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아] 월경전 증후군이 뭔지 알아?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월경전 증후군 정말 힘들다

사실 이유없이 짜증이 나기도 하고 사소한 이유로도 폭발할 수 있는 거거든

나는 어제부터 정말 어디서 이런 짜증들이 오는지 신기하기만 하다

겪어본 여자들은 이해할거라 생각해

이게 뭐냐면!

정의
월경 전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정서적, 행동적, 신체적 증상들을 특징으로 하는 일련의 증상군으로 유방통, 몸이 붓는 느낌, 두통 등의 신체적 증상과 기분의 변동, 우울감, 불안, 공격성 등의 심리적 변화 등이 흔한 증상이다.

원인
정확인 원인과 기전은 확실하지 않다. 호르몬의 불균형일 것으로 생각하고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으나 특별한 이상을 찾을 수 없었다.

증상
다양한 임상을 가지며 집중력 저하, 건망증, 공격성, 우울, 불안 등의 정신적 증상과 부종, 유방통, 소화장애, 두통, 요통 등의 신체적 증상이 대표적이다. 그러한 증상들은 배란 이후 점차 심해지며 생리 시작 1주 전에 가장 심하고 월경이 시작되면 수일 이내 사라진다. 그리고 월경 기간부터 다음 배란기까지는 증상이 전혀 없다.

[네이버 지식백과] 월경전 증후군 [premenstrual syndrome]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서울대학교병원)

당분간 내 주변에 있지마

나 신경질 대박이야 그리고 주변에 이것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 있다면 토닥토닥 해줘

아무튼 이럴 때 일수록

운동을 해야해

내일은 나가서 좀 많이 걸어야겠다

짜증아 안녕

잘가~

Bye..

Sort:  

잘보고가용

여기 반말하는 가즈아인데.ㅠ ㅎㅎ 팔로우 할게여

나는 자세로 걸으시네요, 내일 미세 먼지가 없기를 기원할게요.

미세먼지는 없지만 비가왔네요~~~~~~맞팔해용

횽(?)~ 나도 여자로 태어났으면 참 힘들었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해ㅜ

여자친구한테 잘해줘 정말 이럴때 힘들다ㅠㅠ

몸도 마음도 튼튼..

튼튼!!감사해여 ㅠ_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682.60
ETH 2986.3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