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색하기 시리즈] RG 스트라이크 프리덤 : 도색 준비

in #kr-hobby6 years ago (edited)


프로필.gif

안녕하세요 @teemocat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도색하기 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도색하기 시리즈] 타미야 두카티 파니갈레: 5. Rear damper & Rear brake & Front fork & Wheel

가장 마지막 도색글이 2달 전이네요.
그동안 도색에 손을 놨는데 이유는 꽤 여러가지 입니다.
잠시 바쁘기도 했고, 장마철이 있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오토바이 프라모델은 저기서 멈춰있네요.

IMG_0915.JPG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이유는 도색이 하기 싫어서 였습니다.
너무 솔직했나요ㅎㅎㅎㅎㅎ

지난번에 시도했던 오토바이 프라모델은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색분할이 안되있어서 평소에 싫어했던 마스킹 작업을 많이 했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자꾸 삐져 나오는 염료들이 꼴보기 싫기도 했구요.

저는 어떤 골치아픈 문제가 생기면, 미뤄놓고 천천히 생각하는 편입니다.
2달동안 미뤄놓고 생각한 결론이 났습니다.
"잠시 오토바이는 한군데로 미뤄놓고 나중에 하고싶을때 하자!"

뭐 취미는 결국 즐기려고 하는거니까요.
취미를 하면서 즐겁지 않으면 안되니까요.

스크린샷 2018-07-16 오후 3.52.23.png

검색을 통해서, 마스킹을 수월하게 할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를 찾긴 했습니다.
나중에 이 마스킹졸을 사다가 다시 도전해야겠습니다.
오토바이 프라모델 정말 얼마 안남았는데,
별로 하고싶은 의욕이 나지 않아서 오랫동안 고민을 했네요.
결국 이렇게 될거.


그러던 와중에, 제가 자주 가던 건담베이스 건물에 영화관이 들어섰습니다.
자연스럽게 영화를 기다리면서 건담베이스를 구경했죠.
건담을 보고있자니 다시 도색의 의지가 불끈 솟아났습니다.

몇개를 구경하다가 맘에 드는 하나를 골랐습니다.

스크린샷 2018-07-16 오후 3.56.26.png

rg 스트라이크 프리덤 입니다.
이 친구는 꽤 유명하죠.
많은 분들이 건담 하면 이녀석으로 알고 계시기도 합니다.

IMG_3217.jpeg

그리고 이녀석은 제가 처음으로 도색을 했던 기체이기도 합니다.
벌써 4년 전이네요.
(중국산 PG 스트라이크 프리덤이라는....)
중국산 구립니다. 사지 마세요.

아무튼 그렇게 RG 스트라이크 프리덤을 구입했습니다.
거기에 멋지구리한 장식대도 하나 인터넷으로 장만했습니다.

스크린샷 2018-07-16 오후 4.02.47.png

만원 초반대라서 고민없이 구입했습니다.
실물로 봤을때도 괜찮았으면 좋겠네요. 요새 인터넷 쇼핑도 믿을게 못되니까.

스크린샷 2018-07-16 오후 4.04.11.png

이제 이녀석을 도색할건데, 일단 컨셉은 이렇습니다.
최대한 멋있고 반짝거리게!

외장은 실버펄로 도색을 하고
파랑색도 오버코팅으로 번쩍번쩍 하게!

아무래도 스팀잇에 올리기 시작하면서 걱정을 하기 시작했던것 같아요.
과연 잘 완성할수 있을까 이런ㅎㅎㅎㅎ
왜 그렇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런 생각들도 내려놔야 재밌게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도색 시리즈도 재밌게 해보겠습니다!!!


ps.1

다이어트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한달차가 넘어가면서 본격적으로 체지방을 태워야 하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치트밀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힘듭니다ㅠㅠㅠㅠ

ps.2

오늘 연예인 김우빈씨의 생일이라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나봐요.
근데 제가 엇그저께 김우빈씨를 우연히 봤습니다.
(김우빈씨 인지 몰랐던 상태, 친구의 친구였답니다)
친구가 인사하라고 해서 좀 멀리서 인사를 했습니다.

집갈생각에 바빠서 자세히 안보고 지나쳐서 몰랐는데...
나중에야 이야기를 듣고 알았습니다 흠흠
키크고 잘생겼습니다!! 얼릉 쾌차하길!!

이건 나중에 전달받은 싸인!

IMG_1460.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갓티모캣... 다이어트 진행 과정이 궁금한데 ㅎㅎㅎ 스프덤보다 더욱...

따로 포스팅 하려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1달동안 근손실 1키로 미만, 체지방만 4키로 이상 감량했습니다! 크으

훌륭하십니다. ^^

기다렸습니다 ㅋㅋ 오도바이 도색은 도색무경험자인 제가봐도 건담보다 몇배는 까다로워 보이더군요 ㅋㅋ 취미에 스트레스 받지 말자 에 심히 동의합니다. 저도 리뷰에 힘을 너무 실으려다보니 조금 스트레스를 받고 있더군요 ㅜ ㅋ 그래서 이제 조금 내려놓고 나 이런 취미 생활 오늘 했어~ 정도의 포스팅으로 부담없이 써가야겠다 생각했거든요. 여튼 그 브릭이 스스로 자라나는 스타일의 빌딩 영상은 이제 안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시간에 더 많은 레고들 소개하는게 저도 좋고 제 피드 찾아와주시는 분들께도 좋으니까요~ 잘 생각한거 맞죠? 저? ㅋㅋ

음 저도 다이어트 중입니다 열흘 후면 발리행 비행기를 타거든요 ㅋㅋ 늘 벼락 다이어트.. ㅋㅋ 그래도 식단 조절하면서 턱걸이랑 팔굽혀펴기 덤벨들기 번갈아가면서 매일 병행하니 조금의 변화는 있는거 같네요 ㅋㅋ

와우ㅎㅎㅎㅎㅎ 발리행 비행기 발리 너무 좋을것같아요!!!
스트레스 안받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재밌게 취미생활 하고 싶네유 ㅎㅎㅎㅎ

저도 뭔가를 만들고 진열해놓는걸 참 좋아하는데.. 좋은 취미를 가지셨네요~ 여유가 없다는건 핑계에 불과하지만 좀 틈이나면 저도 만들어보고싶네요

감사합니다ㅎㅎㅎㅎ 건담같은 경우에는 부위별로 만들면 되니깐, 시간을 조금만 내도 할만합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언젠간 완성될 오토바이 응원합니다^---^

언.......젠간...... 완성하겠쬬!!!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오토바이 하는 사람들은 중도 포기후 재도전이 특징인가요 ㅋㅋㅋ 보는 사람 전부 중단후 다시 하시는ㅋㅋㅋㅋ

업계의 관행쯤 되나봅니다...ㅋㅋㅋㅋㅋ 아 부품도 작은데 마스킹 스트레스받아요
그냥 밀어버리려다가 참고 미뤘습니다

프라모델에 도색을 일일이 어떻게 다 하는 건지, ㅎㅎ 그 정성과 집중력이 대단합니다.

ㅎㅎㅎㅎㅎ 취미라 그런지 재밌게 하면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으아아... 도색은 어렵습니다.ㅠㅠ

도색은 힘듭니다ㅠㅠㅠㅠㅠ 크앙

다이어트 힘들어요오ㅠㅡㅠ

힘들지만 @anabolic 님의 독려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친구의 친구가 김우빈이라니..!! ㄷㄷㄷ 인맥왕 티모캣이군요! ㅎㅎ
스트라이크 프리덤은 간지 그 자체죠 :)

ㅎㅎㅎㅎㅎㅎ 제친구가 아니규ㅜㅜㅜㅜㅋㅋㅋㅋㅋㅋ
스트라이크 프리덤 오늘 오기로 했는데 기대됩니다!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59.90
ETH 3105.5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