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국 사용자를 위한 GUI 개발 논의

in #kr-gui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잇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입니다.
기본 베이스는 rails 서버 개발자이고 대표적인 클라이언트(웹, android, ios)를 모두 다룹니다. react에 관심이 많아서 가장 최근 프로젝트를 react로 프런트를 구현했습니다.
steemit도 react로 구성되어 있네요!
아직 steemit의 development 와 production 모드를 돌려보지는 않았는데 문서가 간편하게 잘 되어있는거 같네요.
도메인은 kr.steemit.com 등으로 연결하고 초기에는 ui등 변경 없이 일단 kr태그로된 게시글만 기본 필터링해서 보여주고 글쓸때도 자동으로 kr 태그가 달리게 구현하면 스팀잇이 국내 유저들한테 어렵지 않게 다가 올 수 있을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댓글 혹은 카톡(darammg)로 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흥미진진하네요~! @clayop

Sort:  

steem 백앤드는 c++로 되어있습니다. 소스링크
연락드리겠습니다~

아 제가 잘못 이해했었네요. 공개된 steemit 코드가 일부 모델 단도 포함하고 있는거 같네요.
남는 시간에 서버 띄워보면서 공개된 코드 학습을 좀 해야될거 같습니다.

https://steemit.com/piston/@xeroc/piston-web-first-open-source-steem-gui---searching-for-alpha-testers
요게 오픈소스를 활용한 첫번째 gui인거 같은데 맞죠? 대략 감이 잡혀 가네요.

네 맞습니다. 또한 프론트앤드인 steemit.com 사이트가 공개되어있기 때문에 특별한 이슈가 없는 한 기본적인 틀은 오픈된 소스를 쓰면 될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52.70
ETH 3455.1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