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market/kr-funding] 결과보고/분석 - 스팀잇 컵 무료나눔으로 받기

in #kr-market7 years ago (edited)

슈퍼맨 대문.jpg

석세스트레이너 입니다.

테스트와 사례들을 남겨 마켓&펀딩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얼마전 진행했었던

[kr-market/kr-funding]스팀잇 컵 무료나눔으로 받기
(https://steemit.com/kr-market/@successtrainer/kr-market-kr-funding)

글이 페이 아웃 pay out 되었습니다.

위 글의 수익은 33.198SBD + 20.367Steem Power 이었습니다.

이 수익에서 SBD 부분을 구매자분들에게 환원해드려 컵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컵 가격을 8SBD 로 측정하였기 때문에 33.198SBD/8 = 4.149 명이 컵을 받으실 수 있게 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뒷 부분은 사비로 감당하여 올림하기로 약속드렸기 때문에
33.198SBD/8 = 4.149 = 5 가 되어 총 5분에게 컵이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컵을 받게 되실 분들은 아래와 같이 총 6분입니다.

@kimsursa

@byeong54ji

@skt1

@soulstar

@louispark

@temps88

그런데 갑자기 5명에서 6명으로 또 늘었냐구요?
제가 배송 주소지를 취합하는 과정에서 답변이 없으신지 알고 다른 분께 기회를 드렸는데 알고 보니 조금 늦게 답변을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제 사비를 또 각출해서 한분더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

보내드릴 컵은 기존의 디자인에서 모두가 스팀잇에서 되고 싶어하는 고래가 되시라구 반대편에는 고래 이미지도 삽입하였습니다.

고래컵_2.jpg

컵을 받게 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받지 못하신 분들에게 아울러 위로의 말씀도 드립니다:)

컵제작업체에서 이르면 6일 늦어도 7일 배송한다고 합니다.


마켓 & 펀딩 발전을 위한 개선/사례의 lesson & learn은 아래 와 같습니다.

lesson & learn

  • 총 컵 신청자는 24명
  • 보상된 SBD는 $33.198 , 보팅인원 65명
  • 컵 신청자가 모두 물건을 받을 수 있으려면 총 192 SBD 보상이 필요함
  • 192/65 = 2.95 SBD 즉 일인당 최소 3SBD를 보상해 줄 수 있는 스팀파워가 필요함
  • 현재 시스템에서 3SBD의 보상을 주려면 개인당 최소 10,000 스팀파워가 필요함.

스팀의 가치가 변하지 않는한 위의 방식으로 모든 사람이 물건을 받으려면 평균 개인당 10,000 스팀파워를 갖고 있어야 가능하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그리고 사실상 위 글의 경우는 처음시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돌고래이상 분들의 참신성+후원성 보팅이 추가된 경우입니다. 이부분까지 고려한다면 개인당 일만개 보다도 더 많은 스팀파워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횟수를 거듭할 수록 후원성 보팅은 없어지고 오로지 물건을 살 사람만 보팅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종결론

글 보상을 활용하여 더 많은사람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자 하였으나 개인이 갖고 있는 스팀파워가 더 강해지지 않는이상 현재의 방식은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글하나당 물건을 하나만 취급하는 경매가 가장 유효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시도가 마켓&펀딩의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PS.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컵 받으셨다고 말씀 하셧는데 이벤트가 아니라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한 마켓&펀딩 글입니다:)


아울러 스팀달러를 한화로 사기/팔기 직거래 마켓이 현재 진행중입니다.

스팀달러를 한화로 바꾸실분( B역할을 하실 분)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r-market] 스팀/스팀달러 직거래 마켓
https://steemit.com/kr-market/@successtrainer/kr-market

Sort: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컵 정말 이쁘네요 ^^

컵 이쁘네요..ㅎㅎㅎ 나중에 컵 주문해야 될거같아요 ㅎㅎㅎ

네 다음에는 그냥 단순 마켓으로도 한번 열어봐야겠어요 그냥 스달 받고 주문받는거요 ㅎㅎ

스팀돌고래 케릭터가 귀엽드라구여 하늘색하늘색!!

컵너무 귀여워요 ㅜㅜㅜ 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대단하시네요... 설명을들어도(해롱) 잘쓰겠습니다!

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ㅎㅎ 그리고 혼란을 드려 죄송했습니다^^;

좋은 기획을 많이하시는듯..
더 자주 와서 뵙겠습니다! ㅎㅎ

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키야. 명쾌한 정리네요! 감사합니다. 이벤트 감사했습니다^^

네 응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본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벤트가 아니예요~ 마켓/펀딩 발전 활성화를 위한 시도(사례만들기)입니다 ㅎㅎ

와 컵업청귀엽네요ㅎㅎ 저도 알았으면 참여했을텐데 요즘 글이 많이올라와서 못봤네요 ㅠㅠ

네 반응이 좋아서 그냥 스달 받고 파는 마켓도 열어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컵 너무 이쁜데 아쉽네요 ㅠㅠ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또 참여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벤트 준비해주신 @successtrainer님 감사합니다 :D

네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컵 받으셨으면 정말 좋았을 텐데요 ㅎㅎ
그런데 이벤트가 아니예요~ 마켓&펀딩 시도 입니다:)

아아아아 시정하겠습니다 ㅠㅠ 좋은 마켓&펀딩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

코코아 타먹으면 정말 맛있을듯요 ㅜ.ㅜ

네 맞아요 저도 예전에 이런 컵에 코코아 타먹곤 했었는데요 ㅎ

아 너무 귀여운 디자인입니다 마켓 판매하시면 당장 구매하겠는걸요?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막상 지금보니 엄청 예쁜게 왜 참가 안했나 후회가 되네요. 앞으로의 펀딩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네 고맙습니다:) 반응이 좋으니 다음에는 그냥 단순 마켓으로도 한번 열어봐야겠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486.70
ETH 2415.1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