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꿈이 건물주 로또1등이라니....

in #kr-life6 years ago

어제는 오랫만에 둥이랑 둥이 친구 호야네랑 점심 때 만나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삼형제 막내 늦둥이 호야는 우리 호야랑 같이 막내 호야~

제 주변엔 호야가 참 많은 것 같아요. 벌써 몇집인지....ㅋㅋㅋ

둥이 태어나며 가까이에서 오랜 친구로 유치원도 학교도 함께 다니는 아인데...어제는 그 호야의 꿈을 듣고 속이 상하는 시간이기도 했어요.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 이동하는 길에 자기 꿈은 로또 1등 되어서 자기 집 사는 거라고...

요즘 아이들 꿈이 건물주라고 얘기한다는건 들었는데....제 주변에도 있네요...

호야는 요즘 형들이 군제대하고 독립을 결정하는 시기인지라 형들 얘기들으며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은가봐요.

로또 1등이 되면 자기 집을 사서 독립하기 전까지 세를 줘서 돈을 모으고

독립할 나이가 되면 집이 오를 테니 팔아서 모은돈이랑 합쳐 집을 늘려 나오는 세로 원하는거 하며 지내고 싶다 합니다.

집이 왜 오를거라 생각하냐니 지금 돈 번 사람들은 다 집 값 올라서 부자된거 아니냐는데..

그런 말 하는 아이가 지금 사회가 답답하기도 하고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드네요....

그 와중에 옆에서 사회 시간에 저출산으로 애 주는거 모르냐며 집 값도 살 사람이 있어야 오르는거라는 소리 하는 둥이도...

저랑만 대화 할 때랑은 또 다른 모습에

놀라는 시간이기도 했어요.

아직은 아이들이 하고픈 자기 꿈을 찾는 시간이라 생각했는데 이미 아이들은 어떻게 하면 돈을 벌수 있을까를 생각하고 있다니요...

아직 저는 꿈 속에 사는 철부지 엄마인가 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매직다이스하러 가자!

스팀 블록체인 기반 주사위 게임

Sort:  

꿈이 이루어져야 되겠지요...응원합니다..

저도 응원한다고 하긴 했는데 미성년자는 로또를 못산....

곰돌이가 @parkname님의 소중한 댓글에 $0.008을 보팅해서 $0.015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2111번 $26.966을 보팅해서 $26.27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응??????????저랑 꿈이 같은아이군요!!!

슈스님 ㅋㅋㅋㅋㅋㅋ

아이들에게 정보가 너무 많이 노출되서
이제는 아이 다움을 느끼기 점점 힘들어 지는 것 같아 아쉬워요 ㅡㅜ

그쵸? 애기때부터 봐서 저에겐 늘 아기 같은 친구인데....ㅠ 제가 넘 어리게 생각했나봐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에구구... 요새 아이들이 저때보다 훨씬 똑똑하고 정보도 많이 알고 세상도 빨리 안다는 생각이 들어요. =_ㅠ 아직 더 순수해도 될 나이인데 안타깝기도 하고 이렇게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모습이 안타깝기도 하고. 예전에 진로상담센터 같은데서 한 아이의 장래희망을 보았는데 초등학교 고학년인데도 무려 '현대자동차 생산직'이라는 구체적 희망에.. 입이 딱 벌어졌었죠.. 에구...

매일 보고 듣는게 있으니 그러는거겠죠?

아이들 눈은 순수하죠...저도 꿈이 건물주인데 아직도 철이 덜들엇나 ...쩝...보클꾸욱~

제 꿈도......쿠...쿨럭...

아이들은 어른들 보고 배우는 거죠. 아이들을 탓할 수는 없어요.

그러게요...로또 당첨이 꿈인 사람이 많으니까요...뭐 저도 ㅠ

건물주... 젊음이가 가지기에는 너무 빠른 소망!

금수저 2세 3세들은 이미 증여 받아 건물주라고 ㅠ

현실적이네요....조물주 위에 건물주죠. ^^ 요즘엔 유튜버도 인기죠.

큰애들 친구 몇은 유투브에 동영상 올리고 있더라구요 ㅎ

엄마되기도 쉽지는않죠.^^

아이가 자랄수록 어렵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07.73
ETH 2389.3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