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성수동 꽃집 '뚜블루 Tout bleu' 원데이클래스 - 겨울 리스 만들기🎄🌺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신농입니다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전 친구가 듣고 있는 성수동 꽃집 '뚜블루 Tout bleu'
플라워클래스에서 토요일을 같이 보냈습니다 :)
총 10번의 클래스로 이루어진 베이직 클래스에서 이번에 리스를 만들었습니다!

KakaoTalk_20171127_141901851_Easy-Resize.com.jpg

공방의 공식 포토존에서 제가 만든 리스를 걸고 찍은 사진이랍니다😚


# 플라워클래스!?

친구는 저랑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의도치않게 대학까지 같이 간 친한 친구인데요ㅎㅎ
처음에 친구가 플라워클래스를 듣는다고 했을때
"으잉? 넘나 의외인 부분 ㅎ.ㅎ"하며 반응했지만
친구가 중학교 1학년 CA시간에 꽃꽂이를 했던 걸 기억하고
"음 그렇지 그때 그랬었지. 나도 같이가!"하며 따라갔습니다 ㅎㅎ

KakaoTalk_20171127_141902790_Easy-Resize.com.jpg

이렇게 나뭇가지를 엮어 리스 모양을 만들어놓은 곳에
우리나라 소나무를 닮은 더글라스, 유칼립투스, 에반호프, 은엽 등을 꽂을거에요!
모두 드라이플라워처럼 자연스럽게 마르는 아이들이라고 하네요.

친구와 함께 플라워클래스를 들으면서 느낀건
생각보다 우리가 식물을 손에 만질 시간이 많지 않았다는 점!
식물을 만지고 집중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힐링의 시간이었어요.
두 손에 가득한 더글라스와 유칼립투스의 향도 너무 좋았고-
이런저런 잡생각도 떨쳐버릴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도!

KakaoTalk_20171127_141902478_Easy-Resize.com.jpg

장장 세네시간에 걸쳐 리스를 완성시키니!
'음. 한동안 승한테 존경을 받아야겠군' 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ㅎ.ㅎ
뿌듯했습니다 > <

KakaoTalk_20171127_141902089_Easy-Resize.com.jpg


# 리스의 의미

리스를 만들 때 나뭇잎을 한 뱡향으로 꽂아요!
한 방향으로 이어지는 모양은 '영원성'을 상징한다고 해요

그리고 리스에 단 모형 사과는 결실을 의미하기 때문에
신혼집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가게에 선물할 때
열매를 매달아 선물한다고 하네요 :)

KakaoTalk_20171127_141901645_Easy-Resize.com.jpg

저도 좋은 결실을 가져다줬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이렇게 거실에 매달아놨답니다 :)

KakaoTalk_20171127_141901447_Easy-Resize.com.jpg

그리고 남은 가지들을 깨알같이 챙겨와서 ㅎ.ㅎ
처음엔 화장실에 두려했으나
생각보다 예쁜 관계로 식탁 한 켠에 두었습니다.
보라색을 좋아하는 제게 승이 선물한 스투키 옆에 고이 뒀네요.


친구 덕분에 새로운 경험을 했네요!
물생활과 더불어 취미생활에 집중해서 얻을 수 있는 행복을
요새 많이 경험하고 있는 듯 해요 :)

다음에 화병꽂이 클래스 때 또 원데이로 참가해야겠어요!

이번 한 주, 11월 잘 마무리하시고
2017년을 마무리할 12월도 잘 맞아봅시다 :)

Sort:  

CA라는 말씀을 들으니 옛생각나네요...^^
멋진 작품 잘보고 갑니다.

ㅋㅋㅋㅋ추억의 HR과 CA시간 ㅎ.ㅎ
요새는 학교마다 다른가요? 듣기로는 중고등학생들이 1인1동아리 활동을 하더라고요-

I like the way you designed it!

루꼴라도 키우시고, 어항에다가 리스까지. 요새 자연으로 힐링하시네요. :)

ㅎㅎ맞아요 브리님! 요새 자연에 푹 빠졌습니다...ㅎㅎㅎ

그게 또 어울려요 신농님! ㅎㅎ

뭔가 신농님 죄송하지만... 뭔가 라면 이름이 생각나요... 저만 이런 것일까요....

ㅋㅋㅋㅋㅋㅋㅋ농X 신라면 인가요! ㅋㅋ 너구리 한마리도 몰고가세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크리스마스 느낌나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플라워 원데이 참가해보고 싶었는데, 잘보고 갑니다

정말 힐링이에요 다니님!
저도 꾸준히 다니기는 어려울듯 하지만 한번씩 원데이로 참석해보려고요 ㅎㅎ

저희 집 대문에도 리스 걸려있어요. 이쁘게 잘 만드셨네요.

리스가 좋은 뜻이 있어서 대문에 많이 걸어놓죠!
저도 사실 문에 걸고싶었는데 걸 공간이 마땅치 않았어요 ㅠ ㅠ

신농님 소질 있으시네요. 멋있습니다.

앗 부끄럽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아...정말 생각해보니...저도 식물을 주무르고 만지고 했던게 언제적인지 까마득할 정도네요...
양손가득 좋은 향 맡으며 리스만드는거 정말 좋은 취미생활인것 같아요! 게다가 완성품은 또 왤케 예쁜가요! 하트뿅뿅입니다 ♡♡♡

래이해이나님 센스에 완전 잘하실 것 같은데요!!?
기분전환하고싶으실 때 원데이클래스 한번 참석해보세요! ㅎㅎ

여자여자한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식물심기 어항관리.. 어쩜 이리 여성여성 하신가요..
제손이 막손이라 .ㅠㅠ 저희집에는 의리가득한 녀석들만 키우고 있거든요. ㅎㅎㅎ
아! 그리고 저 신농님이 포스팅한 영화봤는데.. 너무 재미있게 보았어요. "우리도사랑일까"
오랜만에 너무 마음에 드는 영화 보아서 넘 좋았습니다. ^^
앞으로도 좋은 영화있음 추천해주세요 ^^

앗 우리도 사랑일까 보셨군요! 내용은 약간 병맛(?)이지만
영상미도 예쁘고 연기가 볼만한 것 같아요!
ㅎㅎ봐주셔서 제가 감사하네요 > <

저기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몇개만 달아도 훌륭하겠는데요??

완전 멋지네용!

12월엔 정말 트리대신 저기에 장식하고 만족해보려 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672.48
ETH 3319.16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