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부자들의 놀라운 검소함

in #kr-lif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eydon입니다~

대한민국에 조금만 을 쥐어도
거들먹거리며 갑질하는 사람들이 참 많죠?
이번 "송도 아파트 주차 민폐녀"를 보고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이 많다고 모두가 일반 사람들이
상상도 할 수 없는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지는 않죠~
오히려 어떤 부분에서는 도 많은데 왜 저러고 살지?
이런 생각이 들 정도로 검소한 생활을 합니다~

오늘은 이런 검소한 부자들의 생활을 엿보도록 할게요~

이케아 설립자 "잉그바르 캄프라드"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유명한 스웨덴의 가구 브랜드 "이케아"
여러분들도 잘 아시죠?
첫 번째, 소개할 인물은 바로
"이케아"의 설립자 "잉그바르 캄프라드"입니다~

지금은 고인이 된 "잉그바르 캄프라드"
재산 보유액이 수십조원에 달하지만
20년이 넘도록 평범한 승용차를 바꾸지 않고 타고~
30년이 넘은 낡은 의자를 사용하였으며~
출장 시 비행기는 항상 이코노미석을 탔고~
점심은 회장 신분임에도~
항상 푸드코트에서 일반 손님들과 뒤섞여 먹었죠~

자신의 승용차로 아파트 경비들에게 갑질을 하고~
주차장을 막아 같은 아파트 주민들에게 민폐를 끼치면서도
자랑스럽게 나는 차를 3년 마다 바꾼다고 외친~
누구와 참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


두 번째로 소개할 인물은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입니다~

신세대 갑부 "마크 저커버그"
회색 티셔츠청바지를 고집합니다~
그는 회색 티셔츠 15장만 걸려 있는 옷장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무엇을 입을 것인지 신경 쓸 시간에 내 주변을 돌아보는 것이 낫다."
라는 말을 해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죠~

중국 최대의 갑부 "와하하 종칭허우"


세 번째로 소개할 인물은 바로
중국의 식음료 업계 점유율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최대 갑부 "와하하 종칭허우"입니다

"와하하 종칭허우"중국 최대의 갑부이면서도
하루 2만원의 용돈으로 생활하는
짠돌이 중의 짠돌이입니다~
식사는 항상 회사의 구내식당에서 해결하고
음주, 도박, 골프는 전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신의 승용차로 아파트 지하 주차장을 막아~
민폐를 끼치면서도 자신의 골프 가방은 차에서 꺼내 간
누구와 참 비교가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세계 최대 면세점 듀티 프리의 창업자 "척 피니"


이분은 단순한 짠돌이가 아니라 엄청난 기부왕이기도 한데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인물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유명한 면세점인 "듀티 프리"의 창업자 "척 피니"입니다~

너무 짠돌이 이미지가 강해서 처음에는 사람들에게 미움
많이 사기도 했지만~
현재는 그 누구도 그를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오히려 존경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 정도죠~

그는 겨우 만사천원짜리 시계를 차고 승용차도 없이
지하철을 타고 다니지만~
그 누구보다도 기부를 많이 한 기부왕입니다~
현재까지 무려 10조, 자신의 재산 99%기부하면서도
자신의 선행을 밝히지 않았죠!
이 사실이 밝혀진 건 자신이 운영하던 면세점 중 하나가
다른 기업에 매각되는 과정에서 법정 분쟁에 휘말리게 되어
세무조사를 받으면서입니다.

아마 "척 피니"는 이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자신의 재산 99%를 평생 기부하며 살면서도 사람들에게
만 많은 스크루지 소리를 들으며
평생구두쇠 영감으로 살아갔을지도 모릅니다~

선행을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이용하지 않고~
순수한 마음으로 실천"척 피니"가 존경스럽습니다~

글을 맺으며~

"돈은 좋은 머슴이지만, 나쁜 주인이 되기도 한다"
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돈을 가졌어도 그 나쁜 주인이라면
아마 그 머슴은 평생 사람들의 손가락질을 받으며
노예처럼 살아 갈 것입니다~

반대로 적은 돈을 가졌어도 그 이 나의 좋은 머슴이라면~
아마 그 의 주인은 분명 세상의 빛이 되는
아름다운 사람일 겁니다~

Sort:  

Congratulations @keyd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좋은 말이네요..

세상에는 돈의 노예가 되어서 사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베푸는 부자가 되어 보고 싶네요ㅎ

현실에서는 힘들지 몰라도~
스팀잇에서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10년하면 우리도 남에게 한 3스팀달라
찍어줄 수 있는 세상이 올까요? ㅋㅋㅋ

앗 그럼 목표를 스팀잇 기부천사로 잡아야 겠네요:)

좋은 글이네요..하지만 현재는 돈의 노예 ㅠㅠ 찌들어 삽니다 ㅠ

누구나 다 그렇죠! ㅎㅎ
하지만 세상에 돈이 전부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좋은 내용으로 좋은 글 써주신 감사!
우리도 스팀으로 흥해도 저 마음 잃지 않았음 합니다.
스팀잇에 계신분들 다 저런 분들 마인드 가져 봅시다!

스팀 고래의 꿈.jpg

스팀잇으로 흥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뭔가 서로 베푸는 취미를 가질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네요!

돈이 많으신 분들은 쓰지도 않을 돈을 쌓아두고 뭘 하고 계실지 궁금하네요~ ㅋㅋ

검소하게 살면서 좋은 데 쓰시는 분들도 있고~
흥청망청 살면서 좋은 데 쓰시는 분들도 있고~

검소하게 살면서 자식 물려주는 사람들도 있고~
흥청망청 살면서 자식 물려주는 사람들도 있고~

검소하게 살면서 남한테 피해주고 사는 놈들도 있고~
흥청망청 살면서 남한테 피해주고 사는 놈들도 있죠~
ㅋㅋㅋ

돈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가지고 사람들이 뭐라하진 않지요..
그 돈으로 일명 갑질을 하는게 문제지..
돈을 많이 가지는것만큼 인격도 많이 가지길 바래봅니다.

저도 돈을 많이 가진 사람은 그 만큼 많이 써야 경제가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흥에 쓰는 거 말고 고급 옷, 고급 차, 고급 음식 등이요~
그래야 그 쪽 산업도 발전하는 거니까요~
근데 어줍짢게 돈 있다고 갑질하는 사람들은 정말 꼴불견이죠~

[크기변환]405d6ed3-c7e6-417f-99ea-7a12f65d111c.jpg

사치품조차 가치없게 느껴지는 부자들은 오히려 사치품을 두르고 다니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되네요.
당장 멀리 갈 것도 없이 비탈릭만 봐도...

그쵸! 진짜 부자들은 일반인들 보다 더 검소하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일본 주식 부자가 우동에 새우튀김
얹을까? 말까? 10분 고민하는 거 보고 깜짝 놀랐네요~

돈이 있어도 검소하게 기부하면서 살 수 있는데
돈이 없네용 으허허헝 ㅎㅎ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셨네요~ ㅎㅎ

훌륭한 포스팅입니다. 고급진 포스팅은 스티밋의 발전에 도움이됩니다! 앞으로도 고급진 포스팅 부탁해요

부끄럽네요~
그냥 일상 포스팅입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