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아어] 나의 인생관? 가치관?

in #kr-gazua6 years ago

밤이 깊어서인지 매우 감성적이 되었어.

그래서 말랑말랑한 이야기나 한번 적어보려고 해.

횽들도 아마 살아가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이 있을 것 같아.

가치관은 곧 기준이지.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선택을 해야하는데 가치관이 없다면 언제는 이랬다가 언제는 저랬다가 다른 사람도 혼란스럽지만 나도 혼란스럽지.

또 선택을 했다가도 이게 맞는건지 아닌건지 아주 미춰버리는거야~

그래서 나름대로의 가치관이나 기준 등을 생각하고 있을것 같아.

나의 여러 가치관 중 하나는 바로!

"인생은 운이다."

내가 살아가며 가장 크게 생각하는 부분인데 말야. 여러가지 뜻이 들어있지.

이 생각을 하게 된건....

이건희 때문이야.

맞아 그 삼성회장 말야.

지금은 죽은건지 살은건지도 잘 알 수 없는 그 할아버지 횽아.

왜 그런 생각을 했느냐?

아주 단순해.

죽음이 언제 찾아올지는 아무도 모른다는거지.

이건희는 70대초반인가 그 때 쓰러졌던 것 같아.

생각해봐. 우리들은 돈이 많으면 뭐든 다 될 것 같아.

맛있는것도 사먹고, 여행도 다니고, 사고싶은 것도 막사고 말이지.

이건희는 돈이 얼마나 많겠어. 엄청나잖아.

진정한 유기농 음식에, 엄청 맛있게 누군가가 요리해줄꺼고, 여행도 마음껏 다닐 수 있고, 사고싶은것도 다 사겠지?

그런데?

70세 초반정도에 쓰러져버렸어.

그 얘긴 우리가 원하는 모든 조건을 가진 사람조차도 보통 산다고하는 80세를 못넘겼지뭐야.

즉, 나도 언제 갈지 모른다~

그러니까 다 필요없고 그냥 대충 내맘대로 살면 된다 이거지.

인생은 운이니까 말야!!!

그래도 돈이 없으면 불행하잖아!!!

이런 21세기에 아프리카도 아니고 우리가 굶어죽을 일도 없고 살다보면 다 살아지게 되어 있어. TV봐바 산에 사는 사람들도 다 있다규~ ㅋㅋ

나중에 행복을 바라며 살기보다는 그냥 지금! 행복하게 살고 말겠어~

Sort:  

인생은 결국 케바케다 이런건가?

고로치. 케바케이기도하며 인생은 내마음대로 되는것이 아니기에 하고싶은대로 살자 뭐 이런...ㅋ

그러니까 다 필요없고 그냥 대충 내맘대로 살면 된다 이거지.

이건 행복보단 쾌락에 가깝다고 본다
미래를 위한 준비 과정이 현재의 행복을 지탱하는 기둥이 될 수 있지

모르겠다 난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를 포기하는게 맞는건지...
지금 이때만 할 수 있는게 있는건데 말야.

물론 저 말의 기본전제는 내 밥벌이는 내가 해야한다라는거!!!
밥벌이만 하면 그 외에는 하고싶은대로...

내 운을 믿어본다!!! 가즈아~

ㅋㅋㅋㅋㅋㅋ
내 운도 제발 가즈아~~~~

많은 것을 깨달으셨네요~

많은것을 깨달은건 아니고 행복하게 사는 방법들을 하나씩 찾아가는거지~

보팅하구 가용~^^

저도 갑니다~

짧은 인생 행복하게 살자는건가 ㅎㅎ

항상 가장 큰 목표는 행복하게 살기!!!
행복하게 살기위한 방법들을 궁리중...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475.08
ETH 3475.5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