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기가 끝나고 두 달만에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in #kr-life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스팀잇에 글을 쓰는 @sonhaneul 입니다.

3학기를 어찌어찌 마무리 짓고 시험이 끝나자 마자 다음 날 새벽 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두세달 간격으로 한국에 왔다갔다 하는 사람이 유학생이라 말하긴 쬐금.. 애매하지만 설날 때 할아버지, 할머니도 못뵙고 마침 리턴 티켓을 끊어논 김에 4월 전까지 3주간 있을 예정이에요.
12월달에 들어왔을땐 정말 추워서 감기만 앓다가 싱가폴로 돌아갔는데, 그나마 날씨가 조금은 풀린거 같아 다행이네요.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a5bA.jpg

싱가폴에서 마지막 기업금융(Business Finance) 시험을 마치고 바로 시내로 향해 놀다가 한국식 무한리필 고깃집을 들렸습니다. 이틀 후면 진정한 한국식 삼겹살을 먹을 수 있지만, 시험 끝난 기념으로 먹을만한 싱가폴 음식이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ㅋㅋ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c0x4.jpg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dVSy.jpg

저녁에 먹으면 성인 기준 $25(GST에 서비스 차지까지 하면 30불..)이나 하지만 그에 맞게 잘 해논거 같아요. 싱가폴 내에도 체인점이 5~6개는 있는걸로 압니다. 한국 안에 있는 무한리필 고깃집은 안가봐서 퀄리티가 얼마나 차이나는진 모르겠지만 외국에서 충분히 먹을만 합니다.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fj7Y.jpg

두시간동안 열심히 구워먹고 ㅋㅋ 다음 날 일어나서 귀찮지만 신속하게 짐을 쏙쏙 싸고 바로 공항으로 향했습니다.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iSLU.jpg

비행기 시간이 새벽 2시45분이였는데 할 것도 없어서 저녁 7시에 출발한게 화근이였습니다 ㅠㅠ 혼자 가니까 도착해서 맥도날드에서 밥먹구 면세점을 열심히 둘러봐도 할게 없어서 대충 2시간은 핸드폰만 주구장창 보고있었어요 ㅋㅋ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lUjM.jpg

졸린데 자지도 못하고 기다린 끝에 비행기에 올랐는데(싱가폴 항공), 최신식 비행기로 바뀌었는지 좌석 앞쪽 인터페이스가 짱짱해 졌드라구요 ㅋㅋ 비행기 스크린 특유의 어두컴컴하고 잘 안보이는 스크린에서 잘 보이고 터치스크린까지 되는 화면으로 바뀌었습니다.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nyCe.jpg

무려 리모콘도 터치가 되는... 엄청 신기했지만 타자마자 졸려 죽겠어서 영화좀 찾아보다가 잠들었습니다 ㅋㅋ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r8ga.jpg

타자마자 졸아서 3시간동안 자고 가다가 아침먹으라는 말에 깨서 조식도 먹고..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svvA.jpg

집 근처에 도착해서 닭볶음탕이 아닌 닭매운탕으로 한국에 온 기분을 냈습니다. 오기 전에는 3주도 짧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와보니 할 것도 없고 늦잠자게 되네요 ㅎㅎ.. 그나마 싱가폴에서 그동안 푹 빠져있던 플레이스테이션의 피파18를 가져와서 열심히 게임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Moim_5EHLQYwefIJUVdumTocnymp9TtgGno.jpg

요즘 푹 빠져서 카드 뽑기도 하고 선수 맞추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ㅋㅋ 스팀잇 커뮤니티에서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을련가요?

Sort:  

싱가폴에서 유학 중이시군요...

싱가폴은 영어 중국어를 전부 사용하나요?

타지생활 중에 한국 들어오면 그렇게 신날수가 없는데

막상 들어오고나면 하루이틀만에 별 감흥이... 없죠

둘다 사용하는데 중국어는 하나도 못합니다 ㅎㅎ
맞는거 같아요. 확 신났다가도 할게 없어서 빈둥대고 있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76.59
ETH 2464.5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