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고 긴장되는 주말

in #kr-mom6 years ago

큰아이 피아노 급수시험과 한자 급수시험 보는 날♡

피아노가 급수가 있는 줄은 몰랐는데ㅎㅎ
요즘은 경쟁하는 대회보다 급수시험으로 아이들 성취감을 느끼게 해준다고 하네요ㅎ

큰아이는 2학년이 되어 처음 피아노를 접했구요..1년이 되니 이제 체르니 들어갈 정도가 되네요.
평범한겁니다ㅎㅎ
그래서 8급 시험을 치뤘어요~

1519447569865.jpg

작년겨울 학원에서 처음 음악회 할땐 많은 사람들 앞에서 넘 긴장해 악보도 잊어버리곤 했는데
이번 급수시험은 차분하게 잘 마무리 했습니다^^

사실 큰 대회도 아니고 가장 낮은급 급수시험인데ㅎㅎ 왤케 긴장되는지ㅋㅋ

점심은 집에서 햄버거로 간단히 먹고 😅

한자 급수시험 준비를 합니다ㅋ
우연찮게 같은날 오전 오후 급수시험이 몰렸네요;;;
같은 시간 아닌게 다행입니다^^;;

한자는 1학년때부터 시작해서 2년을 공부했는데 다지기를 꼼꼼히 하면서 진도가 나가니 이것 또한 급수가 높진 않습니다^^;

큰아이가 한자를 좋아해서 생각지도 않게 시작했는데..나중에 중국어 공부할때 도움이 좀 될까요.?ㅎㅎ
중학교 선택과목이 중국어가 있다고 하더라구요..ㅎ

20180224_144125.jpg

처음으로 컴퓨터용 싸인펜으로 OMR 카드에 기입하는 시험을 해보네요ㅋ

피아노도 한자도 급수시험의 의미보단 하나하나 작은 경험인 것 같아요ㅎ

꾸준히 하다보면 실패도 하고 성공도 하고, 그렇게 하나하나 쌓아가겠죠?
그런 경험에서 얻는 그 아이의 긍정적인 성장을 기대해봅니다^^

Sort:  

피아노도 급수가 있군요 ^^

그러게요^^ 저희때랑 많이 다르네요ㅋ

아이들은 다양한 것을 경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멋진 아이로 키워보세요~~

애가 셋이다보니 한계가 있지만^^;; 최대한 많은 경험 해주면 좋을거같아요~

실패와 성공에 상관없이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는게 중요하지 않을까 해요.

네^^ 아이들은 여러 경험이 중요하죠ㅎ

피아노 급수로 하는것은 잘한것 같네요
시대가 지나니 모든게 변하네요
아드님은 침착하게 잘치는것 같아요^^

네^^ 맞아요~ 성과 위주보다 스스로 한단계씩 올라가는 성취감이 더 좋은것 같긴해요^^

요새는 피아노가 급수가 있군요 레드피아노님 큰아이보시면 흐믓하실거 같아요^^ 어릴때 경험들이 다 큰아이에게 도움이 될거 같아요!! 레드피아노님 즐거운 토요일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여건이 될때는 많은 경험을 해주는게 좋겠죠^^

저희 아이의 멀지않은 미래를 보는가 같아요 언니 ㅎㄷ ㄷ

ㅋㅋ 하나씩 이루어나가는 아이 모습 보면 뿌듯할거에요^^

아이가 좋아 하는 것 많이 시키세요.
엄마가 좋아 하는것 말고요.

책도 많이 읽으면 나중에 큰 도움 됩니다.

이쁘게 잘 키우세요.

저도 여건이 여의치않아 하고싶은것만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1호 큰일을 많이 치뤘네요 이럴때 엄마는 뭉클하고 기특하고 만감이교차하는것같아요 고생많았어요 아이도..엄마도..더 많은 아이의 성취감을 위해 응원합니다 셤같이 봐서 든든했쪄♡

그르게~ 애들 잘 키워보자꾸나ㅋㅋ

한자를 배워두면, 중국어를 배울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만.. 요즘 중국어는 간자체라던가? 간략하게 쓰는 편이라서..--;
저도 고등학교때 중국어를 잠깐 배웠었는데..
못알아보는게 많더라구요. ㅠㅜ
(물론 한자를 잘 모르는 제가 가장 큰 문제지만요.)

그리고 한걸음, 한걸음 자라가는 자녀분을 응원합니다~ 아자~^^/

아 그렇군요ㅡㅜ 한자는 아이가 워낙 좋아해서 배운다는데 언젠간 어디서 도움이 되겠죠?ㅎㅎ
감사합니다~~

뒷모습마저 의젖한게 좋네요~^^잘자라고있으요
아..한자는 중국어할때 별도움이 안됩디다~쓰는법이랑 읽는법이 넘나 다른것!간체자로 다시 외워야하더라는!레피님 욕심이 넘치십니다요~^^

욕심이라기보단 불안한거지ㅋㅋㅋ
언젠간 도움이 되것지?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228.86
ETH 2663.22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