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렌트의 차량이야기]이번에 출시한 스타렉스어반 카니발과 경쟁이 가능할까?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utorent 입니다

12월20일 드디어 더 뉴 스타렉스가 출시 되었습니다

이번 출시에서 가장 신경써서 봐야 할 점은 9인승 어반입니다

다른 왜건이나 밴 같은 경우는 그냥 겉모습만 바뀐 정도라

큰 의미가 없구요

이번 체인지의 핵심은 새롭게 추가된 9인승 어반모델입니다

배포된 자료나 관련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미니밴 시장에서 카니발과의 경쟁구도를 의식하고 있는 것 같은데
과연 가능한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카니발과 코란도 투리스모가 경쟁하고 있는 미니밴 시장은
카니발이 압도적입니다
전체 누적판매량의 95%카니발

maxresdefault.jpg
<이것은 아빠의 로망>

코란도 투리스모는
강원도 원주 사시는 고객님한테 1대
계약한 적이 있는데
그 뒤로는 문의하는 사람도 본적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슬라이딩 도어가 아닌 승용도어를 장착한 미니밴은
미니밴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스타렉스 어반9인승 모델의 세일즈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2종 면허로 운전가능
110km이상 주행가능
6인 이상 탑승 시 고속도로 전용차선 이용가능
내부의 고급화

카니발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디자인


<스타렉스 9인승 어반>

<카니발 9인승>


<스타렉스 9인승 어반>


<카니발 9인승>


<스타렉스 9인승 어반의 경우 시트를 슬라이딩 형식으로 공간조절>


<카니발의 경우 4열이 씽크형태>

확실히 업그레이드 많이 되긴 했습니다

이런 승합의 이미지에서

<북한에서도 인정하는 스타렉스!!>

이렇게 많이 탈피했습니다

<어 나름 괜찮?>

CqhgC3ZUAAAVKMa.jpg

혹시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디자인이 생각이 나신다면 우연일까요?


르노와 한가족이 되는 것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ㅋ

가격

문제는 이렇게 변화된 내부디자인을
최고등급인 익스클루시브등급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가격이

스타렉스 9인승 어반 익스(30,150,000)
추가옵션
1.순정네비 (770,000)
2.듀얼썬루프(820,000)
총 차량가:31,800,000
이렇게 형성이 되며


카니발 9인승 럭셔리(30,450,000)
추가옵션
1.순정네비(1,050,000)
2.듀얼썬루프(900,000)
총 차량가:32,400,000

최대한 동일한 옵션으로 비교한다면
카니발이 600,000원 더 비싸군요

가격은 스타렉스 어반의 승리!!


결론

<단점>
1.버튼시동 스마트키를 옵션으로도 선택자체가 불가능
2.패밀리밴이라면 아이들을 위해 파워슬라이딩도어의 선택이 필요한데 없음


->파워슬라이딩 도어가 왜 패밀리밴에 필요한지 한번에 이해되는 동영상

<장점>
1.카니발과 비교해 전고와 전장이 크기 때문에 다인을 수송에 있어서
탑승객에게 더 넓은 공간을 제공
2.4륜선택이 가능

혹시 패밀리밴으로 스타렉스 어반을 염두해 두고 있다면
제 답은 그냥 카니발이네요
차량가격은 60만원정도 저렴하지만

패밀리 밴의 용도로 고민을 한다면
제가 위에 언급해드린 장점보다는
단점이 훨씬 크게 느껴지며

가격적인 부분도
렌트나 리스를 진행한다면 60만원정도 차이는 4년 계약을 기준으로 잡을 때
월1~2만원 정도 차이라 가격적인 메리트도 크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스타렉스 어반9인승을 추천 드린다면

식당 또는 인력사무소와 같은
평시 다인수송을 해야하는 사업자들이
카니발과 스타렉스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경우입니다

팔로우 & 보팅 감사합니다

KakaoTalk_20171212_111219293.gif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한때 카니발, 시에나, 오딧세이 같은 아빠차를 동경했던 때가 있었더랬죠... ㅎㅎ
인테리어는 확실히 카니발보다 고급져 보이네요~

아무래도 최신 트렌드가 잘 반영이 되어 있고
요즘은 차량들이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카니발-시에나-오딧세이 늘 아빠들이 고민하는 차종입니다 ㅎㅎ

예전에 카니발 디젤 몰아보고 돈 있으면 사고 싶다고 생각 했는데 이번 스타렉스는 고급스럽게 나온거 같습니다.

네 최고등급에 한해서 고급스럽게 나왔구요
최고등급 아래부터는 기존 스타렉스랑 동일합니다

저희아버지가 좋아하실법한데요? 아버지는 스타렉스 매니아라서ㅋㅋ

예전 저희 교수님도 스타렉스 매니아셨거든요 스타렉스 죄다 개조해서 캠핑카로 만든 다음
같이 사진도 찍으러 다니고 그랬던 기억이 있네요

스타렉스의 경우 그동안 용도가 확실하게 구분되는 차였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확실히 상용으로 자리를 잡은 차였는데 용도를 확장할려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어쩌면 맨 처음 스타렉스가 나왔던 그때로 돌아간 것 같기도 하구요~

그랜드카니발은 진짜 아버지들이 좋아하는 차였는데 ㅎㅎ
카니발이 정말 좋은 차이지만 어찌보면 단점있는차가아닐까요
잘보고갑니다~

카니발이 국내에서는 다른 대안이 없는 차이기도 하고
아무래도 차량가액이 해외 미니밴들보다 저렴하다보니
절대적 품질이 우수하다고는 말하기 그렇구요

하지만 가성비죠!!
마법의 단어인 가성비
단점은 찾아도 잊어야 하는 슬픈 운명입니다

우아 스타렉스가 고급스러워졌네용 ㅎㅎㅎㅎ스타렉스 회사에서는 항상 스타렉스와 함께 ㅎㅎㅎㅎ 전 왠지 스타렉스 몰수 잇는 사람은 운전 잘하는 사람 이런 인식이 박혀잇는 거 같아용..ㅎㅎㅎㅎㅎ

남자가 큰차를 몰면 아무래도 운전을 잘하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있죠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팔로우 하고 저도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저는 아직도 카니발 갖고 싶은 1인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카니발 좋죠 놀러다니기에는 이만한 차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appy new year!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14.60
ETH 2715.64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