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자연 이야기(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in #kr-nature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우리 오렌지 '라임' 4남매를 간단히 소개합니다. 

내가 우리 4남매를 발아시켜서 심어야겠다고 다짐한 것은 페이스북에 올라온 어떤 이의 후기글이었다. 그 저자는 자신이 먹은 레몬에서 씨앗만을 따로 추출해서 발아시키고 심어서, 최종적으로 레몬을 키워서 먹은 것까지 페이스북에 인증해서 올렸습니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레몬이나 오렌지나 비슷하니까. 오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솔직하게 과학적 근거도 없이 직감적으로 될 거 같아서 시도했습니다. 제가 보더라도 저는 가끔 제정신이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또르몬(또라이+호르몬) 수치가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홈마트로 향했습니다. 그때가 8월 초 쯤이었습니다. 우수한 유전자를 가진 오렌지를 고르기 위해 알이 꽉 차보이는 오렌지를 고르고 또 골랐습니다. 마치 알이 잘 익은 수박을 두드려보듯이 잡았다가 놓았다가를 반복했다. 그리고 마침내 나의 간택을 받은 친구들이 집으로 왔습니다. 

이 오렌지들로부터 씨앗을 추출했습니다. 그리고 씨들 중에서도 가장 건장해보이는 씨앗 4개를 다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접시에 천을 깔고 물로 충분히 적시고, 씨앗을 위에 올려두었습니다. 발아는 일주일만에 되었고, 그대로 화분의 고급영양토를 넣고 심어서 지금까지 기르고 있습니다.

앞으로 중간 중간에 성장하는 라임이들의 모습을 간단한 사진과 함께 올리겠습니다^^


<사진: '라임' 4남매 가족사진>


<사진: 가장 큰 라임/ 볼 때마다 쑥쑥 크는 맏이>


<사진: 두 번째로 큰 라임/ 맏이와 경쟁하면서 크고 있는 둘 째>


<사진: 세 번째로 큰 라임/ 막내와 함께 걱정이 많이 가는 셋 째>


<사진: 막내 쪼꼬미 라임/ 가장 걱정이 많이 가는 막내>

Sort:  

마트에서 사먹은 오렌지 씨?로 이렇게요??
오~ 신기하네요

아보카도 씨도 심어서 키우시는분들 있던데..ㅎㅎ
저도 해보고 싶네요

반신반의했는데. 되더라구요^^ 아보카도도 되다니! 우와!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신기하네요 ㅋㅋ
잘 키워서 ㅋㅋ 재배 완료 하는 모습까지 ㅋㅋ 기대해보겟습니다

내년이면 인증이 가능하겠죠. 기대가 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tkhol!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와 그냥 먹다가 입에 걸리면 버리는 것이라고 넘겨버린 씨앗에서 싹이 나다니~~!

저도 소설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처럼 친구같은 오렌지 나무가 생기길 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저도 올해 처음 먹은 청포도가 맛있어서 씨를 모아놨는데 아직 심질 못했네요. 으외로 식물들이 생명력이 강해요. 예쁘게 잘키워서 수확의 기쁨을~~
팔로우 합니다^^~

수박은 해본적있는데 오렌지라니... 쑥쑥크길 바랄게요 ~^^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Beautiful flower green clr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439.39
ETH 2545.4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