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한복-두 번째 개성원삼 완성!!!
안녕하세요~케케케케....
몇개월 전에 재단해 놓은 개성원삼이 드디어 완성됐습니다. ㅠㅠㅠ 그래도 완성했다아아.....
개성원삼에 대해서는 전에 설명했기 때문에 넘어가고 싶지만 못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
개성지방에서 혼례시 입던 혼례복으로 황원삼,홍원삼,녹원삼과 비슷하지만 선단이 밖으로 나오고 금박이 없는 대신 화관궤계라는 화려한 화관을 씁니다만 보신 분들이 족두리가 더 어울린다고 하셔서 족두리를 씌웠습니다.
저번에 만든 개성원삼의 바탕원단이 좀 더 밝은 녹색이었다면 이번 바탕원단은 어두운 녹색입니다.
색동부분도 살짝 다릅니다.
차이가....크진 않지만 느껴지시나요?
저번은 행사에 나가는거라 100% 손바느질로 했고 이번에는 재봉틀로 두두두~그래도 손바느질이 70% 들어갔습니다. ㅠㅠㅠ 또 몇 번 찔려서 피봤지요.
홀딱 벗겨놨던 베이비돌 라푼젤에게 다시 옷을 입혀봅니다. 몇달만인지 ㅎㅎㅎ
지금껏 황원삼,개성원삼 두벌을 만들었는데 홍원삼과 녹원삼도 만들어야겠습니다.
주르륵 걸어놓으면 정말 멋지겠죠???
케케모님 손재주가 넘 좋네요 와아~^
직접손으로 재봉틀도하시고
개성원삼인가요? 산뜻해보이고 밝은 녹색 이쁘네요ㅎ
홍원삼 녹원삼도 궁금해지고요
진열해 놈 멋지겠어욤^♡^
나중에 홍원삼 녹원삼도 만들어 보여드릴게요~ 진열해놓는게 꿈이에요. ㅎㅎ
와우 이미 너무 멋진데요! 좋은주말 보내세요 @kekemo님
감사합니다~즐거운 토요일입니다.
엄청 이쁘네용
라푼젤이 한복이 잘어울릴줄은 몰랐어용 ㅎㅎ
족두리가 포인트인거같아요~
금발이지만 한복이 잘 어울리죠? 족두리 탐내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ㅎㅎ
대단한 재주시네요. 센스 만점 ㅋㅋ
다른 걸 못하니 이런 재주라도 있어 다행입니다.
진짜ㅎ기념품으로 팔아도되겠어요ㅎ
작아서 전시해놓기 딱인데 푼돈에는 못넘겨줄 것 같아요. ㅠㅠ 힘들게 만들었어요..
와우.... 정말 대단하시네요
개성원삼에 대해서 알려줏서 감사합니다
인형에 개성원삼을 하니 인형에 생기가 도는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ㅎㅎ그냥 둬도 예쁘지만 입히면 더 예쁘더라구요.
너무 멋져서 말로 표현이 안되는 것 같아요~!!
바느질로 하기가 쉽지 않은데 거기다 인형 옷이라
더욱 잔손이 많이 갈 것 같아요^^
사람옷과는 달리 1~2mm차이도 커서 그게 힘들어요. 그래도 사람옷보단 이게 나은 것 같아요...
한동안 더운데 바느질 열심히 하셨네요,..
전 한동안 손 쉬고 있습니다...ㅋㅋ
어제부터 좀 시원하네요 ㅎ
땀이 줄줄 나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마냥 손 놓고 있기엔 죄책감이 들정도로 너무 놀아서... ㅎㅎ 시원해졌으니 이제 바느질을 시작해보아요!
와 !!!
이건 뭐
사람옷을 만드셔도 잘만드시겠어요??ㅋㅋ
혹시 본인 옷도 만들어 입으시지는 않으시는지요 ?
사진도 이쁘지만 보람있으시겠어요
손재주 좋으셔서 부럽습니다. ^^
요런 사진은 종종보고싶어요..
진심
팔로우하고갑니다.. ^^
감사합니다. 재봉틀이 있어서 제 옷보다는 애들 옷을 만들어요. 실력이 안늘어서 눈물이..ㅠㅠ 한복을 좋아하게돼서 인형한복을 배워서 만드는 중입니다. 자주 보여드리도록 노력할게요. ^^
볼때마다 정말 완전 금손이신가 봄... 어쩜 이렇게 이쁘게 잘만드셨는지...
좋은 선생님께 열심히 배웠더니 이렇게 실력이 늘었나봅니다. ㅎㅎ 한복이 예쁘긴 예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