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종이건담] 캠퍼 무장 완성기 입니다. 드디어 끄읕~!! (Ver.전교2등)

in #kr-hobby6 years ago

와우 무장도 아주 멋지네요ㅎㅎㅎㅎㅎ
아 전에 말씀하신 컷팅하는 도구는 직접 구입하신건가요??ㅎㅎㅎ

Sort:  

네. 저는 실루엣 카메오2를 구입 했는데 새로운 모델이 나왔나 보네요.
http://www.silhouettestore.co.kr/shop/machines/cameo
여기 가면 제품을 보실 수 있어요. A3까지 커팅이 가능 합니다.

아하.... 사이트 잘 확인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컷팅라인을 설정하는 방식인가보네요? 흠..
있으면 확실히 작업이 편해질것 같습니다.
전에는 인쇄 대행을 맡겨서 했는데... 본격적으로 하려면 프린터와 커팅기가 구비되어야 좋겠네요.
역시 취미는 돈이 많이 듭니다 하하핳...ㅠㅠ

그렇죠. 취미는 돈이 많이 들죠 ㅎㅎ
카메오는 절단할 선과 접는 선이 있는 일러스트 파일이 팔요합니다.
사이즈가 조금 커지면 도색 안하는 mg 사는 거랑 비슷하게 드는 것 같아요 ^^;;

아하 그러면 처음에 도면을 제작할 때 부터 맞춰서 제작된 파일을 이용해야 한다는 건가요?

보통 도면들엔 접는선과 절단선이 실선과 점선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해당 도면들에도 카메오로 컷팅이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서칭하면 사실 나올법 한데... 잦은 질문 죄송합니다ㅠㅠ 한때 불타올랐던 페이퍼 크래프트에 대한 열정이 다시 살아나는것 같아서요ㅎㅎ.. 자르는 과정만 없다면 훨씬 할만 하니까요!!)

카메오용 도면은 프린트 레이어, 절단선 레이어, 접는 선 레이어로 보통 분류가 되어 있구요.
종이에 무늬를 프린트한 후에 (카메오가위치를 확인하기 위한 마킹도 같이 프린트 합니다.)
프린트 한 종이를 카메오에 넣고 일러스트 파일을 관련 프로그램으로 카메오에 전송하면 레이어별 설정에 따라 자르는선(완전히 절단), 접는선(반만 절단) 을 안에 들어 있는 칼날이 수행하게 됩니다.

사용하는 종이 두께에 따라 얼마나 깊이 자를지는 사용자가 설정해야 하구요. ^^

이전처럼 pdf나 이미지로 작업된 도면은 프린트할 것, 절단 할 것, 접는선으로 일일이 변환?해 줘야 해서, 대부분은 커팅도면이 있는것만 하게 되더라구요. 변환할람 일이 너~어~무 많아져서요.

요즘 디자이너 분들은 카메오용 일러스트 파일을 같이 제공 하시는 분들도 많아 졌습니다.

전에 알려주신 시난주도 한국 분이 카메오용 파일을 만들어 공유 하신 것을 찾았네요. ^^

와우 그렇군요! 음.... 조만간 시난주 작업도 시작하시겠군요 기대하겠습니다 ^_^

호오옥시 실례가 안된다면.. 나중에 언젠가.. 제가 도면과 일러스트 파일을 보내드리면 인쇄를 해주는 형태의 (일종의 대행) 도 가능하신가요? 비용은 스팀달러가 되었든 계좌이체가 되었든 지불하도록 하겠습니다. 안해주신다고 하셔도 정말로 정말로 괜찮습니다.

아 그리고 건담 나눔 이벤트 시작했습니다!! 참여해 주시면 너무 기쁠것 같아요 :D

제가 프린터를 바꿔야 해서.. 이쁘게 나오지를 않습니다.. ㅜㅜ
종모용 인쇄 대행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
http://www.finalpaper.net/shop/list.php?ca_id=1060

절단선, 접는 선은 ai 파일에서 선으로 작업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에서 선 따려면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 그나마pdf는 좀 편하구요. 그래도 시간이 좀 많이 걸리구요.

예전에 저 인쇄 대행을 맡겨본 기억이 있습니다. 컷팅까지 대행을 해주는 곳인지가 궁금한데 이부분은 제가 알아보겠습니다 ^_^ㅎㅎㅎㅎ 보쌈님 친절한 댓글 감사합니다.

이전에 제가 만들다(만) 시난주 사진을 살포시 놓고 가봅니다ㅎㅎㅎㅎ. 펄지에 인쇄를 올렸더니 잉크가 손에 자꾸 지워져서 흰부분이 많이 나타나서 아쉽네요.

좀 된 사진이라 클라우드에서 겨우 찾았습니다ㅋㅋㅋ
Na1451344049184.jpg

레이저 프린터로 하면 색은 이쁜데 가루로 많이 떨어지죠. 종모 하시면 대작을 만드실 것 같은 느낌이~~
종모 작업도 기대 하겠습니다 ^^
예전에 커팅도 대행해 주는 메뉴를 본 것 같은데 지금은 잘 못찾겠네요. 문의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605.20
ETH 3168.25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