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Tips] 내 글을 돈 주고 promotion할 수있다!?... 웬만하면 하지 마시길 ^^;; - 빔바의 멍청비용, 밋업 후기 번역글을 프로모션 해봤습니다 :)

in #kr-guide7 years ago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오늘은 팁을 가장한 밋업 후기 번역글 promotion 결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집요하죠 ㅎㅎ).

미리 결론을 말씀드리면, 웬만하면 사용하지 마시길 권합니다 ㅠㅠㅠ 돈만 날렸습니다 ㅎ...

먼저 제가 @yguhan님께 부탁드려 번역한 글은 바로 이 글입니다.

[KR-Meetup] 17.6.24 The Progress of the Meet up + The Settlement of the Fund + The Suggestion for the ‘Meet Up for the Meet Up’

여러가지 여건을 고려해 올려봤지만 참패를 맛봤죠...

하지만 전 포기를 모르는 인간!(이럴 때만ㅋ)

최후의 방법인 promotion을 한 번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promotion은 스팀잇에 일정 스팀달러를 지불하고 promoted탭에 제 포스팅을 노출시키는 방법이죠.

오늘은 프로모션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1. 프로모션 해보기!

프로모션1.JPG

프로모션 기능은 작성된 포스팅만을 대상으로합니다(당연한 말이네요).

제 후기글에 들어가보니 밑에 저렇게 "프로모션"이라고 되어있네요.

SteemKR을 쓰기 때문에 저렇게 나왔는데, 아마 기본 스팀잇을 쓰시는 분들은 promotion이라고 나올 겁니다.

저 버튼을 눌러보면 이런 창이 뜹니다.

10달러.JPG

얼마를 내고 프로모션 할 거냐 이거죠.

저는 지금 많은 돈도 없고 프로모션의 효과도 잘 알지 못하니 일단 눈물을 머금고 10SBD를 투입해봤습니다...

로그인.JPG

돈을 송금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시 로그인을 요구하네요.

active key나 owner key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이렇게 프로모션 카테고리에 들어가보시면...

10달러론 94번째 정도.. 그러나 올리자마자 2달러 증가!.JPG

짠! 제 글이 프로모션 탭에 노출이 되었네요 :)

하지만 이 글은 무려 프로모션 탭의 94번째 글로 등록되었습니다... 허허... 10달러 갖고는 94번째에 노출시키는 것 밖에 안되네요. 제가 왜 이걸 했을까요?

프로모션 망.JPG

뒤늦게 개복치 킬러 @twinbraid님의 댓글을 읽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이 이래서 멍청하면 손발이 고생합니다.

그래도 보상이 2달러가 올라갔어요! 기뻐서 누가 보팅을 해줬지? 확인해봤더니

promoted란 놈이 보팅해줌.. 봇인가.JPG

promoted라는 계정이 보팅을 해줬더군요...

제 생각엔 promotion기능을 사용한 사람들에게 환급금처럼 보팅을 해주는 개념이 아닌가 싶습니다.

2달러면 10달러의 20%나 되는데, 제가 투자한 금액의 20%를 계속 환급해주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아무튼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저에게 별로 쓸모없는 기능이었지만 그래도 활용방안이 조금은 있지 않나 싶어 생각해봤습니다.

2. Promotion 기능 활용 방안?

(1) 게시글 보상을 바라고 홍보해선 안된다!

일단 프로모션 탭에서 1페이지 안에 노출되려면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흠 그런데 지금 프로모트 1순위에 있는 분이 투자한 돈을 보니 또 그렇게 높진 않네요... 아마 이것도 황금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더 비싸지고 싸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쨌든 저 분의 글 수익을 보니 10달러 정도로, 투자한 돈보다 적네요 ㅠㅠ

그래서 수익을 바라고 프로모션에 올리는 것은 지양해야할 것 같습니다(저처럼요 ㅠㅠ)

(2) 가치있는 일, 혹은 상업성 홍보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해볼...까?

그래서 그나마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은 뭔가 상업적으로 광고를 하고 싶을 때,

혹은 가치 있는 일을 알리고 싶을 때 프로모션을 쎄게 때려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실제로 뭔가를 광고하는데 돈이 드는건 당연한 일이니까요 ㅎㅎ

게다가 잘만 하면 보팅 받았을 때 홍보비를 조금은 회수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는 세계에 알리고 싶은 중요한 일들이 있다면 이 탭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러나 아직까지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데다가, 글들이 전세계에서 프로모션되기 때문에 내 게시물이 언제 사라져버릴지 모릅니다.


결론: 프로모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시기상조이다!!!

다들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흑흑 ㅠㅠ 빔바였습니다!

Sort:  

해본 적 없지만 ... 보는 순간 느꼈습니다. 앵간하면 하지말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빨리 느꼈어야 했는데요 ㅎㅎ... ㅠㅠㅠ

귀한 [실험결과 나눔] 감사합니다.
슬퍼지네요..ㅠㅠ

ㅋㅋㅋㅋㅋ 도전이었지만 실패했기에 실험으로 남겨둡니다... 흑흑 ㅠㅠㅠ 언젠간 쓰일 날이 오곘죠? :)

Hi friend, very good !!!!!
You would help me with a vote in my post., Thanks !!! ;)

Thank you :)

도전 정신!! 으로 타인에게 선구자가 되셨네요 ㅠ
실험 결과공유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아마 이미 여러분들이 해보셨겠지만 저같은 피해자(?)들이 많이 공개할수록 다른 분들의 삽질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좋개 생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하하 ~ 좋은 경험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뉴비라서 프로모트 버튼이 뭐하는건지 궁금했거든요 님의 글 덕분에 확실하게 이해 됩니다

흐흐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글로벌한 스티미안이되는길은 멀고험하네요ㅠㅠ

ㅋㅋㅋㅋ 당분간은 신토불이 스티미언으로 남도록 해야겠습니다 ㅠㅠ...

ㅎㅎ 좋은경험 하셨네요!!
경험이 쌓이고 쌓여서 @vimva님의 강격한 힘이 되길~~

ㅋㅋㅋㅋㅋㅋ 이래저래 스팀잇 하면서 공부되는 재미가 있습니다 :) 정작 제 전공공부는 제자리 걸음이지만요 ㅠ

프로모션 진짜 ㅋㅋㅋㅋ 저도 해봤는데 ...100달러 태우고 1달러 갖고가는분들도 있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정말 포스팅 보상을 노리고 하는 건 안되는 것 같습니다... ㅠㅠㅠ 아까운 내 10SBD 엉엉 ㅠㅠ

토닥.... 마시면서 배우는 술게임 같은 하면서 배우는 스팀잇...

ㅋㅋㅋㅋㅋㅋ 지금 거의 만취상태네요 ^^;;;;

좋은 교훈 배우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skt1님은 부디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999.04
ETH 2518.4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