벨라의 주간 영어(Bella's Weekly English)_소개팅은 영어로? Blind Date!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Bella입니다!

Manhattan의 Central Park 사진으로 시작하는 주간 영어 시간입니다.
Steemit_주간영어01.jpg
copyrightⓒ 2018 All rights reserved by lluvia, bellahwang

이번주 평일까지가 꽃샘 추위의 마지막이라고 합니다.
봄, 날씨가 풀리고 거리에 꽃이 소멸했던 연애세포가 소생하는 기분이 들곤 하죠. (저의 경우엔 아주 큰 착각..)

그래서 오늘의 주간 영어 표현은 소개팅입니다!
소개팅은 일반적으로 주선자를 통해 서로를 모르는 두 사람이 만나게 되는 일이라, 일반적인 Date(데이트)가 아니라 Blind Date 라고 표현합니다.

  • Blind Date

    "I need to go now because I have a blind date later tonight."
    "나 있다 밤에 소개팅 있어서 지금 가봐야겠어."
    물론 같이 있던 친구가 이 말을 내뱉는 순간 친구는 자리를 뜨지 못하고 전쟁은 시작될테지만, 소개팅이 잡혀 있어서 자리를 먼저 떠야 하는 경우나, 혹은 그냥 친구를 화나게 만들고 싶으실 때에 매우 유용한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인성이 드러나는 대목이었나요)
    .

  • Set sb with & Fix sb with

    "Please set me up with your roommate."
    "나 네 룸메이트 좀 소개시켜줘."

    "I think I can fix you up with David, the girl from my birthday party last night.
    "어제 내 생일파티에 왔던 David랑 소개팅 자리 마련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누군가를 소개해주고 소개팅 자리를 주선해준다는 표현은 'set/fix sb with'를 사용하여 위와 같이 쓸 수 있습니다. 네, 위의 David가 그 David 맞습니다. 행복한 상상에 도움되시라고 그 유명한 베개 던지는 움짤의 한 장면과 함께 주간 영어 첫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Steemit_주간영어02.jpg
David Gandy / David Gandy Fans UK

진짜 봄이 오면 본인의 연애 상태(relationship status)를 나타내는 표현으로 돌아올게요! :)

Sort:  

Congratulations @bellahwa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Thanks for your comment and reward! I just upvoted your comment and will keep supporting your activities. :)

안녕하세요 벨라님~ 인사드리러 왔습니다~ ㅋㅋㅋ
벨라님은 영어 능력자시군요~ 멋져요~!
Please set me up with~ 유용한 표현 하나 배우고 갑니다~! ㅋㅋㅋ
앞으로 종종 찾아 뵐께요~

감사해요. :) 앞으로 자주 뵈어요!

네~ 자주 봐요~ ㅋㅋㅋ 거긴 지금 낮이겠군요! 좋은하루 보네세요~!
have a good day~ ㅋㅋㅋ

시차가 있는 곳에 사시는 군요! 실례가 안된다면.. 어디 사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전 서울 사는데요? ㅋㅋㅋㅋㅋ 벨라님은 어디 거주하세요?? 저는 벨라님이 미국에 사시는줄 알았어요~ ㅋㅋㅋ 아 그리고 제가 이번에 흑백사진 챌린지에 동참하게됐는데요~ 오늘 제가 벨라님을 지명했습니다. ^^;
자세한건 https://steemit.com/sevendaybnwchallenge/@querock/event-sevenday-blackandwhite-challenge-day-2 여기서 확인하시고 부담 되신다면 거절하셔도 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맨해튼 사진으로 시작해서 오해할 수 있었겠네요! :) 저 역시 지금 서울에 거주중입니다. 이런 릴레이에 참여할 수 있게 지목해주셔서 기쁜데요!ㅎㅎ 감사해요 확인해보고 참여하도록 할게요. :)

thanks for your post
can i set you up with myself?
< ㅋㅋㅋ 갑자기 변형해서 써보려하는데 요것도 가능하나요?
내가 나를 너에게 소개시켜줄게.. 좀말이안되나..ㅋㅋ
예를들어

야 내가 괜찮은 남자 소개시켜줄게
hey, i will fix you up with cool man

나를 소개해줄게 나는 어때?
i set you up with myself[or me]
what do you think of me?

이게 말이될까용?? 영어초보가 글남기고갑니다!

(댓글 쓰던 게 날아가서 멘붕이 왔지만 이겨내고....)

  1. set/fix sb with sb란 표현 자체가 내가 아닌 타인과 타인을 연결시켜주는 표현이기 때문에 'me'나 'myself' 중 어떤 것을 넣어도 부자연스러워져요.. 저도 들어본 적이 없네요.
  2. I will fix you up with 'a' cool man. a만 넣으면 완벽한 문장!!
  3. 1번 설명에 이어, 'What do you think of me?'라는 질문 자체가 (뉘앙스를 담아내기는 어렵지만) '나라는 사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라는 굉장히 직접적이고 개인적인 질문입니다. 무언가 진지하고 개인적인 답변을 원한다는 느낌을 줄 수는 있지만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4. 추가 만약 위트있게 던지시고 싶다면, "I will set you up with the coolest guy I know. (What about) Me?"는 어떨까 합니다. :)

와.. 정말로 감사합니다 ㅋㅋ 자주놀러오겠습니다 감동
4번이 딱이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set/fix는 원래 타인을 연결시켜주기위한 표현이기때문에 개인에게는 어색하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7531.56
ETH 3528.71
USDT 1.00
SBD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