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homecafe] 홈카페 업그레이드! 핸드밀 그라인더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코만단테 C40 사용기

in #kr-homecafe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발달러 가나입니다:)
얼마 전에 홈리스타(ㅋㅋㅋ)인 저를 위해 남자친구가 취향저격인 선물을 해줬어요;ㅡ ;
왠만한 전동그라인더보다 낫다는! 핸드밀 그라인더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코만단테 c40!!!
엉엉ㅠㅠ 너무 고맙고 행복해서 울 것 같습니다ㅠㅠㅜ

지금 쓰고 있는 칼리타 핸드밀 그라인더를 6년 넘게 쓰고 있으니,
날이 무뎌진 게 콩을 갈 때마다 느껴지더라구요.
네모지게 생겨서 딱 잡고 콩 갈기엔 좋았지만
분쇄 균일도도 엄청 떨어지고 그래서 이참에 전동 그라인더를 하나 들이려고 뭘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집에서 혼자 한 잔씩 커피 내려 마시는건데, 굳이 필요할까? 싶기는 하더라구요.
핸드드립 할 때는 전동 그라인더보다 핸드밀이 향미가 더 낫다고 그러기도 하고 말이죠.
(사실 그만큼 제가 예민하게 캐치할 순 없겠지만 왠지 신경쓰이더군요ㅋㅋㅋ)

그런 와중에 코만단테를 알게 되었고+_ +
얘가 왠만한 전동그라인더보다 균일한 분쇄도와 편안한 사용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더라구요.
핸드밀 그라인더라고는 믿기지 않는 가격의 제품이라 고민을 계속 하긴 했는데
남자친구가 기념 선물로 똭! 사주었습니다ㅠㅠㅜ


미리 보는 결론

  • 장점
    1.핸드밀 그라인더에서 이렇게 균일한 분쇄도는 무엇....?
    2.부드럽게 갈리는 느낌! 그라인딩이 전혀 팔 아프지 않다!
    3.분쇄도 조절이 직관적이라 편하다!
    4.에스프레소~프렌치프레소까지 커버되는 분쇄도!

  • 단점
    1.단점 없는데...
    2.아, 그래, 비싸다.
    3.아, 그리고 원통형 그라인더라 손 작은 나 같은 사람은 들고 갈면 자꾸 놓치게 됨ㅠ 앉아서 다리 사이에 끼우고 돌려야 함...(그렇지만 정말 부드럽게 갈려서 하나도 힘들지 않다!!!!)
    4.코만단테 쓰세요 세상 사람들!!!!!!!!!


image.png

첨에 제 키 반틈 만한 택배가 와 있길래 뭐냐!! 왤케 커!! 이거 온 몸으로 끌어 안고 콩 그라인딩해야하는 거 아냐? 싶었는데 뽁뽁이로 엄청 싸여져서 안전하게 오느라 포장상자가 컸던 거였습니다ㅋㅋ

두근두근하며 열어본 상자!
상자에 GOOD CHOICE! 라고 적혀있었는데 정말 그랬습니다...
무튼!
구성은 심플합니다.
핸들(?), 본체, 유리병, 담아다닐 수 있는 플라스틱 통, 끝!

웨지 우드 바디가 정말 아름답지 않습니까....!
스피커나 악기를 만들 때 사용되는 나무 소재라는데 그라인더에서 이렇게 만나게 될 줄이야!

분쇄날은 고탄소 마텐자이트 스틸이라 내마모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 분쇄도 설정 범위가 굉장히 넓어서, 에스프레소용에서 프렌치프레소까지 다 커버된다고 해요+_ +
진짜 전동 그라인더가 필요 없는 수준!!

사용하기 편리한 점이 또 하나 있는데,
마지막 사진처럼, 분쇄도 조절 때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디자인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전 핸드밀은 매번 조이려면 오른쪽? 왼쪽? 고민해야 했는데, 코만단테는 아이콘으로 딱! 알 수 있네요.
그리고 돌릴 때 마다 딸깍, 딸깍하며 뭔가 걸리는 느낌이랑 소리가 나서 내가 어느만큼 돌렸구나, 알 수 있어서 편해요.
일단 가장 가늘게 꽉 조인 다음에, 하나씩 풀며 굵기 조절을 하면 됩니다+_ +
미리 사용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니 핸드드립은 30클릭 ~ 35클릭 사이 정도가 좋다고 하네요.

image.png

하.... 진짜 핸드밀에서 이렇게 균일한 분쇄도를 보이다니.... 진짜 감동했습니다.
미분도 훨씬 적구요. 이러니 맛있을 수 밖에 없지요ㅜㅜ
평소에 먹던 콩인데 뜸도 더 잘 들고 맛과 향도 더 살아나는 것 같았어요;ㅁ ;
이래서 장비가 중요하구나,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장비가 이렇게 좋은데 사용하는 사람이 무지하면 안 되니... 저도 커피 공부를 좀 더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뭘 알아야 잘 활용할테니 말이죠ㅎㅎㅎ

글 쓰다보니 또 커피가 땡기네요.
도록도록 갈아서 모닝 커피 한 잔 내려봐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커피와 함께 향기롭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_</

.
.
.
.
.


막간을 이용한 kr-homecafe 태그 홍보!
카페가 아닌 집이나 직장, 또는 이동 중에 커피를 즐기실 때!
kr-homecafe 태그를 달아주시면, 미약하지만 100%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
핸드드립, 모카포트, 에어로프레소 등등도 좋고 그냥 믹스커피, 카누라도 좋아요!
카페가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kr-homecafe 태그를 사용한 글에는 풀보팅 팍팍 해드리겠습니다>. <


Sort:  

사랑꾼 남자친구네요!!!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사랑꾼이지요+_ + 헤헤헤

남친이 기분좋게 질렀네요...ㅎㅎㅎ 가격 장난아닌데...저는 빈스밀 700 전동 자 쓰고 있는데 한번 전동을 쓰니 계속 쓰게 되더라고요... 간지는 안나죠...ㅎㅎ 정말 멋진 그라인더..탐나지만 너무 비싼..... 축하해요^^

빈스밀도 쓸만하다고 얘기 많이 들었어요ㅎㅎ 코만단테 진짜 좋은데... 전동 없으니 계속 뭔가 아쉬움이 남네요ㅠ 욕심쟁이 같군요ㅠㅠㅠ ㅋㅋㅋ

좋은 선물을 받으셨군요. 핸드그라인더에 매력을 느끼나 눈으로만 보고 말죠. 보나마나 사놓고 몇번 쓰고 말 거 같은 저를 알기에;;;
kr-homecafe 태그 좋네요. ^^

커피 덕후인 저도 5번 중 3번은 손으로 가는 게 넘나 귀찮습니다ㅠㅠ 그렇지만 좋은 장비를 받았으니 열심히 갈아 먹어야겠죠? ㅎㅎㅎㅎ 홈카페 태그는 나중에 기회 되시면 한 번 써주세요> _</ 헤헤

분쇄할때 느낌이 마치 현대차타다 독일차 타는 느낌같은ㅎ영국 핸드메미드 그라인더 feldgrind도 이런 느낌이에요 그래서 전 차도 영국출신으로^^

앜ㅋㅋㅋ 저는 차는 잘 모르지만 왠지 공감 확 가는 비유네요ㅋㅋㅋㅋㅋ

남자친구분에게 취향저격한 선물을 받으시고 행복하실거 같아요ㅎ
이제는 더 균형적이게 맛나는 커피 드실수 있겠네요^^
가나님 즐겁고 행복한 주말보내세요^^

남자친구 덕분에 홈카페가 업그레이드 되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우부님! ㅎㅎㅎ 편안한 일요일 밤 되세요:)

아... 커피 땡기는 글입니다.
그라인더가 이렇게 이뻐도 되는겁니까?
가나님 덕분에 장비보는 눈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모든 건 장비빨입니다.... 후후후후 취미를 위해 투자하는 건 언제나 옳습니다!!! ㅎㅎㅎ

역시 모든 일에는 장비가 가장 중요하네요.

그렇습니다ㅠㅠ 정말 뛰어난 장인이 아닌 이상 장비빨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아요ㅋㅋ

스팀잇에서 코만단테 구매 인증글을 두번이나 봐서
궁금해서 검색해봤더니 가격이 후덜덜 ^^;;
커피홀릭인 사람으로서
커피 맛이 좋아진다고 하니 궁금하긴 하네요~

진짜 진짜 좋습니다+ㅁ + 같은 콩인데 맛 차이가 이렇게 날 수 있다니요+ㅁ +

한가지만 자랑하세요.
남친인가요 장비인가요?
왜 즐거운 토요일 저녁에 저는 이 글을 클릭했을까요?

93DF5550-E355-449A-B340-DE1AD8D97CC7.jpe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앜ㅋㅋㅋㅋㅋㅋ 소요님ㅋㅋㅋㅋㅋ ㅠㅜㅠㅜ

전 하리오 그라인더 쓴지 벌써 몇년됐는데 좋습니다:)

오옹! 하리오 그라인더를 쓰시는군요+ㅁ +
하리오도 커피 용품 좋은 게 많죠... 저는 요즘 하리오 커피저울이 그렇게 탐나더라구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688.35
ETH 3125.3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