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키우기#Tomato raising]일회용 컵으로 분갈이 우리이사가요~ㅋㅋ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life7 years ago



이렇게 잘자라 줄지 몰랐어요...ㅠㅠ 이제는 몸집이 제법 커져 분갈이를 해야겠더라구요..ㅎㅎ
조금은 늦었지만 분갈이를 해봤습니다.
준비물
황토, 상토, 테이크아웃 컵



황토와 상토의 비율을 1대1로해서 섞어줬어요... 그냥 황토보다는 상토랑섞으면 흙이 물도많이 머금고 영양분도 있어서
작물한테 좋다고 하더라구요

분갈이용 컵... 이건 그동안 카페갈때 마다 모은 테이크아웃잔으로 분갈이를 했습니다..ㅎㅎ

모종을 뿌리가 다치지 않게 조심스럽게 뽑았어요.. 흙이 부드러워 쉽게 뽑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컵에 흙을 채우고 토마토모종을 심으면 끝~~~심은후에는 물을 듬뿍!!
물을 상당히 많이 먹더군요...ㅎㅎ 이사도 했으니 이제 더 잘크겠죠??..
지금까지 @dlqudogd이였습니다.

Sort:  

와우 모종을 많이 심으셨네요.. 얼마나 지나야 열매를 맺을지 참
궁금합니다. 토마토라면 나중에 막대로 지지대도 세워야 하는거
맞죠?? 예전에 한번 토마토밭 구경을 한 것 같네요 ㅎㅎ
잘 키우시길 바랍니다~~

네.... 좀 더 자라면 텃밭으로 옮겨심구 지지대도 세워주려구요..^^ 키우는모습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네 식물 자라는 거 보는것도 참 신기하고 재미 있는 일 인 것 같습니다.
계속 지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록 식물이라 할지라도,
무언가 생명을 책임지고 키운다는 건 그만큼 정이가고 허투로 할 수 없는 일인 것 같아요!

맞아요....식물에게도 감정이 이입되는것 같더라구요...ㅎ

토마토를 심으려고 테이크아웃을 하셨었군요. ㅎㅎ
저마다 자기 집 한컵씩 차지하고 있군요. 보기 좋습니다. ^^

ㅎㅎㅎ모여있다가 독립을 한거죠...ㅋㅋ

토마토는 열매 열리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궁금하네요. ㅎㅎ 이정도면 1박스 이상 나오는거맞죠? 기대댑니다.ㅎㅎ

저도 처음 키워보는거라.. 검색해보니 약 4달이면 열매를 볼수있다더라구요ㅋㅋ이제 한달정도댓으니 3달후면 볼수있을듯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743.27
ETH 3083.7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