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잠시 방심하면 일주일이다.

in #kr-life6 years ago

잠시 잠깐 방심하면 일주일이 훅 지난다.
스팀잇에 글을 쓴지도 일주일이 지났다. 진짜 금방이다.

글을 쓸 시간이 없던 것도 있고, 또 쓸 짬이 나도 쉬고 싶어서 쉰 것도 있고. 그렇게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다보니 벌써 마지막으로 쓴 글의 보상일이 다가왔다. 참 스팀잇으로 시간이 빠름을 느낀다.

며칠 전 우연히 스팀잇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다가 소위 말하는 고래들의 지갑을 보게 되었다. 논란의 중심이었던 고래부터 꾸준한 고래들까지...꽤 많은 수의 고래들이 파워다운을 하고 있었고 나보다도 스팀파워가 없는 한때 유명인들도 많았다.

뭔가 스팀잇이 망해가는 느낌이었다.

사실 하드포크 이후, 아니 연초 암호화화폐 폭락 이후 신규회원의 유입이 거의 없다는 것부터가 망조의 시작이라 할 수 있었다. 그런데도 스팀잇에서 희망을 찾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았고, 이미 스팀잇에 발을 담근 사람은 소중한 스팀잇을 지키기 위해 이벤트나 보팅, 각종 서드파티 등 많은 노력을 하곤 했다.

그런데 그런 노력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안타깝다.

스팀잇을 처음 접했을 때
난 이 스팀잇을 통해 친구들과 다시 많은 대화를 하게 되었고, 나만의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고, 꾸준히 일기를 쓰게 되었고...등등 긍정적인 기운을 많이 받았는데...이젠 그런 긍정의 기운은 느끼기 어렵다.

그래서 어쩌면 스팀잇 접속이 더욱 줄어들었는지도 모르겠다.

스팀잇이 언제쯤 다시 긍정의 기운을 되찾을지...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의 보팅현황은 보팅 자동화 서비스 스티머를 통해서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https://steemer.app/jjm

감사합니다.

금방이더군요

네 ㅠ 정말 금방이에요 ㅠㅠ 폭락하는 것도 금방인 듯 ㅠ

아 요즘 이것 때문에 우울합니다(스팀+다른 화폐 등등).. 얼른 살아나야 할텐데요...

맞아요 ㅠ 단순히 코인들이 활성화되는 것 뿐만 아니라 스팀잇이 좀 더 활발했으면 좋겠어요. 생기를 많이 잃은 듯 ㅠ

우울해하지마세용~~

네 ^^ 열심히 하시는 뽀돌님 보고 힘내겠습니다. ㅎㅎㅎ

정말.. 뜨아.. 소리가 나긴 하는데...

다른 암호화폐들도 다 마찬가지인 상황이라...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 것 같네요...

파이팅입니다~

네 ㅎㅎ 우리 모두 한 스팀잇이라는 한 배를 탄 동지니까요 ^^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ㅎㅎ

스팀에 투자하기가 망설여집니다.
정말 많은 화폐가 생기면서 옥석을 가려야 하는데 스팀은 어느쪽일까요? ^^;;

네 ㅠ 요즘은 스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화폐들이 투자하기 망설여지죠 ㅠㅠ
스팀이 힘냈으면 좋겠네요 ^^

아직은 희망을 가져볼래요~~

^^ 나중에 이런 투덜거림을 웃으면서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65.23
ETH 2621.19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