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젤리 만들기 가능? 가능!

in #kr-life6 years ago

1.JPG

오늘은 [엄마 놀아줘]가 아닌 [엄마랑 놀아줘]

상큼하게 집에서 젤리만들기 입니다 :)

우리 애기 젤리 세상 좋아하거든요...
우리 신랑도 푸딩 세상 좋아함....
저는 말캉말캉한 식감이 극혐이라 곤약이나 젤리류를 매우매우 싫어합니다.
그런데 가족들이 좋아하니 집에서 배터지게 먹어보자 하고
젤라틴을 구매했어요.

2.JPG

300g에 약 8000원.
(참고로 300g이면 몇달 젤리 만들 양)

유튜브 보니까 뭐 대충 쥬스에 타니까 젤리가 되더만요?.?
과학실험 같은 느낌이기도 하고, 요리하는 느낌이기도 하고
생색 내기 딱!!^^

4.JPG

만들기는 겁나 간단합니다.
350ml 캔쥬스 대비로, 아빠숟갈 2숟갈 젤라틴을 찬물에 불려주세요.
10분 이상 불려주시면 됩니다.^^^

5.JPG

이렇게 뭔가 모르게....
자다 일어난 내 얼굴마냥 통통하니 부풀었다 싶으면 준비 끝!
이때 음료수를 전자렌지에 2분 정도 돌려줍니다.

3.JPG

저희 애기가 좋아하는 복숭아맛 트로피카나와 포도맛 웰치스!
오늘은 복숭아맛 트로피카나를 전자렌지에 2분간 뜨끈하게 중탕했습니다.

6.JPG

그리고 뜨끈한 음료수에 젤라틴을 꼭 짜서 넣고 휘끼휘끼 저어주면 끝 XD
식성에 따라 설탕을 추가하라고는 하던데,
이미 음료수에도 설탕이 쇼킹하게 들어있으니 그건 생략하겠읍니다....

이쁜 젤리를 원한다면 모양틀이나 얼음틀에 얼려주셔도 되나

DQmVuscjYcSyJ6a8WCpTLRCfv24sdZXFge9ztA9rAVsSco3.gif

그런거 없어요 그냥...
그리고 짠! 냉동실에 1시간 정도 얼려주면 젤리가 완성됩니다.

1.JPG

사실 완성할줄 몰랐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어보니 우리가 아는 그 젤리맛 맞습니다 :)
아가도 자기가 만들었다고 저 많은 젤리를 (무려 350ml의 젤리를) 다 퍼먹었음둥.

우유로 푸딩을 만들수도 있다니 젤라틴 하나 사놓으시면 즐거이 놀 수 있을 듯 합니다.
아, 젤라틴 그냥 먹어도 연골이랑 관절에 좋다고도 하네요.

Sort:  

젤라틴이 연골이랑 관절에 좋군요 !!
집에서 젤라틴으로 젤리 만들어 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진짜 집에서 젤리를 만들수 있다니 정말 놀랐어요 ㅋㅋㅋㅋㅋ
한번 도전해 보고 싶어지네요 ㅋㅋㅋ 요즘 스티밋 가족 분들이 하는 요리 집에서 한번 씩 보고 따라해 보는데 다들 설명을 쉽고 간단하게 잘 적어 주셔서 쉽게 따라 할수 잇는거 같아요 ㅎ

정말정말 쉽습니다 ㅎㅎ 데우고, 불려서 넣고 , 섞고, 얼리면 끝!ㅎㅎ

집에서 젤리만들기 대단합니다 ㅎㅎ
관절에 좋다니 솔깃하네요
요즘 헬스를 무리하게 했더니 관절이 안좋은데
하하

젤라틴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집에서 직접만든 젤리... 아이가 더 좋아했을것 같네요^^

젤리,푸딩 도 맹글어요?...
편의점 가서 사는게 더 편하지 않아요?..ㅋㅋㅋㅋㅋ

애기가 젤리를 너무 좋아해서 아주 실컷 먹어보라고 대량을ㅎㅎㅎㅎㅎㅎㅎ
실컷 먹고나면 안먹겠쥬??

요즘 젤리 자주사먹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수있다니!! 도전해봐야겠어요ㅎㅎ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도즈언~~ㅎㅎㅎ 은 늘 웅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연히 들립니당.^^
수제젤리라니, 시중에 파는 것보다 몸에도 좋을것 같네요.
좋은 하루 되어요 ~ 뉴비중의 뉴비.. 팔로하구 가용^.^

설탕이 쪼끔 덜 들어갑니당 :)

나중에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ㅎㅎ

오~ 푸딩 먹을려면 아껴먹어야 하는데.
이렇게 먹으면 엄청 많이 먹겠네요. ^^

엄~~청 많이 먹고나면 질려서 안먹지 않을까..하고 겟!했습니다 ㅎㅎ

그냥 젤라틴만 사서 음료수에 중탕해서 넣으면 끝? 정말 간단하네요. 나중에 한번 따라해 볼께요~ ㅎㅎ

저도 예전에 젤리 만들어봤었는데
저는 주스에 한건 아니었고 사과쨈 포도쨈으로 해봤어요~
근데 사과쨈으로 한건 잘 됐는데
포도쨈은 안굳더라고요+_+;;; 왜그런지 이유는 몰라요 ㅎㅎ
그래도 만들어놓고 먹어보니 맛있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572.49
ETH 2444.6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