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추천> 행복까지 30일(The Crow's Egg) -순간을 영원으로(#56)

in #kr-movie6 years ago

행복까지 30일.jpg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을 힐링 영화. ‘행복까지 30일’, 원 제목은 The Crow's Egg(까마귀 알)입니다. M. 마니칸단 감독의 인도영화입니다.

배경은 인도 가난한 빈민가. 그 곳에 사는 두 어린이가 주인공입니다. 이 곳에 피자 가계가 들어서면서 이 아이들의 일상이 크게 흔들립니다. 달걀조차 먹을 수 없어, 아이들 스스로 나무에 올라가. 까마귀 알을 꺼내먹습니다. 이런 아이들에게는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는 피자. 하지만 이 아이들은 포기하지 않고 피자를 먹기 위해 눈물겨운 노력을 기울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아이들에겐 너무 흔한 피자. 많은 걸 어른들이 대신하여 정작 아이들은 스스로 무얼 해야할 지 모르는 장면들과 겹치곤 합니다. 때로는 때 묻지 않는 동심에 웃음을 짓게 하고, 때로는 가난과 불평등 때문에 가슴 아파 하면서 보게 됩니다. 가끔 배경으로 깔리는 인도 음악은 언제 들어도 좋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영화 감상을 방해하기에 이 정도로 하겠습니다.

함께 문화를 일구기

대신에 제가 이 영화를 이웃들과 함께 보게 된 과정을 조금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저희 집 가까운 작은 도서관에서 기획한 영화감상이었습니다. 다들 여름 나기가 쉽지 않은 요즘, 같이 영화를 보면서 더위도 잊고, 친목의 시간도 갖자고.
영화 감상.jpg

여러 사람의 추천으로 이 영화를 결정하였습니다. 그 다음은 시설 점검. 시골이라 환경이 부족합니다. 도서관은 컴퓨터, TV, 음향시설, 스크린 정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해 『밥꽃마중』을 내고 나서 교육용 빔프로젝트를 새로 마련한 게 있습니다. 노트북과 함께 가져갔습니다. 이를 설치하고 연결하는 건 컴퓨터 전문가 이웃이 담당했습니다. 사서는 손님맞이와 음료와 음식 준비. 간식거리로 풋 옥수수를 쪄온 이웃도 있습니다.

밤 여덟 시, 상영시간이 되자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 얼추 20명이 넘게 함께 보았습니다. 마침 방학이라 아이들도 제법 많았습니다. 편하게 자리하고, 편하게 먹으면서, 편하게 보았습니다.

영화 끝나고도 헤어지기 아쉬워, 한동안 사는 이야기를 두런두런 나누었습니다. 시골이 도시에 견주어 문화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사실 문화시설이 부족한 건 맞습니다. 하지만 저는 문화를 조금 넓게 해석하고자 합니다.

영화를 같이 선정하고, 같이 준비하고, 같이 보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는 것 역시 또 하나의 문화라고.

이는 영화에서 아이들이 피자를 먹기 위해 한 달 동안 얘를 쓰는 과정과 겹칩니다. 어쩌면 피자 자체보다 이를 먹기 위한 과정에서 겪는 여러 체험이 소중하듯이, 우리들이 꿈꾸는 문화도 순간의 과정들 속에 녹아서 합쳐진 것이 아닐까요?

Sort:  

함께 영화를 고르고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정겹고 좋네요. ^^

더위가 사람을 이어주기도 하네요^^

보고싶은 영화가 되었어요. 울림이 있네요.
피자가 먹고싶은 밤이기도 하구요 ㅎㅎ

무거운 주제인데
아이들 시선이라 재미나게 볼 수 있어요

올레티비에서 즉시 검색해 봤습니다.
있네요.^^
오늘은 영화나 봐야겠네요^^


가끔 영화도 즐기면서^^

어릴 적 마당에 모여 모깃불 피워놓고
티브이를 보던 생각이 나네요
생각을 바꾸어 또 하나의 문화라는 말씀
넘 공감되네요

어릴 적 마당에 모여 모깃불 피워놓고
마당에 누워
별 보며
두런두런 이야기 나누던 것도
낭만이자 문화였네요^^

인도 영화 좋아하는데. 이 영화도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저는 인도영화는 음악만해도 좋더라고요

오후엔 간식 먹으며 볼 영화가 생겼네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충분히 더위를 잊을 영화입니다^^

여러 명이 같이 보는 영화 기쁨도 배가 되겠죠.

집중해서 봐야할 영화가 아니라면
우르르 같이 보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아이 어른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죠.. 준비 과정이 참,,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모습이네요..

벌써 보셨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076.80
ETH 3516.36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