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도 사죄문 도움말] 사죄문에는 (조심스러운) 현실적 보상이 포함되는 것이 더 좋습니다

in #kr-jail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전화로 말씀드린 사죄문에 대한 도움말을 아래글로 정리하였으니 도움되기 바랍니다.

도움말씀드리자면

  1. 사죄문의 내용은 사죄외에 현실적 보상이 포함되어있는 것이 좋으니 마지막 부분에 사죄금에 대한 조심스러운 언급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문구 참고하시고 본인의 정서로 다시 작성하기 바랍니다.

" 부끄럽고 염치없지만 내 사죄를 받아주십사 하는 의미로 소정의 사죄금 드리고자 하니 부디 거절하지 말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성은 고결한 것입니다.

힘내세요
불인

----------------------------------------------------------------

내일 경찰조사입니다 낮에 전화드렸는데 사죄문 보냅니다 검토부탁드립니다
2019-03-27 (수) 23:15

보낸사람: [email protected]
받는사람: [email protected]

{본인은 반성형 진술서 검토를 요청하면서 반성문에 대해 신랄하게, 혹은 가혹한 비판이라도 받아들일 것이며, 한편 본인의 반성형 진술서의 전부 혹은 일부가 인터넷 혹은 인쇄물에 공개되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에 동의하며, 이에 대해 하등의 민.형사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인합니다)

00에게

00에게 용서를 구할 수 있는 자격이 제겐 없다고 생각합니다.
00의 얼굴을 보기 부끄럽고 마주할 용기도 나지 않습니다.
저는 00이 제게 보여준 마음을 비양심적인 행동하나로 아무런 가치도 없게 만들었고 저를 믿어준00을 춥고 낯선 곳에 방치하고 도망쳤습니다.

이런 제가 무슨 면목으로 미안하다 용서해달라 말할 수 있을까요?
00의 돈을 훔친 죄는 처벌로 값을 치르게 되겠지만 00의 마음에 가늠할 수 없는 배신의 상처 저는 결코 알 수 없을 그 아픔의 깊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상해야 마땅할까요?

제가 어떻게 용서를 구해야 할까요? 이미 카툰에게 바닥까지 보여준 저의 이런 사죄의 말 몇마디로 00의 마음이 쉽게 치유될거란 생각은 당연히 하지않습니다

만약 제가 00의 경우라면 아마 저는 상대방을 죽는날까지 용서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평생 사람을 100퍼센트 못믿고 의심을 가지고 살아갈수도 있을겁니다

저로인하여 앞으로 00에게 찾아올 진짜 좋은 사람을들 못믿고 놓치게될까봐 너무 미안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이렇게 나쁜짓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00은 저에게 상냥하고 기회를 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00의 돈을 전부 돌려드리고 카툰 당신이 원하는 반성의 방법이 있다면 그 또한 따르고 싶습니다

00은 제게 은인입니다 만일 00이 저를 신고하지 않았다면 저는 더 큰 죄를 짓게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카툰은 제게 뉘우칠 기회를 주었습니다 "네가 네 죄를 가장 잘 알고있잖아" 당신의 이 말이 저를 더 깊은 골로 빠지지않게 잡아주었습니다

제가 더 나쁜사람이 되지않게 수렁에서 건저네어 주었습니다 죄를 부인하려고 전전긍긍하던 제게 결자해지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진심으로 00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만나서 정말 미안하고 고맙다는 말을 꼭 해주고 싶습니다

당신은 좋은 사람이니까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거라고 나처럼 나쁜 사람이 아니라 분명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될거라고 꼭 이야기해주고 싶습니다

모든 것을 되돌리면 당신은 저를 용서하겠다 말했습니다 설령 그말이 사실이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저는 당신에게 용서받을 수 없을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령 당신의 저를 정말 용서한다고 해도 저는 늘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854.61
ETH 3478.75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