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학과 의사가 쓴 죽음과 삶. 그 경계 기록 「만약은없다」_책나눔합니다.<나눔완료>

in #kr-lovesharing6 years ago (edited)

가장 최근에 읽었던 책 중 가장 흥미로웠던 책을소개 하려고 합니다.

응급의학과 의사 남궁인의 만약은없다.


날것의 죽음이 있는 그곳 죽으려고 했던자가 죽음 안에서 뛰어다닌 38편의 기록 ...

20살무렵 엄마가 뇌졸증으로 서울 대학병원 응급실을 간적이 있었습니다. 엄마가 수술 오더가 내려지기 전까지 엄마는 응급실에 계셨고 저는 밤새 꼬박 엄마와 응급실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응급실은 그야말로 전쟁터였습니다. 응급실 복도에 토를 하는 사람들... 나죽겠다며 당장 살려달라는 사람들... 119구급대원들의 손에 들려오는 사람들...밤에 화장실을 갔다가 넘어졌는데 머리가 아파 응급실로 달려온 사람 ....TV에서 보던것처럼 정신없이 돌아갔습니다.

응급실에서의 짧은하루였지만...기억력이 좋지 않는 저에게 강하게 기억에 남는 하루이기도 합니다 . 아픔과 죽음에서 건져달라던 사람들의 아우성 그속에 저도 포함 되어 있었을테니까요...

만약은 없다 에서는 정말 여러가지의 죽음 그리고 의사로써 느끼는 감정들이 오롯이 다 들어나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도 사람인지라 수많은 죽음 앞에서 슬픈감정도 들고 화가나는 감정 그리고 긴급한 상황이지만 웃픈 상황도 있었을겁니다. 그상황들의 감정을 모두 제어 해야 합니다. 의사니깐요...이책을 읽으면서 수많은 죽음그리고 응급 상황들을 간접 경험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이 느끼는 감정들도 엿볼수 있었습니다.

책의내용은...
자살을 계획했지만 실패로 돌아가자 다시 죽음을 선택한 사람의 이야기
엄마의 보험금을 노린 새아빠의 죽음의 계획 이야기
군복귀가 싫어 12층 아파트에서 뛰어내린 안타까운 죽음이야기
뇌졸중에 걸린 가장의 슬픔...등등
조금 낯선 세계이지만 우리도 언제든지 갈수 있는그곳, 급박한 응급실의 이야기 입니다.
아마 남궁인 의사/ 작가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의 의사의 관점으로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싶어 글을 쓰기 시작한건 아닐까 싶었습니다.

글을잘쓰셔서 쉽게 읽히지만 읽는내내 묵직함이내려앉기도 하고 웃기도 했던 그런 책이였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불금 유후~ ♡
행복한 불금 되세요 ^_^

Sort:  

짱짱맨도 외칩니다! 가즈아!!!
날씨가 다시 추워진거같아요
따뜻하게!! 봄날씨로 가즈아!!!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책나눔은세분이 읽고 싶다고 하셔서 랜덤추첨기로 뽑았습니다.
@korealemon님이 당첨 되셔서 나눔 해드리겠습니다. 당첨 되지 않으신분들은 너무 죄송합니다. ㅠㅠㅠ
코리아레몬님 스팀챗 드리겠습니다. ^^

이 책을 읽으면 가슴이 묵직해질것 같아요. 만약은 없는 죽음들 앞에 소리없는 눈물을 흘릴지 않을까해서요. 그래도 의사의 시선에서 바라본 그들은 어떨까 궁금해집니다.

신청합니다~

묵직하지만 재미있는에피소드들도 있어서 꼭 그렇게 무겁지만은 않은거 같아요.
의사 시선에서 바라본 그들이라는점이 꽤 흥미 있더라구요.
묵직하지만 재미있게 읽으실수 있을거예요.. 신청 하신 분들이 있어서 추첨해서 드려야 할거 같네요
좀이따 추첨 하고 알려 드릴게요
행복한 하루 되셔요 ★

요즘 무슨책을 읽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lovehm1223님이 포스팅하신 글을 읽어보니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재미있는 내용만은 아니지만 그래도 읽어보면 좋은책임은 분명합니다.
의사선생님의 시선으로 바라본 죽음도 흥미롭구요.
신청 하신 분들이 계셔서 추첨해서 드릴게요 좀이따 추첨하고 알려 드릴게요 ^^

온르도 행복한 하루 되셔요 snslek님 ^^

아 ~~~ 감사합니다~~ 추첨의 기회까지 주시다니~~ 복받으실거에요~~~
lovehm1223님도 좋은 하루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흑흑ㅠㅠ 코리아레몬님이 나눔에 당첨 되셨네요.
더 좋은책으로 이벤트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snslek님 ㅠㅠ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셔요 ★

이분.. 좀 관종?,,,,, 같아서 별로 안좋아 하지만 글은 잘쓰시는 것 같아요. ㅋ.ㅋ

티비에서 나오시는걸 못보고 책으로만 보았는데.. 관심 받는걸 좋아하시는군요. ㅠㅠ
책에서도 약간 그런내용들이 나오긴 하는데. ㅠㅠ 그래도 책을 참 잘 쓰시더라구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헬캣님^_^

흠이는 문학소녀!!!

책 나눔 응원합니다~~~^^

문학소녀가 되고픈 흠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 고마워요 ♡

아.. 책읽을 시간이 부족해...(사실 수면제... ㅠㅠ)

ㅎㅎㅎㅎㅎ 저도 수면제 같은책들이 있어요. ㅎㅎㅎㅎ 펼치기만 하면 눈부터 감기는. ㅋㅋㅋㅋ

좋은 책 공유 해주시는 군요^^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지요 .
행복한 19금 되셔요 재이탑님 ^_^

흠님
요즘 많이 바쁘실텐데
책도 자주 읽으시고
지성인이세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반 ~!!!!!!
저는 다 쉬운 에세이 위주로 읽어서. T^T
지성인 대열에 끼고싶습니다. T^T

당신은 이미 지성인!!!!!♥

우리모두 지성인 ♡
사랑합니다 여러분 ㅎㅎㅎ

어허~ 여긴 오늘 지성인 인증 릴레이 하나보군요^^

독거노인님도 지성인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06.74
ETH 3488.89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