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의연애 02] 두부카레를 위한 두부조림!!

in #kr-lovelove6 years ago (edited)

두부히메의 두부카레 (남친)을 위한~~ 요리!!

두부조림!

남친이 젤로 좋아하는 요리중에 하나가 두부조림이라서,
이전에 이것저것 요리하면서 해줬는데.. ...
자기가 젤로 좋아하는 '두부조림'을 젤로 짜고 맛없게 만들었다고 핀잔을 먹고. ㅜㅜ

이번엔 재도전!

우렁각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두부카레(남친)가 집에 없는 사이,
모~~올래는 아니고, 우렁각시 프로젝트를 진행해도 된다는 허락이 있었기에~ ^^
없는사이, 욜케 차려놓고 나갔죠 ^^

KakaoTalk_Moim_4XGVWrpZl7D4BmxuMEHyTQrW3eBfJD.jpg

핀잔과 구박에 굴하지 않고 재도전!! 이번엔 성~~~ 공!!

재료: 두부2모, 양송이버섯 적당량, 양파 2개, 파 적당량,
양념재료: 간장 4스푼, 올리고당 2스푼, 참기름 1스푼, 굴소스 2스푼, 고추가루 2스푼, 마늘2스푼

재료준비-1. 두부 준비~~ , 전 2모를 준비했어요~ ^^

3-horz.jpg

재료준비-2. 야채 준비~~

야채준비.jpg

재료준비-3. 양념 준비~~
8-tile.jpg

★How to cook ★
1). 두부의 물기를 적당하게 뺀뒤, 부칩니다.
적당한 부침이 되야해요. 너무 익히거나, 살짝 노릇하게만 해도 맛이 좀 덜하더라구요.

두부부침, 적당한 두부 부침정도

2). 잘 익은 두부와 야채를 고르고르 켜켜이 쌓고, 중간 사이사이 양념을 바릅니다.

저희 엄마식의 두부조림과 양념 쌓기에요.

두부조림쌓기.gif

3). 물을 2/3컵정도 부은뒤,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2/3컵 물부어주기 (자작자작 끓이기 위함이에요~)

KakaoTalk_Moim_4XGVWrpZl7D4BmxuMEHyTQrW3eN4SR.jpg

4). 야채가 적당히 익고 두부에 간이 밸정도, 자작자작한 국물일때, 완성!!

완성~~~

KakaoTalk_Moim_4XGVWrpZl7D4BmxuMEHyTQrW3eLqAp.jpg

우렁각시 프로젝트 완성~~ ^^

욜케 차려놓고 저는 먹고~

KakaoTalk_Moim_4XGVWrpZl7D4BmxuMEHyTQrW3exp2p.jpg

두부카레님이... 밤 12시에 야식으로 싹싹~~ 다 비웠습니다.

original_36.png

이쁨받은 두부히메의 두부카레를 위한 우렁각시 프로젝트 두부조림~^^

Sort:  

ㅎㅎ 저도 오늘저녁한번 도전하고 싶은 메뉴네요

제가 그리 짠걸 좋아하지 않아서 간장양을 좀 줄였는데, 괜찮은 레시피(?) 에요~ ^^ 자화자찬~~ ^^ 만들기 쉬우니 도전해보세요~^^

두부 맛나죠~

네,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

첨에는 제목만 보고..... 두부를 작게 잘라서 볶은다음 마파두부 만들듯....
두부로 카레를 만든다는 이야기인줄 알았어요
두부도 손톱만하게 잘라서 불위에서 후라이팬을 계속 흔들어주면 카레에 들어가는 야채들처럼 잘 볶아지거든요

ㅎㅎㅎㅎ 저의 글은.... 잘 보셔야합니다~ 제목에 낚이면, 카레가 되어버립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담에 더 잼난글 써볼게요~ ^^

이벤트 참여감사합니다~^^
보팅 꾹 누르고 가용!ㅎㅎ

ㅎㅎ 감사해용~ ^^

이얼 대단하시네요 원래 그런 말 한번 들으면 안해주는 경우도 있다는데.. 꿋꿋이 성공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

ㅎㅎㅎㅎ 세번인가... 네번인가 졸라서.. 겨우 허락을 받고 집에 없을때 도전을 했죠~ ^^
욜케 다 비워서, 흐뭇했어요~ ^^ 담엔 더 맛난걸로 도전해볼랍니다.
우렁각시 나쁘지 않네요. 잔소리 안듣고 ^^

image_6016262031523267523141.jpg

!!! 힘찬 하루 보내요!

응원 감사합니다!! ^^ 짱짱맨 화이팅!!

Free Full Voting Event 당첨. 풀보팅하고 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감사감사!! 대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877.75
ETH 3163.24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