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Ikea 가구 조립, "참 쉽죠" 버전

in #kr-house5 years ago

내일 아침 일찍 여행갑니다.
가족들과 새벽 6시에 나가기로 약속했습니다.
지금 밤 11시 반인데, 얼른 자야 하는데, 포스팅한다고 이렇게 컴터 앞에 앉아있으니 이거 중독 맞죠?


Ikea (제가 사는 곳에서는 보통 '아이키아'라고 부르는데 한국에선 '이케아'를 공식 이름으로 붙였나 봅니다. 그럼 아마 '이케아'가 스웨덴 본토 발음에 더 비슷하겠죠. 미국 사람들은 알파벳으로 되어 있는 것은 다들 자기 마음대로 부르거든요. 축구선수 앙리도 헨리라고 부르고...

공휴일에 이케아 가구를 하나 조립했습니다. 저는 이케아 가구 조립에 대해서는 다년간의 경험에 단련된 '준 전문가' 수준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ㅎㅎ

상자 2개가 한 세트입니다. 상자 겉면에 칼 쓰지 말라고, 칼 쓰면 안에 가구 표면 긁힐 수 있다고 경고하는데, 사실 칼 안쓰면 저 박스 뜯기 엄청 힘듭니다.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 따라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팁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나사 봉다리는 뜯어서 어떤 넓은 통 같은 곳에 부어 놓으세요. 봉다리에서 나사 맞는 거 하나씩 골라 꺼내는 거 귀찮고 짜증나요.
두번째는, 설명서에 전동드릴 쓰지 말라고 되어있는데, 전동 드라이버 쓰셔야 해요. 안쓰면 손목 아파요. 대신 약한걸로 살살 쓰세요. 마지막 조임은 손으로 마무리 하시구요. 너무 힘 센 걸로 확 돌려버리면 최악의 경우 조립이 안되는 사태가...

이번 가구는 특이하게 주욱 이어진 가로 지지대가 없습니다. 가운데 판을 중심으로 이어놓은 형태인데요, 당연히 균형이 안맞으면 부러지기 쉽겠죠.

서랍도 은근 손이 많이 갑니다.
서랍에는 필요 이상으로 긴 나사못이 쓰이네요. 저 나사못 돌리는 게 육각렌치 입니다. 그냥 십자 못도 괜찮을 것 같은데 왜 육각을 쓰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육각 렌치에 맞는 전동 드릴 꽁다리가 없어서 고생을 좀 했기에 이렇게 투덜거리네요 ㅎㅎ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아직 서랍은 안 넣었지만 자리잡고 위에 세면대(... 응?)를 올려줍니다. 저 세면대는 당연히 별매입니다.

서랍까지 넣어주니 정말 깔끔하네요.
물론 이걸 여기에 놓고 쓸 건 아니구요, 기억하시는 분 계실 지도 모르겠는데, 몇 개월 째 손 놓고 있던 화장실 공사에 다시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이 세면대 가구 (영어로는 vanity)는 예전에 이케아 쿠폰이 와서 사놔뒀던건데, 이제사 조립했습니다. 이제 이 가구의 색에 맞추어 벽에 바를 페인트도 사고, 바닥재도 사려구요.

화장실 공사의 다른 진행 사항은 조만간 다른 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Sort:  

기본 솜씨가 있으신듯~~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7/08]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이케아 가구조립하기가 쉽지 않죠^^
나름의 노하우가 있으시네요.
충전드릴은 토크 조절이 되는걸로 하시면 훨씬 좋을거에요^^

오~ 토크 나왔습니다. 드릴 좀 만지는 분이시군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이캐요'라고 패러디 해서 엄청 웃었는데.... 솜씨 참 좋으시네요.

여러번 하다보니 익숙해졌어요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스팀짱을 통해서 여러분에 일상이나 자유로운 생각을 공유해 주시면 더많은 혜택을 받을수 있어요.. 즐거운 주말 되세용~
https://www.steemzzang.com

zorba님이 dj-on-stee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7/7]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enerva 뉴욕 dj-on-steem/td> DC 근교 hello-sunshine DC

멋지십니다!! 저도 집을 좀 가꾸어야 하는데 청소하기도 벅차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저도 이게 우선순위에서 좀 밀리는지라 페이스가 축축 쳐지고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