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인연 여행기(홍보: 도움소/ http://www.doumso.co.kr/)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life6 years ago (edited)


<사진출처: 픽사베이/ 서예 펜 감사 감사합니다 당신은 로그인 기호 편지 스크립트 텍스트 장식의>

내가 영어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안동에 갔을 때 일이다. 나는 어떤 일이라도 미리 가서 기다리는 것이 습관이다.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 할 것을 가슴조리느니, 미리가서 여유롭게 기다리면서 준비하는 것이 나는 좋다. 시험 당일에도 늘 그랬다. 먼저 가서 책상에 앉아서 편안하게 마음을 정리하곤했다.

얼마 전에도 나는 고사장 앞에서 있는 커피숍에서 시험시작 3시간 전에 도착해서 편안하게 책을 읽고 있었다. 그리고 독서노트로 함께 작성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어떤 어르신 한 분께서 이 노트가 무엇인지 물었다. 나는 갑작스러운 관심에 조금 당황했다. 그러나 이내 그 분께서는 내 노트에 작은 관심이 있음을 알았고, 나는 내가 독서를 하면서 배웠던 '코넬식 필기법'과 '알고리즘식 정리법'을 혼합했다고 설명드렸다. 

혹시 독서노트 사진을 한 장 찍을 수 있냐는 말씀에 나는 흥쾌히 응했다. 그리고 나의 독서노트를 보시고는 격려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 그리고는 나에게 본인전화번호를 불러주셨다. 오늘 이 번호로 주소와 이름을 알려주면, 볼펜과 문구류를 조금 보내줄테니 꼭 연락을 달라고 하셨다. 나는 말씀만이라도 너무나 감사했다. 

생전 처음 보는 사람의 독서노트를 보고는 선물을 주겠다는 호의적인 말을 넘어서 꼭 연락을 달라고 당부까지 하시고는 자리를 떠나셨다. 영어시험을 마친 나는 연락을 드려야 하는지 고민했다. 고민 끝에 나는 부족한 나의 독서노트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감사함을 표시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문자를 보냈고, 그 분께서는 부담을 가지지 말라고 말씀하셨다. 다만 나의 독서노트 방식이 주변에 잘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작은 선물을 주고 싶다고 하셨다.

그래서 나는 그 분께 주소와 이름을 알려주었다. 그리고 오늘 그 분이 보내주신 선물이 도착했다. 너무 많이 보내주셔서 깜작 놀랐다. 그분께 너무 감사드리며 말씀하신대로 내가 작성하고 있는 노트양식이 다른 사람들에도 전달될 수 있게 더 노력해야겠다. 

"바인더, 노트, 볼펜, 도서 등 보내주신 물품들 모두 소중히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택배 박스/ 박스포장 뜯기 전입니다^^>


<사진: 바인더/ 스프링 노트를 다쓰면 다음은 바인더에 정리해야겠습니다^^>


<사진: 도서/ 읽고 독서노트로 꼭 정리하겠습니다^^>


<사진: 볼펜/ 굵기가 얇으면서도 필감이 마음에 듭니다^^>

이 분은 대학에서 민속학을 전공하시고, 현재는 안동과 관련된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도움소'라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다. 또한 지역전통문화를 살리기 위해 사)경북기록문화연구원, 사)경북미래문화재단, 사)안동군자교육원 등에서 이사로 활동 중이시다. 알고보니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분이셨다.

**스티미언 여러분들 중에 이번 긴 추석 연휴 동안에 가족이나  친척들에게 농산물 선물을 하려고 계획중이라면, '도움소'를 추천한다.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안동에서 난 특산물들을 빠른 시일 내에 수령할 수 있다. 참고로 도움소는 안동과 관련된 농산물과 특산물뿐만 아니라 도서에서 의자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더 이상 내가 길게 설명하는 것보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한 번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도서 쪽으로 구매를 계획하고 있다. 

http://www.doumso.co.kr/

" '도움소'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Sort:  

정말 소중한 인연이네요.
이렇게 선물까지 보내주시다니 감사한 일입니다.
도움소..저도 둘러봐야 겠어요!

처음에 깜짝 놀라서, 이게 무슨 상황인가 했습니다. 한 번 둘러봐 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ddllddl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9을 보팅해서 $0.011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24번 $6.869을 보팅해서 $6.288을 구했습니다. 추석보너스로 평소보다 $0.025 더 보팅했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gomdory 곰도뤼~

둘러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seo70님의 소중한 댓글에 $0.043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25번 $6.912을 보팅해서 $6.295을 구했습니다. 추석보너스로 평소보다 $0.025 더 보팅했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gomdory 곰도뤼~

신기하고도 재미있는 에피소드네요:)
항상 독서노트 깔끔하게 정리하시던데 그게 어르신의 마음을 사로 잡았나봐요:)

지금 생각해도 신기한 경험입니다. 나는 처음 보는 타인에게 관심을 가지고, 호의를 베풀 수 있을지 생각하면 주저주저할거 같아서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imrahelk님의 소중한 댓글에 $0.043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27번 $6.986을 보팅해서 $6.321을 구했습니다. 추석보너스로 평소보다 $0.025 더 보팅했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gomdory 곰도뤼~

ㅠ.ㅠ 멋집니다.
그노트 저도보고싶어요

기회가 된다면 독서 노트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지금은 부족합니다. 더 보완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zzing님의 소중한 댓글에 $0.043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30번 $7.100을 보팅해서 $6.357을 구했습니다. 추석보너스로 평소보다 $0.025 더 보팅했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gomdory 곰도뤼~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곰돌이가 @virus707님의 소중한 댓글에 $0.043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0번 $7.391을 보팅해서 $6.566을 구했습니다. 추석보너스로 평소보다 $0.025 더 보팅했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gomdory 곰도뤼~

사용 하시는 '코넬식 필기법'과 '알고리즘식 정리법' 에 대해서 포스팅이 있을까요 ``? 한번 봐보고 싶어서... ㅎ

제가 지향하는 방향으로 절반 이상 갔다고 싶으면 포스팅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_+

곰돌이가 @ayogom님의 소중한 댓글에 $0.043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43번 $7.486을 보팅해서 $6.621을 구했습니다. 추석보너스로 평소보다 $0.025 더 보팅했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gomdory 곰도뤼~

오호...그러하군염...한번 둘러봐야겠네염+_+

곰돌이가 @newbijohn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7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63번 $7.800을 보팅해서 $6.95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식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감동을 전해줄 수 있다니. 행복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댓글보고 와 봤는데, 첨 뵙는 분이네요 반갑습니다. 팔로합니다.
또 뵈어요^^

옙 감사합니다. 좋은 글과 경험으로 보답하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앗! 저 펜 제가 정말 좋아하는 펜이에요!!
필기감 정말 좋아요ㅎㅎㅎ

정말 특별한 인연이군요!! 도움소 한번 방문해볼게요! :)

필감이 엄첨 좋더라구요... 깜짝 놀랐습니다...

방문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57.90
ETH 2656.15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