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상횡령 반성문 도움말]온전한 반성이 시작되었습니다.

in #kr-jail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반성문은 잘 살펴보았습니다.

도움 말씀 드리자면

  1. 반성의 목적은 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으려는 것이고, 반성문은 그 의지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한편, 처벌의 목적이 재범방지에 있고, 처벌양을 정하는 기준 강제반성이 필요한 정도이므로 온전한 반성은 처벌을 감경시키는 이유가 됩니다.

아래 글은 오전한 반성이 시작된 내용입니다.
"..40년 인생을 살면서 조사받고 기다리는 이 시간이 가장 두려웠습니다. 제가 손에 움켜주고 저게 살아 왔던 이미지를 잃을까, 남이 알게 될까 전전긍긍하는 제 모습이 한심스럽습니다.

큰 잘못을 지은 제가 지은 죄를 직면하고 싶습니다. 이 일이 생긴게 어찌보면 당연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살아왔던 삶을 합리화시키고, 동정을 구하고, 변명만 하려고 했었던 같습니다. 저는 이번 일을 계기로 남은 인생의 시작점이라 생각하고 싶습니다. .."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1. 반성은 행할 수록 깊어지게되며 깊어 질수록 반성의 목적을 넘어서 수행적 차원에 이르게 됩니다.
    다음 반성문에서는 좀 더 깊은 반성이 있기를 기대하며, 봉사활동 계획도 좀 더 구체적이기를 바랍니다.

왜 '...제가 손에 움켜주고 저게 살아 왔던 이미지를 잃을까, 남이 알게 될까 전전긍긍하는.." 하게되었는지를 밝히는 것이 좀 더 깊은 반성이 될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세요

힘내세요
불인

①죄인에게 돌을 던지지 않는다 : 내 죄는 드러나지 않았고, 네 죄는 드러났을 뿐이다.
②반성하는 죄인은 용서와 관용을 던진다 : 탄원서로...
③반성으로 지혜를 얻은 자는 시험을 통과했으므로 : 존경 받아야 한다.

오기의, 불오기인:惡其意, 不惡其人:죄짓는 마음은 미워해도, 그 사람을 미워할 순없다
=-=-=-=-=-=-=-=-=-=-=-=-=-=-=-=-=-=-=-==-=-=-=-=-=-=-=-=-=--=-=-=-=-=-=-=-=-=

{본인은 반성문의 검토를 요청하면서 반성문에 대해 신랄하게, 혹은 가혹한 비판이라도 받아들일 것이며, 한편 본인의 반성문 전부 혹은 일부가 인터넷 혹은 인쇄물에 공개되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에 동의하며, 이에 대해 하등의 민.형사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인합니다)

-------------------------반 성 문----------------------------

존경하는 재판장님
저는 지금 피해자에 대한 죄송스런 마음과 깊이 반성하는 마음을 담아 이 반성문을 존경하는 판사님께 전합니다.
진심으로 잘못했습니다.

개인적인 목적으로 인해,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함으로써 첫 범행을 저르게 되었으며, 아울러 믿고 맡겨주셨던 피해자의 신의를 저버리게 되었습니다.

당시만 면하면 된다는 한순간의 어리석은 판단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밑빠진 독에 물을 붓는 격이 되었고, 저는 결국은 탐욕에 눈이 먼 범법자가 되고 말았습니다. 모든 걸 믿고 맡겨주셨던 피해자를 보면서 하루하루 탈로 날까봐 괴로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뻔히 들통 날 일을 가지고 전전긍긍했습니다.

저 하나로 인해 저의 가족의 인생에, 무엇보다 피해자의 인생에, 피해자의 가정에, 회사 경영에 큰 피해를 주고만 제가 너무 용서가 안 되었고, 부끄럽기 그지 없었습니다. 저는 잘못된 생각과 이기적인 욕심으로 인해 피해자에게 물질적, 심적으로 큰 죄를 범하였습니다.

변명이 아닌 진심으로 제가 받아야 될 벌이면 달게 받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40년 인생을 살면서 조사받고 기다리는 이 시간이 가장 두려웠습니다. 제가 손에 움켜주고 저게 살아왔던 이미지를 잃을까, 남이 알게 될까 전전긍긍하는 제 모습이 한심스럽습니다. 큰 잘못을 지은 제가 지은 죄를 직면하고 싶습니다. 이 일이 생긴게 어찌보면 당연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살아왔던 삶을 합리화시키고, 동정을 구하고, 변명만 하려고 했었던 같습니다. 저는 이번 일을 계기로 남은 인생의 시작점이라 생각하고 싶습니다.

저로 인해 피해 입은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용서를 구합니다. 물론 물질적으로 전부를 당장 갚아드릴 능력은 없지만, 그러기위해 일자리를 잡았고 4월중에 출근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열심히 갚겠습니다.

존경하는 재판장님
하루에도 수십 수백 번씩 한숨지으며 제가 저지른 죄를 걱정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후회와 반성하는 마음만으로 부족하겠지만, 이제는 더 이상 변명하고 후회만 하지 않기로 스스로 다짐하였습니다.

저로 인해 고통받을 저희 가족을 위해 다시 한번 힘낼 내어, 계속 잘못을 빌고, 반성하고 또 반성하기로 다짐합니다.
이번 일을 거울 삼아 다시는 법을 어기는 그 어떤 행위 또한 하지 않도록 노력 할 것이며, 남은 인생을 다시 새롭게 태어났다는 마음가짐으로 평생을 속죄하는 마음을 갖고 반성하고 살아가려 합니다. 남의 재물을 탐하지 않으며, 제 분수에 맞게 열심히 일하며, 노력하며, 기부하며, 늘 감사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두 번째 주어진 삶이라 여기며 열심히 살아 갈 것을 다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821.33
ETH 3466.0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