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newbie] 궁금했던 스팀,스팀달러,스팀파워와 스팀파워 올리기 !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newbi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Louis park입니다.

오늘은 스팀을 시작한 이후로 항상 궁금해했던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에 대해
또 스팀파워는 어떻게 올릴수 있을까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어제부터 처음 글을 쓰고는 있지만 개념에 대해 잘 몰랐었습니다.

스팀은 폴로닉스나 비트렉스같은 사이트를 통해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스팀잇에서는 스팀,스팀달러,스팀파워를 사용하는데 스팀은 스팀달러와 스팀파워로
전환할수 있고 스팀파워는 STEEM DOWN 을통해 13주에 걸쳐 STEEM으로 전환됩니다.

스팀달러는 자신의 글을 홍보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홍보에 사용한 금액은 계속 유통되지 않고 사라집니다.

스팀파워가 올라가면 자신이 쓴 글에 대해 보상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타인의 글에 보팅을 할때 많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제가 다른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면 어느 정도 영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스팀파워가 필요한데, 이는 자신이 글을 게시함으로써 얻을 수 있고
또는 STEEM을 구매해 스티밋으로 옮겨 STEEM ㅡ> STEMM POWER 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 때 보상 받는 형식을 바꿀 수 있는데 Rewards에 보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어요.
13처.JPG
저는 앞으로 스팀파워로만 받고 싶으므로 Power Up 100% !

그리고 스티밋을 꾸준히 활동하고 싶기에 스팀파워를 올려보고 싶었어요.
저는 폴로닉스에 스팀을 보유하고 있어서 폴로닉스에서 스티밋으로 9개만 옮겨 보았답니다.

우선 폴로닉스에서 스팀을 구입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위에 BALANCES 로 들어가줍니다.2.JPG

3.JPG
그다음 Withdraw를 클릭 하시면
4.JPG
Address : 스티밋 ID (@ 안쓰셔도 되요)
Memo: 메모는 스티밋 계정에 있는걸 복사하셔야 됩니다 !
Amount : 갯수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Memo를 입력해주셔야 되는데요.

Memo는 Wallet에 Permissions 들어가시면 제일아래에 있는 key를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Pending 처리가 되는데, 이때 꼭 이메일 confirm 을 해주셔야되요 !
(제가 안하고 있다가 5분째 아.. 이게 왜 안오지.... 하고 있었다는.. ㅋㅋㅋ)
6.JPG
confirm 해주시면 정말 빠르게 전송됩니다. 약 2~3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7.JPG
그후 Wallet에 들어가보면 STEEM 이 옮겨진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8.JPG9.JPG
그리고 나서 이걸 누르셔서 Power Up ! 하시면
10.JPG
갯수를 입력한 후
11.JPG
비밀번호도 입력하면..12.JPG
스팀파워가 충전된답니다 ㅎㅎ !
이제 열심히 팔로우와 보팅을 하러 가볼까요 ~ ?

포스팅 하면서 조금 더 깔끔하게 적어보고 싶은데 Preview에 나오는거랑 조금 달라서..
차근차근 연습해봐야 겠어요 ㅎㅎ
이제 막 스팀을 시작해서 하나하나 알아가는 단계지만 이건 정말 궁금했던 ㅠ
조금더 포스팅에 익숙해지고 나면 스팀을 다 스팀파워로 바꾸고 싶다는..
혹시 저처럼 잘 모르시는분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싶어 한번 적어봤어요 !
다음에는 어떤 글을 적을까 매일 고민하게되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되세요 !

Sor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ㅎㅎ 저도 스팀파워부터 늘려봐야겠어요ㅎㅎ

너무 매력적이에요 스티밋 ㅎㅎ 팔로우 했습니다 ! 종종 들려주세요

넵 ㅎㅎ

ㅋㅋ 이런 글은 공지 같은 데 걸려있으면 새로 오는 사람들한테 참 좋을텐데 말이죠 ㅋㅋ

공지같은데 걸릴수 있다면 ㅋㅋㅋㅋ 열심히 해서 올려보겠습니다 ㅎㅎ 팔로우 했어요 !
EOS 관련 글 잘 읽었습니다 ㅎㅎ

우앗 좋은정보!!! 저도 스팀파워 팍팍! 만들어내고파요 모두 홧팅><

스팀 파워 !!! 얼른충전에서 파워보팅 해드리고싶네요 ㅎㅎ

실용적인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용적인 글 자주 올리겠습니다 ~

반갑습니다!
저도 스팀파워에 대해서 궁금했는데 이렇게 알려주셨네요 ㅎㅎ

도움이 될수 있다니 좋습니다 !!

좋은정보고마워용ㅋㅋ 팔로잉하고가용

감사해요 ~~

유익한글인것같습니다!
당장 스팀파워를 늘리러... ㅋㅋㅋ
궁금한것이 있는데 스팀파워늘릴때 사용한코인은 추후에 다시 뺄수있는것인가요?

스팀파워를 늘리기 위해 사용한 스팀은 나중에 다시 스팀파워->스팀으로 전환시 13주에 걸쳐서 전환될 뿐이지 가치가 바뀌지는 않습니다 !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오늘 가입해서 어머님께서 팔로우 해주셔서 방문하다 아드님 아이디 링크해두셨길래 방문하게 되었네요 ㅎ 앞으로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팔로우 하고 갈께요^^ 좋은 이웃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unghee 님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 저도 맞팔했어요 !! 종종 뵐게요 자주자주 포스팅 올려주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975.29
ETH 3240.6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