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고명환

in #kr-life5 years ago

안녕하세요~~^^

성실의 아이콘 니카입니다

제가 이번에 아프면서

정신을 다잡기 위해 주말동안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노래가사처럼 앉으나 서나 독서생각ㅋㅋ)

책은 저를 잡아주고

책은 저를 이해해주고

책은 제가 왜 힘든지 괴로운지 아픈지

알려주거든요~~^^

참~~ 좋은 신통방통 친구 ㅋㅋㅋㅋ

이젠 제게 없어서는 안될 동반자랍니다

우선 오백성 두번째 지정도서인

고명환님의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를 리뷰합니다~^^

우선 이 책을 읽고 지키고자 결심한 사항을 공표하며

꾸준히 지키도록 노력할께요~~^^

널리 알려야 실천으로 이어지더라구요ㅋ

61p 세스 고딘의 책 <<이카루스 이야기>>에는 '내가 하려는 일을 20장의 슬라이드로 만들어 1장당 20초 안에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나와 있다. 길어야 400초, 즉 5분 안에 이야기를 끝내라 이거다. 이를 '페차쿠차'라고 하는데 일본말로 '재잘재잘, 시끌시끌'이라는 뜻이다. 영국 건축가들이 동료들 앞에서 자기 작품을 설명하면서 쓰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프레젠테이션 방법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87p 진심이 경쟁력이다.

'아지매' '아줌마' '맘' '엄마'가 붙은 카페들을 내 편으로 만들자고 결심했다.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은? 거짓되게 하지 말고 진정한 스토리를 남겨 관심을 붙들라고. 그러려면 카페를 위해야 한다진심을 써야 한다. 진심이 통하는 순간, 같은 편이 되다. 서로의 팬이 된다.

-나도 나의 일을 시작할 때 우리 지역의 맘들 카페에 진정으로 도움이 되고 진심 담긴 글을 올리며 우선은 바로 홍보를 하기 보다는 재능기부나 나눌 수 있는 일을 먼저 실천해보자.

예를 들어, 3p 바인더 사용, 학교 생활기록부 소개, 미라클모닝 등등

91p 가장 싸고 효과 좋은 홍보 전략

"진정한 성공을 위해서는 사람을 모으는 능력이 우선되어야 합니다"-고미숙 외 지음 <<나는 누군인가>>

카페의 주요 회원인 주부들이 뭘 좋아할까를 생각해봤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커피였다. '무료 바리스타 체험 원하시는 분'이라는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또한 다이어트! 다이어트 강의는 오전에 손님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우리 식당에서 했다. 강의가 끝나면 한 분도 빠짐없이 식사를 하고 갔다. 나는 강의 말고도 내가 가진 재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블로그회원들에게 기쁨을 주기로 했다. 그래서 회원들이 사연을 올리면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글 가운데 한 명을 뽑아서 돌잔치 사회를 봐주기로 했다. 무료 돌잔치 이벤트가 끝나면 아이 엄마가 사진을 엄청나게 올린다. 그러면 댓글에 메밀국숙집에 대한 애기들이 달린다.

진심으로 고객을 위하고 감동을 주어야 한다. 오로지 내 가게 매출을 올리기 위해 얄팍한 수법을 쓴다면 역효과만 난다. 진심에 감동한 고객들은 자발적으로 당신을 홍보해줄 것이고, 당신의 가게는 사람들로 넘쳐날 것이다. 인복이 넘치면 재물복은 저절로 넘친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독서모임, 엄마표 영어, 수학동아리, 엄마영어스터디, 댄스동아리

99p "지금 배는 고프로, 밥은 하기 싫고, 남편은 밥 달라고 귀찮게 하고, 메밀국수가 먹고 싶고, 일산에 거주하시는 분, 제일 먼저 신청하시는 한 분께 메밀국수 2인부 제가 지금 무료로 배달래드릴게요"

"살면서 배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아이디어를 담고 있지 말기'-영국 패션의 디바였던 메리 퀀트

"늦게 내려진 올바른 결정보다 빨리 내린 틀린 결정이 낫다"-피터 드러커

101p 효과 만점 고객 응대버

<전략적으로 흉내 내기>

다니엘 핑크의 <<파는 것이 인간이다>>를 보면 손님이 주문을 할 때 그대로 따라서 말한 종업원이 팁을 훨씬 더 많이 받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다.

"매운 거 잘 못 먹으니까 좀 덜 맵게 해주세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니까 좀 덜 맵게요, 알겠습니다"

<공통점 찾아내기>

어느 날 야구 유니폼을 입고 온 손님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오늘 강정호 홈런 한개, 안태 두개 쳤고요, 추신수는 안타 세 개에 도루 한개, 김현수는 오랜만에 홈런 하나 쳤어요. 역전 홈런이요"

"대박! 경기하느라고 못 봤는데"

"지금 재방송하니까 틀어드릴게요"

<손님에게 웃음주기>

우리 가게 만두는 한 판에 여덟 개가 나간다. 손님이 세 명 와서 만두를 시키면 만두 아홉 개를 가져다드린다.

"싸우실까 봐 하나 더 갖고 왔습니다"

"사장님 센스쟁이시네"

112p 고객은 작은 것에 감동한다.

<손님 특성 기억하기>

oo은행 부장님: 살얼음을 가득 넣어달라.

골프광 누님: 얼음은 아예 빼달라.

낚시광 형님: 육수는 뜨거운 거 말고 차가운 걸로.

-상당오시는 학부모님, 전화오시는 학부모님 , 상담하는 학생들의 사소한 특성을 기억하자. 학부모님들의 결혼기념일 학생들 맡아주며 챙겨드리기. 다른 형제들의 고민을 잘 기억해뒀다가 상담해드리기. 다른 과목에 관한 상담도 연결해드리기.

<작은 신호도 놓치지 않기>

난 매 순간 안 보는 척함녀서 모든 테이블을 살펴본다. 그렇게 '더듬이'를 세우고 있다가 손님들 애기 중에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만난 지 백일 등등의 단어가 나오면 꼭 서비스 음식을 갖다 드린다.

<커피 직접 타주기>

"커피 자판기는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속이 더러워지더라고요/ 언제들지 애기하시면 얼마든지 타드려요"

-상담오시는 부모님들께 커피 직접 타드리기.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좋은 음식을 직접 만들어주기.

<요청에 신속하게 반응하기>

<무조건 뛰어다니기>

-선생님이 열심히 뛰어다니면서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기 의자 닦아주기>

<직접 청소하기>

혼자 청소하면서 그 자리에 앉았던 손님들을 떠올린다. 이런 건 잘했고 저런 건 잘못했으니 고쳐야 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가게를 쓸고 닦는다. 청소 한번 했을 뿐인데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이것은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화장실 인심 쓰기>

<물어봐 주기>

142p 해체하고 다시 조립하자.

학원도 마찬가지다. 만약 학원을 차리고 싶다면 뭘 가르칠 텐가? 수학, 영어, 체육, 음악, 미술, 국어 이건 너무 빤하지 않은가? 그래서 요즘은 외국어 수업을 병행한다. 어린이 발레 교실인데 영어로 가르친다. 키 크기 농구 교실에서도 태권도장에서도 영어로 가르친다.

-나는 학생들에게 독서와 수학을 꼭 접목시키고 싶다. 사고력의 정수인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독서를 하는건 너무 당연한일 아닌가? 솔직히 말해서 독서가 먼저가 되고 수학을 서비스로 하고 싶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확실한 것 공부만 하는 바보로 만들고 싶지 않다!! 꼭 필요한 인재가 되도록 도와주고 싶다 그래서 독서가 필요하고 자기관리가 필요한 것이다.

149p 내가 팔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팔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수학 , 입시 컨설팅(아주버님의 도움), 생화학(복수전공을 이수하며 수학보다 더 공부를 치열하게 하였다. 치대애들과 같이 공부를 했으니 원~), 수리,과학 논술 첨삭 지도, 논문쓰는 방법?, 엄마영어공부방법, 엄마표 영어 진행과정, 책육아, 미라클모닝 어렵다 어려워~~과연 내가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정도로 잘하는게 뭐가 있을까?

189p 목적을 가지고 읽어라.

<질문을 던져라>

반드시 목적을 가지고 읽어야 한다.

지금 내가 처함 상황에 대한 해답을 찾겠다!동기부여의 에너지를 충만하게 받겠다! 내 꿈을 설정할 방법을 반드시 알아내겠다! 반드시 뭔가를 만들어내겠다! 등

나에게 딱 맞는 창업 아이템은 무엇인가?

손님을 우리 가게로 오게 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내 능력 안에서돈을 더 벌 수 있을까?

인간은 정말 돈이있어야 행복한가?

진정한 자유는 어떻게 누릴 수 있을까?

나는 누구인가?

이런 질문들을 가슴에 품고 책을 읽어야 효과가 나타난다.

<책 한권에 아이디어 하나>

아이디어 딱 한 개만 만들어보자. 아이디어를 떠올리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으면 집중도가 훨씬 높아진다. 일단 모방해서 비슷한 아이디어들을 만들어보자. 그러다 보면 나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만들어진다.

개그맨인 저자이기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모방할 소재들이 많아서 참~ 좋았다.

처음에는 많이 힘들겠지만

우선 매일 매일 아이디어 짜는 연습을 실천해보자!!

관심이 없던 분야와의 연결

상대방 입장이 되어보기.

불편한 점들을 찾아 해결 아이디어 짜보기.

그리고 마지막에 또 읽고 싶은 책들을 이렇게 정리해주니

더더욱~~ 좋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63.51
ETH 2579.2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