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도우미 프로그램 하나 만들어볼까합니다.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 바코드(@barcode)입니다.


여러분은 스팀잇 포스팅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 마크다운 에디터에 글쓰신 후 붙여넣기하시고 계실듯 한데요.
반면에 마크다운에 익숙하신 분들은 에디터 창에서 코드(?)와 함께 글쓰기를 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일반 블로그 포스팅에 익숙해져있어서 상당히 불편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조금 해소하고자 마크다운 에디터도 사용해봤는데요.
여기서는 또 이미지를 볼 수 없으니 불편하더군요.
단축키만이라도 지원된다면 해볼만 하겠는데...

그래서 포스팅 도우미 프로그램을 한 번 만들어볼까합니다.
대충 이런 모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Untitled-1.png

탭1에는 헤더나 볼드체, 이탤릭체 등을 원버튼 클릭 또는 단축키를 사용해서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을 넣을 예정이고요.
탭2에는 스팀용 이모티콘
탭3에는 스팀잇 초보자용 링크를 걸어볼 생각입니다. 정리를 잘해두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구상하는 사용법은 이렇습니다.
굵은 글씨(볼드체)를 사용할 경우,

해당 단어를 드래그 후 단축키(Ctrl + B)를 입력하면 그 부분이 볼드체가 되도록 하는 것이죠.

링크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드래그 후
프로그램에 준비된 빈칸에 주소를 입력하고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적용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부분은 기존의 ImgurlUploader가 있으니, 따로 만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서 패스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1.png

그리고 지금 포스팅하다 알게되었는데요.
스팀에 글쓰는 에디터 하단에 이미지 업로드 툴이 마련되어 있더군요.
전에도 있었는지, 아니면 새로 생긴 것인지...제가 시작한지 얼마안된 초보라 잘 모르겠네요.
이미지 2.png

요렇게 생겼네요. 지금 이걸로 그림 올리고 있는데, 잘 올라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오토핫키로 만들 예정이고요.
시간은 2~3일쯤 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프로그램제작은 기한을 잘 맞추지 못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더 걸릴수도 단축될 수도 있답니다.)

제가 스팀잇한지 3~4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았지만,
눈팅하면서 인사드리며 찾아보고 팔로잉도 열심히 걸어보면서 알게된 것이 있는데요.

여기 계신 스팀 kr 한국 선배님들이 참 대단하신 분들이라는 것입니다.
해주는 것도 없는데, 계속해서 퍼주시려고 하시는 모습을 보고 감명 받았습니다.
그래서 나도 뭔가 해볼 수 있는 것이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다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제작하러 갑니다.


추신) 글쓰고 퇴고하다가 생각나서 적습니다.
제가 이렇게 미리 예고하는 글을 쓴 이유에 대해서 입니다.

첫째, 만약에 미리 만들어 두고 해당 프로그램을 올리면 어떻게 될까하고 생각해보면,
십중팔구 이상한 프로그램(예를 들어 스파이웨어)이라고 생각하실까봐 걱정이 되어서 입니다.

둘째, "만들어야지" 생각만 하고 시작하면 중도 포기할까봐입니다.

셋째, "글쓰고 보팅좀 받아야지"는 농담이고요. 농담이고요. 농담이고요.
농담입니다.

Sort:  

괜찮은 것 같습니다!!
글쓸 때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보팅과 팔로우 하겠습니다 :)

네 감사합니다.
열씨미 만들겠습니다.
저도 맞팔합니다.

좋은 열정 기부는 추천입니다!^^

보팅 & 팔로우 갑니다 ^^

기부라기에는 조금 부끄럽네요
저도 맞팔 할께요

응원합니다^^ㅋ

^^; 네
응원에 힘입어 다시 만들러 고고

좋은데여 ㅎㅎ

에러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멋있어요! 저도 처음엔 글 쓸때 엄청 헤맸었다죠 ㅠㅠ 만들어주시면 많은 뉴비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네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오 개발 응원합니다
그리고 kr-dev 란 태그 사용해달라고 하시더군요
그 태그도 달아주세용

앗 ImgurlUploader 개발자님이시죠?
갑자기 부끄러워지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r-dev 태그도 있었군요.
완성되면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오 기대됩니다! 진짜 능력자들 덕에 스팀활동이 더 편해질거 같습니다
팔로우 하고 개발상황 지켜볼께요 감사합니다!ㅋ

덧글 감사드려요.
지금 다른일로 바쁘다보니
조금 늦어지고 있는데요. 빠른 시일내로 완료하겠습니다.

요런 모양입니다.
그런데 가용성을 생각해보니 부족하다는 생각에
자주사용하는 상용구를 넣어볼 생각입니다.

어구 제가 본의아니게 제촉한게 아닌가 싶네요 ㅠㅠ
그저 기다리겠습니다! 바코드님 ㅋㅋ
그리고 계발 단계를 보니 대박입니다.. !!

오우 .. 기대할게요 보팅하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140.93
ETH 2422.15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