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요금 체크카드로 할인 받기 / 자동납부 체크카드로 변경하기

in #kr-life6 years ago

안녕하세요 bbama입니다.
저는 현재 SKT 통신사를 사용 중입니다. SK로 갈아탄지 이제 1년 반 정도 되었어요.
이번에 처음 갈아탔는데, 생각했던 이미지보다 SKT 별로여서 곧 갈아탈 것 같아요.
얼마전엔 통화 사고도 있었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중에서 통신요금을 자동납부하면(5만원 이상) 일정 금액을 환급해주는 카드들이 많아요. 제가 알기론 보통은 2500원이고 3000원 해주는 곳도 있다고 해요.
그런데 가만 생각해 보니, 저는 SKT로 갈아탄 이후에 통신요금 환급을 한 번도 받은 적이 없더라구요. 체크카드는 잘 쓰면서 말이죠.
어라 뭐지? 싶어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T world로 찾아보니,
은행계좌이체 자동납부로 되어 있었다는 사실.ㄷㄷ

빠져나가는 곳은 똑같은 통장이라고 하더라도 납부방식을 어떤 걸로 하느냐에 따라 환급을 받고 못 받고가 결정되요. 아마 스마트폰 새로 사고 세팅하는 과정에서 대리점에서 일괄적으로 그렇게 처리를 하는 모양이에요..ㅠ
여튼 이미 바꾼지 1년도 넘었고 그렇게 환급도 못 받고 그대로 시간은 흘러갔고...

이건 줘도 못 받아먹는 호갱이네요 흑흑..ㅠ.ㅠ

그래서 얼른 체크카드 자동납부로 바꾸려는데!!!!
아...
모바일 앱에서는 바꿀 수 없다네요...(하하...)

결국 컴퓨터를 켜고 체크카드 자동 납부 변경을 위한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11.png

자, 일단 T world에 접속해주시고 로그인 하시구요!

my T 메뉴에 보시면 자동납부 신청 / 변경 메뉴가 있답니다.

클릭!

12.png

하아... 이렇게 은행계좌이체 자동납부를 이용중이라고 떡하니 뜨죠.
이렇게 되어 있으니 전혀 혜택을 못받고 있었던 것이죠. ㅠ

신청 및 변경 버튼 클릭 !

13.png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고 나서
체크/신용카드 납부로 체크해 주시구요.
자동이체 하고자 하는 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14.png

귀찮은 과정이지만 본인확인은 해줘야겠죠?

15.jpg

자, 이게 끝이 아닙니다. 공인인증서로 공인인증을 해야 해요..ㅠ
참고로 크롬에서는 뭔가 잘 되질 않아서 다시 잘 쓰지도 않는 익스플로어에 들어가서 했다는...ㅠ.ㅠ
공인인증서 PC에 안 깔려 있는 분들 열이 받으시죠.

그래도.. 이제 공인인증서를 드디어 폐지하겠다는 소식이 들려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도대체 없애자는 소리가 언제부터 있었는데..이제서야 에효

이제 블록체인 시대 아닙니꽈!!!ㅋㅋ

16.jpg

이렇게 되면 한 달에 2500원은 다시 곱게 돌아옵니다. 감사하게도요.
한 달에 2500원이 무슨 대수냐 싶겠지만 티끌모아 태산 아니겠습니까^^

KT나 LG는 지금 제가 안써서 모르겠지만,
아마 비슷한 과정이 있겠지요? 한 번 확인해보고 사용해보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895.89
ETH 2419.31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