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라이프 이유식으로 인한 고찰 20180212

in #kr-mom6 years ago

안녕하세요 @bella99 입니다

이번주가 벌써 명절.
대한민국의 많은 주부가 그렇듯이
저 또한, 피해갈수 없는 명절입니다

명절증후군까지는 아니지만
명절이 다가오니 괜히 마음이 바쁩니다.
이것저것 챙겨갈것도 생각하고 해야할일도 생각하고
괜시리 머리속만 시끌시끌.

아이가 어리니 챙길것도 많고
이유식만들어야하는데 생각하다
명절도 있고 싸다니는것도 불편한데 사먹일까?
라며 물어물어 괜찮다는 이유식을 주문하려고 보았습니다.

가격이 만만치않더군요..
올해부터 열심히 살기로 한 저는 순간 또 고민...
그래서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해놓았습니다.

그러고는 어제. 주말낮에 여유가 있길래
쌀을 불려놓고
이유식고기를 내어놓고
이유식을 만들었습니다.

이유식하기 편하라고 아채큐브도 만들어놓았고
다진고기도 사놓고
쌀을 그냥 불려서 살짝만 갈고
냄비에 넣고 끓이면 끝입니다.


한순간의 귀찮음이 발동해서
사먹이고 싶은 생각이 들었나봅니다.
명절핑계로 말입니다.

내가 조금만 부지런 떨면
우리아이에게 더 잘 먹일수 있는데..

사실.. 이유식을 만드는 단계는 미니멀스럽지않지요..
채소를 손질하고 고기와 야채를 삶거나 찌고 다지고 불린 쌀을갈고 끓이고~
하지만 배달하면,, 깔끔하게 포장되서 간편하게 먹이니 끝!!
미니멀스럽지않습니까??

하지만..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면서 배운점.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산다는것!

어떤 물건,, 어떤 것들은 없어도 살아집니다.
물과 음식을 제외하고는 모든것이 없어도 살아가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그대신,,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해야하지요..
약간의 불편함,
개개인마다 느끼는 그 약간의 gap은 클지도 모릅니다.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넉넉하게 이유식을 만들고나니
이상하게도 마음이 더 가벼워졌습니다

저도 사실...
귀찮음으로 내가 이유식을 배달하려고 했다는걸
마음 한켠으로는 알고있었던 것입니다

오늘 아침,
입금을 하지않으니 이유식이 취소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명절전에는 이제 주문이 안된다고하지만
개의치 않았습니다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고
우리집 가계부를 불리기 위해서
엄마는 오늘도 할일이 많고
내일도 할일이 많습니다.

몸은 비록 힘들지라도.
마음은 한결 가벼워지고
우리집 곳간도 채워지리라 생각하며..
즐겁게 한주를 시작합니다.

미니멀라이프는 계속 됩니다
To be contined...

Sort:  

미니멀라이프 응원합니다!^^ 약간의 불편이 있겠지만, 마음은 더욱 풍성해질 듯 합니다.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2주)

다니님 덕에 더욱 풍성해지는 스팀월드입니다

멋지십니다 일반적으로 편리함 쫓아가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래도 미니멀하더라더 수고와 고생이 느껴지네요 ^^

지름신이 오면 들였다가 시들해지면 비우그 반복하다보니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정말 써질것과 안써질것

엄청 많이 만들어두셨네요ㅋ
당분간은 편하시겠어요

명절전이라 마음이 뭔가 바빠서 많이 만들었는데,, 먹깨비 따님이라 또 금새 만들어야 할듯요

아... 정말 이유식 만드는 것... 공감합니다.
아련하네요...
이유식 데이엔 정말 한꺼번에 만들어놓고 냉동실에 쟁여 하나씩 꺼내서 매일 다른것을 줬던 기억이 나는데.. 정말 만드는 과정은 미니멀스럽지 않죠..
그래도 그 정성이 아이에게 영양가득으로!!^^
힘내세요!

힘내고 더열심히 살아봅시다 아자아자 화이팅~~!!

이유식 만드는건 처음 보므로 무조건 보팅!

ㅋㅋㅋㅋ피터박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가즈아~~~!!!

엄청 만들어 놓으셨네요
매일만들긴 힘들죠 ㅜ
곳간이 채워지길 바라며 화이팅!

힘들어도 해놓으니 뿌듯합니다 하루2끼먹으니 금새줄어요ㅋ
한푼이라도 아끼려는 억척아줌마네요ㅋ

저도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는 입장에서 화이팅입니다!.ㅎ

미니멀 라이프 지향하시는분이 많아지시면 좋겠네요~~~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사는 것이 미니멀 라이프군요. 좋은 정의입니다. 또한,아이의 건강을 위해 불편을 감수하는 엄마의 따뜻한 마음이 진하게 베어 있는 글에 저절로 미소를 짓게 합니다^^

맞아요~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서 물건을 들이는가(들이면 돈 공간 에너지 기타등등이 필요해지죠)
없으면 없는데로 불편하지만 공간절약 시간절약(그물건을 관리하는시간) 에너지절약이 되죠,,그래서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물건들 들이려고 노력하는데 ㅎㅎ 가끔 지름신이 확,,오시기도 한답니다 ㅋㅋ
미소지으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천하는 미니멀라이프 화이팅입니다๑′ᴗ‵๑

아직 하지못하는 부분도 너무 많답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이유식 만들기 손이 많이 가는 듯 하지만 해놓고 나면 그리 뿌듯할 수가 없죠~~~
수고많으셨어요^^

맞아요 그래서 힘들어도 중간에 포기를 못해요 ㅋ이제 4월이면 돌이라서 지금 포기하면 아까울듯해요ㅋㅋ나름 잘해먹였다고 스스로 위안을 한답니다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115.50
ETH 3192.77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