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가가 급하락중인 황교익

in kr-gazua •  12 days ago

황교익.jpg

지난 몇년 동안 여러 방송에 출연하면서 전성기를 달리고 있던 황교익이지만 요 몇 일 사이에 평가가 곤두박질 치고 있다. 사실 황교익의 논란이 처음 있던건 아니다. 황교익의 주장 중에 귀담아 들을만한 주장도 있지만 근거가 이상한 주장들도 있어 그동안에도 논란이 있었다. 가장 유명한건 역시 떡볶이 이명박탓이려나? 이런 주장들로 어그로를 쌓아오던 황교익의 평판에 불을 붙인건 어제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내용을 비판한 페이스북 게시글이 퍼지면서이다. 황교익에 대한 불만과 요새 인기있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시너지를 이루어서인지 이 게시글은 엄청난 속도로 여러 커뮤니티로 퍼졌으며 황교익이 그동안 했던 발언들까지 발굴되면서 엄청난 비판을 받게 된다. 이정도로 퍼진건 DC등에서 황교익의 과거자료들을 유머화 시켜 올린 덕도 있는거 같다. 그리고 급기야 인터넷 어그로의 상징과 같은 윤서인에 빗대어 맛서인이란 별명까지 생기게 되었다. 원래 윤서인이 윤적윤으로 불리면서 까이는건 그의 현재 발언이 과거의 발언으로 저격할 수 있어 모순적이라고 그러는것인데 현재 황교익의 발언들도 황교익의 발언이 황교익의 발언을 치는 형태가 되고 있어서 그렇다.

황교익2.jpg

황교익3.jpg

이미 과거에도 지적되었던거긴 하지만 황교익의 이 문제는 광고와도 연관되어 있어서 더욱 지탄 받을만하다. 사진의 떡볶이만이 아니라 만능간장을 비판하였지만 만능간장을 팔았다던지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비판하면서 프랜차이즈 커피 광고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황교익4.jpg

또 하나의 윤서인과의 공통점이라면 일본에 매우 편파적이라는 점이다. 저 방송에서는 중국 음식과 이탈리아 음식은 별거 아니라고 폄하하면서도 일본 음식은 굉장히 매력적이라며 일본 음식에 대한 그의 애정을 잘 보여주었다. 비단 저 방송뿐만 아니라 많은 곳에서 황교익은 일본 음식을 추켜세우며 한국의 요리등에도 일본이 기원이라는 식의 주장을 많이 해왔다. 물론 앞서 말한것처럼 그럴법한것도 있지만 확실하지 않은 정보를 사실인양 말하는것도 있었다. 그렇기에 그동안 불만을 쌓아왔다고 할 수 있다.

지금 소개한 내용 말고도 전방위적으로 황교익의 발언들이 발굴되고 있으니 혹시 궁금한 사람은 자기에게 친숙한 대형사이트에 가서 황교익을 검색해보기 바란다. 이 열기가 어떻게 끝날지 모르겠으나 수요미식회에 황교익 하차 요구도 빗발치고 있으므로 당분간 방송에서 황교익이 사라질 수도 있겠다. 수요미식회 시청자 게시판이 폐쇄됐다는걸 보면 그럴 생각은 없어보이기도 하지만.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타당한 증거와 논거 없이 뇌피셜로 사람들 심기를 건드린 것도 꽤나 한 몫하는 듯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황교익씨의 ‘맛있다고 생각해서 맛있다’라거나 ‘80, 90년대생의 입맛은 모성의 결핍에서 왔다’ 같은 식의 말에서 한참을 갸웃거렸거든요. 대체 그렇게 연관지을 수 있는 개연성이나 실험적 근거가 있기는 한가?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

저는 맛서인이란 별명 중심으로 썼지만 그런쪽으로 분석한 장문글들도 있죠. 워낙 발언이 많다보니 ㅎㅎㅎㅎ

친일 인사로군요

·

친일인지 일식에 빠져서 주화입마한건지 참....

언행불일치의 대명사네요ㅎㅎ

·

그래서 슬프게도 맛서인이 되었죠.

4회차 보팅남깁니다. 편안한 시간되세요:]

·

감사합니다.

일본편향적인 사람이던데... 예전에 했던 말들을 보니 쉐프가 아닌 글쓰는 사람이 할말은 아닌것 같더라고요.

·

뭐 어차피 쉐프도 아니고 평론가지만 너무 일식을 편애하여 객관성을 잃은거 같아요.

입으로 흥한자 입으로 망하죠...

·

자기 분야가 아닌 부분은 조절을 해야하는데 그런 부분도 전문가인마냥 말을 하다보니....

[하루 2번 풀보팅 이벤트#48-1] 당첨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