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이키 신발속의 라벨을 읽어보자 !

in #kr-join6 years ago (edited)

막상 신발 관련글을 쓴다고는 했는데, 뭘 쓸지 엄청 고민되네요 일단 가벼운 것부터 한번 해볼게요 :)

요새는 뭐 다들 해외직구로 신발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아무래도 직접 가서 보고 사는 것이 아니다 보니 이게 진품인지 가품인지... 그래서 네이버 지식인에 가면 항상 이런 질문이 있죠.

  • 이거 진품인지 가품인지좀 확인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은 상표 택(?) 사진을 올려놓으시죠

여기에는 대체 무슨 정보가 있을까요?
그리고 여기 있는 정보를 가지고 진품인지 가품인지 구분이 가능할까요?

지금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

우선 이 라벨은 위에 사진처럼 신발 혓바닥 뒷면에 붙어 있거나 발뒤꿈치 쪽, 그리고 안창 뒷면중 한 곳 붙어 있습니다.(신발의 구조에 따라 부착위치가 다릅니다) 저 라벨이 없다면 일단 가품일 가능성이 엄청나게 올라가겠죠...

라벨에 관한 설명은 첨부한 사진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나이키 생산 공장, 모델 등의 이유로 조금씩 다르게 생겼습니다)

우선 스워시 옆에 있는 VJ라는 글자 !

1234.png

이 부분이 이 제품의 생산 공장을 나타내는 나이키 공장 코드입니다.
나이키는 매우 다양한 생산공장을 가지고 있어요. 그 공장들 마다 각기다른 공장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V로 시작하면 베트남, J로 시작하면 인도네시아, Q로 시작하면 중국 등등등
만약 신발이 좀 의심스럽다면 !! 나이키 공장 코드를 우선 검색해보세요.

그다음은 아시다시피 나이키 사이트 주소구요. 그 아래는 사이즈 표입니다. 아래 표 참고하세요 :)

2345.png

참고로, 나이키는 서양인 발에 맞춘 신발들이 많다보니 발볼이 조금 좁게 나오는 편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실때는 요런 부분 감안해서 5정도 크게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

그리고 요 가운데 정체불명의 날짜와 숫자들..

3456.png

좌측은 날짜는 이 '모델'의 생산시작일자 그리고 우측에 있는 날짜는 이 '제품'의 생산 날짜입니다.

그리고 가운데 있는 숫자는 이 모델의 스타일 코드인데요. 이 스타일 코드를 녹색창에 넣으면 ...
4567.PNG

요렇게 무슨 신발인지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뭐... 알아두면 언젠가 쓸일이 있겠죠..?)

MADE IN VIETNAM은 베트남에서 생산했다는거 다들 아실거고... 현재 한국에서 생산하는 나이키 신발은 없습니다. MADE IN KOREA가 적혀있다면 그건 가품입니다.(옛날에는 한국에서도 생산했었어요. 지금은 X ) USA는 미국에 최근에 공장이 생겼다고 들어서 보류....
그리고 밑에 프랑스어로 표기해주는건 국제 섬유 패션...에 관한 국제룰(?) 때문에 넣어준다고 어디서 줏어들었는데 검색해도 못찾겠네요...ㅜㅜㅜㅜ

그리고 바코드는 건너뛰고 하단에 UPC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는데. 공통상품코드로서 이 코드를 Http://www.upcitemdb.com/ 요 사이트에 앞자리00을 제외하고 넣으면
5678.PNG

이렇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근데... 정품이어도 검색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별 도움이 안되네요..

막상 글을 다 적고보니 진품,가품 구분할때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을 알쓸신잡이지만,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만큼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맘에서 적어봅니다 :smile::smile::smile::smile::smile::smile::smile::smile::smile::smile: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전혀 몰랐던 정보들입니다ㅎㅎ
저도 직구 자주하는데 참고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이키 아이들은 거의 요런 형식이니 도움이 약간 되실거에요 :)

깨알 꿀팁이네요. 팔로하고 가요~

정말소소한 정보죠 ㅋㅋㅋ 맞팔했습니다 :)

오~~ 재미있어요~~

다음글도 기대하겠습니다..ㅎㅎ

한 1분정도 아는척 할수잇는 정보죠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직구하거나 중고 구매할때 참고해야겠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직구는 특히나 조심하세요 홍콩이나 중국에서는요 감사합니다:)

대박ㅋㅋㅋㅋㅋㅋㅋ
언젠가 유용하게 써먹을게요!
팔로하구가요

ㅋㅋㅋㅋㅋㅋ 모르는것보다는 아는것이 좋으니깐요 !! 맞팔했어요 :)

신발은 어디서 사는 게 제일 좋을까요? 레고는 그런 것도 정보가 되는데... 알려주신 내용은 사고 난 뒤에 확인 가능한 거라서 ㅋㅋㅋ 혹시라도 알고 계심 알려 주세요~ 나이키 사고 싶어요 ^^

흠 신발은 매장가서 신어보는고 사는게 제일 좋ㅈ...라고 말하면 너무 뻔하네요 ㅋㅋㅋㅋ그냥 너무 싼거에 의심을 가져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

꿀팁이네요. ^^ 즐감했습니다.

알쓸신잡중 하나죠 감사합니다:)

나눔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짱짱맨=날씨인사...

요런느낌이군요...^^ 오늘은 날이 아주좋아요^^

호출 감사합니다.

응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kr-event] 선착순 보팅이벤트 !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팅 꾸욱 누르고가요~

이벤트 너무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하겟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