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엄마표 문화센터

in #kr-life7 years ago

안녕하세요오??
@dayul 입니당^-^/

집에서 딸과 문화센터 놀이를 자주하는데용!
오늘은 물감놀이를 해보았어용!!!

20180222_203537_HDR.jpg

20180222_203623_HDR.jpg

20180222_203639_HDR.jpg

예전에는 딸에게 이렇게 해, 저렇게 해!
하고 훈수(?)를 자주 던졌는데. .
완벽(?)하길 원할수록 아이는 자신감을 잃어버리더라구요. .

한동안 아이는. .
"엄마가 해죠, 나 못하겠어. ."
라는 말을 자주했던거 같아요.

그때 나름 충격을 먹고는, 딸의 행동에 제약을 건다거나 내생각을 전달하는건 하지않기로 했어요!

그냥 자유롭게 스스로 하고 싶은만큼 하도록 냅두기로 했죠.

딸의 작품과 그림을 한번도 맞춰본적은 없어요ㅋ
설명을 들어야지만 뭐였구나 알게되는ㅋㅋㅋ
그러나 열심히 호응하며 칭찬만 날리고있죠ㅋ

20180222_213737_HDR.jpg

20180222_213815_HDR.jpg

물감놀이 후 딸이 스스로 붓을 씻겠다며,
화장실로 갔는데. . . .

허얼ㅋㅋㅋㅋㅋㅋ
난리가 났네요. . .

핸드워시 다 쓰고. . .
비누다 부숴놓고. .

천진난만하게 웃으며,
"엄마 오늘 진짜 재미있었어!! 다음에 또하자!!"
라고 말하는 딸에게 웃으며 그래 그러자 했네용!!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냈답니다^-^/

Sort:  

와 딸아이를 위해 물감을 주시다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저는 아직 물감은 겁나서 한번도 준적이 없어요
요즘 딸아이도 자기가 한다고 손씻고 여기저기 난리가 나죠 ^^
아이들은 다 비슷한거 같아요
저렇게 난리쳐놓고 뭐라할려함 씩 웃어주면 화남 쑥 들어가고 웃음으로 바뀌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넹넹!!! 저도 고민하다가 줬는데,
생각보다 깨끗해요ㅋㅋㅋㅋㅋㅋㅋ

전 안되겠네요.. 성격상 이래라 저래라 그럴거 같은데
와이프님에게 맡겨야할거 같네요 ㅎㅎ
오늘 진짜 재미있었어 다음에 또하자!
말하는거보면 정말 행복할거 같아요! 딸딸딸 하는이유가 있는거 같아요. 부러워요
다율님 편안한밤되세요^^

네네ㅋㅋㅋ 저도 성격이 그게 안되는데,
키우다보니 조절하게 되네용ㅋ

즐거운 시간 보내셧군요 ㅎㅎ

넹ㅋㅋㅋ 즐겁게 하도록두고 저는 집안일하게 함정ㅋㅋㅋ

아이들에겐 이런활동이 정서적으로나 창의적으로 무지좋데용 엄마의 작은실천이 아이에겐 큰 창의력이된답니당~

네네!! 저도 최대한 아이가 조물조물 손을 쓸수있는 놀이를 자주한답니당^-^/

"내가 못 하겠어, 엄마가 해줘", 그런 말이 나온다는 것은 자기 능력 밖이라는 건데, 그런 부담감을 주지 않고 할 수 있을 만큼 하도록 그냥 자율성을 준다는 것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맞습니다. 할수있는만큼만 하는게 더 좋은것같아용!!

핸드워시하고 비누는 다시 사면되고, 비누는 망가져도 망가진대로 쓰면 되니까요 !!

핸드워시 다 쓰고 비누 다 부숴놓고...

ㅋㅋㅋㅋㅋㅋㅋ 왤케 공감가나요!!!!

그나저나 팔레트 넘 예쁘네요^^

다이소제품이예용!! 3천원!! 아직 어려 좋은건 필요없어서 저려미로 노는중이예용!!+-+/ㅋㅋ

ㅋㅋㅋ 후아.. 물감놀이를 집에서 하실 생각을..
정말 대단하십니다.. 전 절대 못해요 엉엉

하하하. . ㅜㅡㅜ
저도 지난달까진 엄두도 못내다가 도전했어용ㅋ

고사리 같은 손으로 뭔가를 하는것 자체가 너무 예쁘죠 ^-^
비록 부수더라도 ㅡㅡㅋ

네ㅡㅠ 흑흑. . . .
집에 물건이 남아나질 않아요ㅠ
딸도 이런데 아들 키우는 집은 얼마나 더할지. . 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 비록 수수더라도. ㅋㅋㅋㅋ 저희는 옷장에 하도 들어가서 옷장이 하나도 남아 나질 않았다는요. ㅎㅎㅎㅎㅎ

ㅋㅋㅋㅋ아이가 하고싶은대로 놔두도록 꾹 참는 것도 창의력을 길러주는 방법이라고 어디서 봤어요! 저도 성격상 참견할거같아서 걱정이네용.... ㅋㅋㅋㅋㅋ 아예 처음부터 아이한테 설명해달라고 부탁해야겟어요

맞아요!! 그냥 둘수록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용^-^/

육아는어렵죠 좋은부모이신듯합니다^^

우왕!!!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하지만!
맨날 딸과 싸우고 지지고 뽁아유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61.76
ETH 2602.70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