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화장실 새단장 #03] 세면대와 캐비넷을 들어냅니다.

in #kr-house6 years ago

저번 시간에 수도꼭지를 제거했으니 이제 방해물은 없습니다.
세면대와 캐비넷을 마저 떼어냅니다.


그동안 수고했어

먼저 안에 들어가서 어떻게 붙어있는 지 구조를 파악합니다.

못자국은 없네요.
또한 유심히 살펴보니 한 구석이 떴네요.

그렇다면 가차없이 지렛대를 밀어 넣습니다.

이렇게 집어넣고 힘을 주면서도 설마 했습니다.
무언가 실리콘같은 접착제라도 붙어있겠지, 그러니 쉽지 않겠지...
그런데 이게 왠걸

그냥 쑤욱 하고 통째로 밀리네요.
그랬습니다.
세면대와 밑 캐비넷 사이에는 어떠한 접착 방식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동안 움직이지 않았던 걸까요?

그 의문은 불과 10초 후 이걸 들면서 해소됩니다.
무거워요.
엄청 무거워요.
저 혼자 못 들고 도움을 받았네요.
둘이서 끙끙대며 밖으로 뺐습니다.

세면대를 들어내고 나면 아래 캐비넷 빼는 건 금방...일 줄 알았지만
못 몇 개는 금방 뺐지만
문제는 저 벽 쪽에서 나오는 파이프 구멍이죠.

구멍이 어쩜 저리 작을까요? ^^

집 지을 당시, 파이프만 있는 자리에 캐비넷을 들여놓고,
이후 파이프의 스위치를 연결했다는 증거입니다.
즉, 이 캐비넷은 높은 확률로 집과 나이가 같다는 말이죠.

그런데 지금은 저 스위치를 잘라내면 물을 멈출 수가 없으니까
캐비넷 뒷면에 더 큰 구멍을 뚫어야 캐비넷을 빼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구원투수 아니 구원툴

저 뒷면이 그리 두꺼운 나무판은 아닌지라 이걸로 쓱쓱 잘르기로 했습니다.
Reciprocating saw가 자르기는 잘 자르는데
톱날이 길어서 뒤 벽의 타일과 부딪힐 우려가 있어서 제외했습니다.

덜덜거리는 Oscillating tool로 고생한 결과

어떻게 뚫긴 뚫었습니다 ㅎㅎ
요즘 나오는 아이키아 가구들 뒷판 두께의 한 세네배는 하는 것 같네요.

이번에도 역시 둘이서 영차영차 들어내면서 또 한 단계 마무리 하였습니다.


난이도: 중하
힘든정도: 중 (무게 및 톱의 진동을 손으로 받아내야 해서)
작업환경: 하
시간소모: 중하 (1시간)

Sort: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8/11/25]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아니 창문은 두고 변기에 세면대까지
대공사네요 그런데 벽이 목재였어요?
저툴 이름이뭐죠?

창문은 새거니까요. 창문만 빼고 다 바꿉니다 ^^
oscillating tool 또는 Multi-tool 이라고 보통 부릅니다.
찾아보니 위키 페이지도 있네요: 링크

미국 집은 보통 나무집이죠. 나무 기둥에 석고보드가 벽입니다. 그래서 제가 조금 손을 댈 수 있죠 :)

Congratulations @dj-on-stee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우와, 이런 걸 다 하시는 군요!

해야죠... 미국은 인건비가 비싸니.. ^^

대공사네요. 집 관리라는 게 참 쉽지 않네요. 맥가이버 저리가라!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51460.37
ETH 2243.25
USDT 1.00
SBD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