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챙김] 별자리를 닮은 연주

in #kr-mindfulness6 years ago (edited)

작고하신 철학자 김진영 선생님은 글쓰기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글쓰기에는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건축적 글쓰기. 먼저 설계도가 있다. 그리고 그 설계도에 따라 건축재료들을 맞추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별자리적 글쓰기가 있다. 별들은 저마다 홀로 빛나며 흩어져 있다. 그 별들 사이에 먼 눈으로 금을 그으면 별자리가 태어난다. 흩어져 빛나는 별자리. 그러나 나만이 알고 있는 금긋기. 그래서 별들 사이에 태어나는 조형인 별자리.

피아노 연주에도 두가지가 있다면, 아마 리흐테르의 연주는 별자리일 것입니다. 각각의 음들이 홀로 빛나되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음이 끝나는 듯 하다가 다른 음으로 태어납니다. 마치 우주의 끝에 다다른 빛이 다시 돌아와 새로운 생명력을 얻듯이 말입니다. 仁은 생명의 낳고 낳음이라 합니다. 별자리와 별자리가 떨어져 있지만 서로 생명을 낳고 있습니다.

리흐테르의 연주를 직접 들은 분의 소감이 떠오릅니다. 분명 무대에서 연주하는데 사방에서 연주가 들리는 듯 했다고 말입니다. 중심이 있되 빈중심. 별자리의 연주가 아닐까요.

Sort:  

I dont know how to express this, i can't stop listening to it, he is the incredible pianist ❤🌹❤
by the way, this is your youtube channel?

^^^ No, but i'm listening to music these days.

there is a big collection of music. love it all ❤🌹❤

인공적인 건축물보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더 큰 것처럼, 결국 글쓰기도 피아노 연주도 별자리 같이 계획 없던 줄긋기를 하는 것이 더 훌륭한 것 아닐까요... ㅎㅎ

네 말씀하신 바가 적절한 표현 같습니다.

Really he is a good pianist. I highly appreciate his work. Best of luck. Thanks my fiend for this wonderful sharing.

Thank you. I am glad to hear RICHTER too.

You are welcome dear friend.

You are welcome dear friend.

Are you from chaina?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별자리 글쓰기
별자리 연주
별자리 마음^^

ㅎㅎㅎ 오랜만에 뵙습니다~~ 별 구경하시고 오셨나 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66.84
ETH 2636.54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