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Music Review] 클래식 리메이크 : 비창 3악장 (1) - 베토벤 바이러스

in #kr-music6 years ago
시작하기 전에

영상이나 음악은 단순 링크이기 때문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임 자체의 포스팅은 할 수 없다면, 게임 뮤직을 떠올려보면 어떨까?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펌프 잇 업(PUMP IT UP, 줄여서 펌프)을 좀 하시는 분들이거나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곡이 있습니다. 바로 베토벤 바이러스(Beethoven Virus)죠. 여러분은 베토벤 바이러스를 하면서 얼마나 돌아보셨습니까?

https://goo.gl/TUeE5g - (들으면서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한 번도 안 돌아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돌아본 사람은 없는 전설의 곡

펌프 잇 업 사상 전설의 히트곡인 베토벤 바이러스는 PUMP IT UP Perfect Collection에서 최초로 수록되었으며 이 음악을 작곡한 아티스트는 펌프 회사 내의 사운드 팀인 Banya의 멤버셨던 SJ 라는 분이 클래식을 리메이크하여 만든 곡입니다.

원곡은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제 8번인 비창의 3악장으로, 음은 다소 어두우나 경쾌한 비트가 이를 받쳐주었고 다른 악기들을 추가하여 웅장함을 더했으며, 동시에 처음 수록되었던 채보 중 하드 모드의 채보는 이른바, 돌기 퍼포먼스가 가능한 채보여서 순식간에 인기 곡으로 부상했습니다.

이 인기를 반영해 여러가지 버전으로 편곡이 되었는데, 스타 바이러스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이 중에 오리지널 곡으로 착각할 정도의 퀄리티를 가진 버전은 Diana Boncheva라는 일렉트릭 바이올리니스트가 일렉트릭 바이올린 버전으로 편곡한 것입니다.

https://goo.gl/51tPns - 오죽하면 이 분의 자작곡으로 오해하기도 했을까요...

웃지 못할 일화가 한 가지 있는데, 이 곡이 대히트한 나머지 원곡인 '비창 3악장'이 알려지긴 했으나 클래식인 것을 모르던 분들이 멜로디가 유사해서 '베토벤 바이러스'라고 떠올리는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둘을 비교해서 들어보면 꽤나 차이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지요.

대중들의 인기와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리메이크인 이 곡과 다르게 원곡을 조금 더 살려서 편곡한 곡이 o2jam(오투잼)에서 존재했는데요. 그것은 비창 3악장 (2)편에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음악을 듣는 순간에
내가 오락실에 와있는 듯한 기분이 절로 느껴졌습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일까요
잊고 있었던 추억이 무럭무럭 샘솟기까지 하네요

잘 보고 가요

오락실에서 아예 듣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들은 사람은 거의 없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