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개] 광주 오는 길

in #kr-newbie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플랑크톤 @ayogom 입니다.
오늘은 광주로 오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볼까 합니다. 제가 타지역에 가면 물론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지만, 그곳이 해당 도시의 어떤 지점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어요

예전에 오래된 기억이지만, "안성" 이라는 도시를 갈일이 있어서 버스를 타고 밤에 갔는데
도착해보니깐 허허벌판에 터미널 하나 있고 어둑컴컴하더라고, 물론 택시도 없어서 혼자 시내까지 걸어간 기억이 있어요 나중에 알고 보니깐, 터미널이 이전 하면서 아직 근처는 아무것도 없었던 거였죠,

뭐 아무튼 광주로 오는 길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대중교통 (시외 버스)

광주의 경우에는 시외버스 터미널이 대표적으로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유·스퀘어 / U·square" 나이드신 분들은 보통 광천 터미널이라는 명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뜻은 당신의 광장(You), 젊음의 광장(Youth)’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어.

이게 발음 문제로 조금 재미난 일들이 있지, 유- 스퀘어 인데, "유숙헤어" 꼭 미용실 이름 같아서 타지 사람들은 종종 오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mage.png

터미널에는 CGV와 신세계백화점 그리고 이마트가 있기 때문에 버스시간이 여유롭다면 구경을 하면서 시간을 떄우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image.png

그리고 터미널 내에 찜찜방이 있기 때문에 혹시나 늦게 광주에 도착한다면, 숙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인근 모텔이 많이 있긴 하지만 거긴 모텔이 너무 낙후되서 그다지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차라히 상무지구로 가세요

**근데 광주는 터미널에 지하철이 다니지 않아요, 버스를 타셔야 합니다.

2. 대중교통(KTX/SRT)

광주에는 KTX와 SRT가 모두는 광주송정역이 있습니다. 다만 KTX/SRT역이 중심지와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송정역에는 지하철이 다닙니다. 시내권까지는 잘 갈 수 있어요, 다만 그외에는 조끔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image.png

인근에는 송정시장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추천을 드릴만한 곳은 아니지만 여행이니깐 한번쯤 가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네요
주의할 점은, 송정 시장이 2개라는 겁니다. 1913송정역시장송정5일시장 여러분이 가야 할 곳은 1913송정역시장 입니다. 이 시장은 원래 없었습니다. 하지만 관광객을 위해 새롭게 조성한 시장이죠, 전통시장을 생각하시면 안되고, 1913년도 풍경을 따라한 시장이라고 생각하지만 될것 같습니다.

송정역에 유명한 음식은 송정떡갈비 입니다. 선지국은 서비스로 주실꺼고 많이 비싸져서 요즘은 꺼리지만, 한번쯤은 ? 문제 없겠죠

여기도 숙소는 딱히 좋은 곳이 없습니다. 꼭 이동하세요

3. 대중교통(일반기차)

광주에는 역이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KTX/SRT가 도착하는 광주송정역 그리고 일반 무긍화호 등이 도착하는 광주역이요, 물론 두 역사이는 왕복하는 기차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환승 하시면 큰 불편은 없습니다. 다만 광주역은 사용빈도가 낮지요

장점은 시내와 가깝다는게 있겠네요... 주변 볼거리는 오리탕을 좋아하신다면 오리탕거리가 있습니다. 아주 맛있죠! 저는 종종 갑니다.

4. 비행기

광주도 공항이 있습니다. 다만 국제공항은 국내선 전용입니다.

  1. 대한항공
  2. 아시아나항공
  3. 제주항공
  4. 티웨이항공
  5. 진에어

당연한 비행기 회사를 왜 나열했냐, 원래 광주는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만 있었습니다. 그외 LCC 항공사는 취항한지 오래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언급해주고 싶었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예전에는 김포-광주 노선이 있었지만, KTX 활성화로 인해 폐지 되어 현재는 제주도 노선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아직 김포-광주 / 제주-광주 노선을 운행중입니다. 그나마 운항횟수가 많습니다. 금호가.. 이쪽 기업이라서 그런가 싶기도 하지만, 사실 꼭 그건 아닌것 같고,,, 대신 비행기가 좀 노후된 기종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제주,티웨이,진에어 결국 다 제주-광주 노선만 있습니다.

예전에는 광주에서 주말에 제주도 가려면 왕복 약 20만원은 생각 해야했습니다. 요즘은 LCC덕분에 갈만 합니다 ㅎ

쓰고보니 타지에서 광주로 비행기 노선이 적어서 타고 오긴 쉽지 않겠네요,

그리고 주변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지하철은 있습니다.

결론

광주로 오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KTX/SRT 혹은 버스가 되겠네요, 최근에 서울 경기 지역으로 출장을 가면 KTX/SR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거슨 신세계라고 생각됩니다. 1시간 30부이면 갈 수 있거든요 버스는 약 3시간 이상 생각해야 합니다. 다만 KTX/SRT를 타고오면 그쪽에 인프라가 아직 부족합니다. 그래서 계속해서 광주시에서도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광주송정역이 나중에 광주로 편입된 지역이다보니 확실히 발전이 늦습니다.
하지만 더블역세권이라는 이름으로 주변 환경이 개선되고 있으니, 찾아와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볼거리 한곳을 잡아서 할 수 있도록 할꼐요
그럼 이만!

Sort:  

광주송정에 그런 스토리가.. 유동인구가 있으니 몇년있으면 많이 발전하겠네요//

몇년만 지나만 괜찮을것 같아요
송정역 바로 뒤로 아파트가 2개나 들어오거든요
세대수는 기억이 안나는데
인구가 유입되면 지자체 입장에서는 표심을 위헤서라도 무시할수 없으니 송정역의 큰 발전 기대합니다 ㅎ

전srt가 그나마 가깝네요..ㅎ

srt타고 가야지~~~

SRT 도 종종 탔는데 깔끔하니 좋은것 같아요
저 같은 핸드폰 폐인을 위해 콘센트도 제공 해주고 ㅎ

저는 시외버스가 제일 가깝네요ㅋㅋ

시외버스가 짱이죠 시간만 많다면 ㅠ
한번 케이티엑스의 맛을 드리면 ㅠㅠ 쉽지않으므로 버스를 탈 수 잇을때 많이 타야겟어요

동탄역 srt타고 광주 한번 놀러 가봐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관심있으신게 어떤거에요? 제가 참고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ㅋ

우왕~광주 홍보 하셨네요ㅎ
공항이 그래도 송정시장, 상무지구는 가깝긴 하쥬^^
광주광역시 마크를 스팀잇에서 보니 반갑네요^^

늘 느끼는거지만 이런 소셜 네트워크에 약해서...
스팀잇이 잘되서 ㅋㅋㅋ 하는 사람 많았으면 좋겠어요

와!! 이건 진짜 저한테 필요한 꿀팁이네요. ㅎㅎ 5/10에 광주에 있는 공장에 가거든요 ㅎㅎ

오홍 ㅋ 다행이네요 다른 궁금한거 있으면 또 써드릴께욯 ㅎ

기능 안전쪽 업무하시나요? 혹시 기술사 같은것도 준비하시는지...??ㅎㅎㅎ

아뇨 기술사는... 생각안해봤네요
기능안전 자체도 인증 시스템은 따로 없어서...
물론 국내 업체인정 하는게 있긴 하지만 그건 공인이 아니라서요 ㅎ

Congratulations @ayogo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광주가본지 정말 오래됐네요.. 이모가 계셔서 방학 때 가끔 갔었는데, 그때는 광주고속 타고 다녔던 기억이... 지금 많이 좋아졌네요! 가족 여행으로 함 가봐야겠어요~~~

그럼 다음에는 가족끼리 방문 할 수있는 곳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D


글도 홍보하고 보팅도 받고 일석이조 프로젝트

광주 근처에서 군생활해서 유숙헤어도 자주가고 31사단도 자주갔었는데. ㅎㅎ 이렇게 보니 반갑네요. :)

유숙헤어!!
또 놀러오세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0938.00
ETH 2386.38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