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동안 프로그래머 5년뒤에는 요리사! 2일차 - 양배추 다듬기, 취업지원 프로그램 및 교육센터 방문

in #kr-join7 years ago (edited)

오늘은 양배추 다듬기와 취업지원 프로그램 및 교육센터 방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평일 일과가 7시 반에 일어나 17시 30분까지 가게일을 하고, 집에들어와 계절학기를 듣는 것입니다.

오늘은 취업지원 프로그램일한으로 교육센터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가게에서 일을 다 못하고 중간에 강남과 안양고용노동부에 갔다 왔습니다.

우선 가게에서 오늘 일 중 양배추를 썰어 봤는데요 특별한 일이 없으면 매일 양배추를 다듬고 있습니다.
(대량으로 하면 양배추가 여름에는 상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양배추 다듬는 과정입니다.


첫 번째 : 다듬을 양배추를 준비를 합니다.


두 번째 : 양배추의 밑둥을 짤라 줍니다. (3번과정을 편하게 하는 것과 쓸모없는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이물질 제거)


세 번째 : 양배추의 겉껍질을 벗겨내는데요 이것은 매우 질기기 때문에 먹기가 힘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양배추 껍질을 한 번 씻어낸 후에 차로 끊어 먹거나 육수로 활용을 합니다.


네 번째 : 위의 과정을 하게 되면 새하얀 양배추의 속살이 드러나게 됩니다.




다섯 번째 : 양배추를 반으로 짜르고 반으로 짤라 4분의 1만 남게 합니다.

KakaoTalk_20170627_161628878.jpg

여섯 번째 : 양배추의 심(뿌리기둥)이라 부르는 곳을 짤라 줍니다. 이 것의 명칭은 잘 모르겠지만 야채 배달처 사장님이 양배추 심이라 부르시네요


일곱 번째 : 양배추를 0.3cm로 잘라줍니다. 5분의 2정도 썰었을 때 방향을 바꾸어서 썰어 줍니다.(한 곳으로만 썰게 되면 양배추가 두꺼워집니다.)

여덟번 째 : 당근, 양파, 애호박, 대파 들을 채를 썰어 줍니다.(아부지에게 바쁜 시간에 왜 사진을 찍냐고 한 소리 들어서 이 과정은 찍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적당하게 썬 양배추와 섞어 줍니다.



마지막 : 다 섞은 야채들을 봉지에 담에 보관합니다. 두 번째 사진은 냉장고에 넣은 사진 입니다.(검은 색 얼룩이 묻은 부분이 있는데 미나리 잎입니다.)

추가!!!
양배추 차 끊이기

양배추를 한번 씻어서 썰기 좋게 모아둡니다.

양배추를 일정하게 썰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양배추 잎과 물과 함께 끊여 준 다음 식혀서 물대신에 먹으면 대변이 잘나옵니다.
(실제로 저희 가족 중 남동생이 변비인데 이 물 마시고 변비 나았습니다.)

Sort:  

kr-join 테그는 가입인사용 테그 입니다
정중히 부탁드리겠습니다 벤티

예 바로 취소했습니다

취소를 해도 취소가 안된느데 이같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예 가입인사 하시는분들 많이
반겨주세요~

알겠습니다.

양배추 다듬기..먹을땐쉽지만 할때는 어렵습니다..
kr-meetup은 오프라인 만남에 관해쓰는 태그로 알고있니다. kr-0000 자신만의 태그를 만들어보는것을어떨까요?? 요리에관한 태그는 제가 핸드폰이라 확인하기가 어렵네요! cook 이나 food아닐까 예상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이 3일차라 새로운걸 배워가네요

저는 아직도 실수 많이 합니다..ㅎㅎ 같이 배워나가요! 응원합니다!

양배추 차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양배추가 신이 내린 음식이라던데 ㅠㅠ 저는 1년 동안 병원약으로도 못고친 위염과 식도염을 양배추즙으로 고쳐서 거의 필수품입니다. 요리사 준비하시나봐요! 잘 읽었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양배추로 위장을 다스리고 있어요ㅎㅎ 양배추 만세

예 양배추가 몸에 좋아요 ㅎㅎ

저도 양배추 좋아하는데 포스팅해주셨군요~

ㅎㅎ 앞으로 하나하나 해가야죠

아버지 식당 도와주면서 양배추 썰어봤는데, 안 배우고 하면 이게 참 어렵더라고요 ㅋ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팔로우할게요.!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rlawls1991!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421.43
ETH 3217.92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