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도 공지사항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busy.png

오늘 busy에 접속하니 중요한 공지사항이라고 하나 창이 뜨더라. 지난 밤에 스팀잇 서비스가 정지한 것에 대한 간단한 안내 공지이다. 이걸 보니 몇 달전 스팀잇이 주기적으로 맛이 갈때 몇몇분들이 토로했던 얘기가 다시금 떠오른다. 왜 스팀잇은 문제에 대해 공지 하나 없는것일까?

서비스가 중지되는 문제는 일어날 수 있다. 사람이 하는 일이 완벽하면 좋겠지만 그럴 수는 없으니. 그런데 장애가 발생해도 스팀잇에서는 어떠한 안내도 지원되지 않는다. 물론 몇몇분들이 왜 문제가 있었는지 포스팅하기는 하지만 그런 사람들을 팔로우 하지 않았다면 알기는 어렵다. 하지만 중요한 공지는 누군가를 팔로우 하지 않아도 알 수 있어야 하지 않나? 이 busy.org에서 제공한 공지도 사실은 스팀잇 자체에서 가장 빠르게 제공되었어야 하는 공지다. 그런걸 서드 파티에서만 볼 수 있다니 참 미묘한 기분이다.

Sort:  

여러 경로로 공지는 있었어. 예: 한국 증인
탈중앙인데 약간의 불편함은 과도기라고 봐.
하드포크20 거치면 진일보한 최고 블록체인 댑으로 성장할 거야.

그런 사람들을 팔로우 하지 않았다면 모를 수 있다는 점이지. 다른데서 공지를 못봤으면 모르겠는데 서드파티인 busy에서 공지하는걸 봤으니....

제 생각에는 네드가 SMT만 씨부리고
간단한 본진 업데이트조차 시도하지 않는 거 보면~
현재의 SMT개발은 통으로 외주를 줘서 개발 중이고~
본인과 본사 직원들은 아무런 기술이 없다보니
넋놓고 있는 거 같습니다~
아니면 추가적인 비용을 쓰고 싶지 않다거나요~ ㅋㅋㅋ
어차피 좋은 핑계거리가 있거든요~ ㅋㅋㅋ
스팀잇은 탈중앙화고 유저들의 생태계에
개입하지 않는다~ ㅋㅋㅋ

암호화폐 전체의 문제긴하죠. 스팀잇이 본사라 부를만한게 있을지도 궁금하긴하군요.

사실 스팀잇이 서브 파티였다 카더라
해도 믿겠는데요;;;ㅡㅡ

서드 파티 역전 ㅎㅎㅎㅎ

앜ㅋㅋㅋㅋㅋㅋ

비지가 스팀잇보다 나으니 원 ㅎ

다만 여기도 접속할때마다 계속 띄워주는 문제는 있군요. 처음해서 그런지 ㅎㅎㅎㅎ

어제일찍잠들어서 몰랐는데.. 이런일이 있었군요..

밤에 포스팅 할때부터 좀 이상하더라니 죽더군요.

You received 3.03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1 on 2018.09.19.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1
BTC 57038.56
ETH 2908.37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