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성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investment3 years ago

언론에서 비트코인 하락 관련 기사들을 쎄게 내고 있다. 암호화폐가 요 며칠 크게 떨어지고 있고 이것이 지난 몇년전 큰 하락과 연관 될 것이라고 염려 기사들이 엄청 터지고 있다. 반토막이 날 거라고

뭐 떨어져도 작년 5월에 반감기가 왔고 비트코인의 반감기는 대략 4년에 한번 발생하니까 다음 반감기 때 다시 반등할거라고는 보는데, 과연? 암호화폐가 그 "투자"가 아닌 "투기"가 되어 버린것은 코로나 등으로 급격히 현물들이 많이 몰려서라고 보기는 하는데, 결국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소득격차가 더 커지고 있고 이를 따라잡기 위한 사람들의 아우성이 주식과 코인, 부동산의 전세계적인 열풍을 불러 오지 않았나 싶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큰 돈을 번 사람들도 많긴 하지만... 대부분은 돈을 많이 잃고 있지 않을까 싶다. 뭐 기사를 쓴 사람들도 보니까 전문가 같지는 않고 미국의 누가, 어떤이가 어떤말을 했다 등 인용하며 끝난걸로 봐서는 상황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싶긴 한데 나도 며칠 동안 꽤 큰 돈을 잃으니까 아우성이 안 날 수가 없다 ㅋㅋㅋㅋㅋ

포토폴리오를 보니까 ㅋㅋㅋ 그래도 BTC 갯수는 늘어나고 있는데, 이건 BTC 가 엄청나게 빠져서 그런거고.... ㅋㅋㅋㅋㅋㅋ 씁쓸하군 ㅋㅋㅋ

Sort:  

저의 투자 창도 폭격을 맞고 있습니다. ㅠㅠ 아직은 시작일 것입니다. 10년 뒤에는 다른 모습이지 않을까 상상해 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405.60
ETH 2641.3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