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없는 장어 덮밥이 유행하는 일본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장어1.jpg

장어없이 장어 덮밥 소스만 뿌린, 장어 없는 장어 덮밥이 요새 일본에서 팔리고 있어. (도쿄 농대 생협)먹을거리에 관해선 한국보다 더 뛰어난 일본에서 이게 무슨 창렬스러운 제품인가 싶지만 대학 생협들에서 팔고 있는데 놀랍게도 매우 잘팔린다고해.

이런 일이 발생하는건 우선 일본의 문화 때문인데 일본인들은 평소에도 장어덮밥을 좋아하지만 한국의 복날처럼 일본에도 특별히 도요노우시노히(土用の丑の日)라고 여름에 장어를 먹는 기간이 있대. 그래서 장어 수요가 높은데 문제는 올해 장어의 개체수가 적어서 공급부족이 일어나고 있다는거야. 원인으론 기후 변화나 그동안 너무 많이 잡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지만 대양을 왔다갔다하는 어종이라 확실한 원인은 아직 모른다고해.

어쨌든 수요는 많은데 공급은 부족하다보니까 맛만이라도 즐겨보자고 저렴하다지만 저런 창렬스러워 보이는 제품마저 인기를 끌고 있는거지. 그래도 역시 장어 덮밥 소스만 있는건 너무 심심한지 바리에이션이 나오고 있어.

장어2.jpg

이건 다른 대학 생협에서 팔고있는 세트로 장어 없는 장어 덮밥과 장어구이맛 과자를 세트로 팔고 있어. 같이 먹으란거지 ㅋㅋㅋㅋ

장어3.jpg

이건 일본의 인터넷 매체에서제시한 방법으로 밥에다가 장어구이맛 감자칩을 올려서 먹고 있어. 이건 좀 슬프다 ㅋㅋㅋㅋ

장어4.jpg

이것도 인터넷 매체인거같은데 닭껍질에 지금까지 계속 나온 장어구이 소스를 넣어서 만들었어. 과자랑 같이먹는것들에 비해서는 그나마 나은거 같아 ㅋㅋㅋㅋ 말로는 장어덮밥하고 식감이 똑같다는데 둘다 못 먹어봐서 모르겠다 ㅎㅎㅎㅎ

Sort:  

붕어빵에 붕어가 없는거랑 같은건가요 ? ㅎㅎ

그런건 아니죠. 원래는 있던거니까....

헐.. 장어가 없는 장어덮밥이라니.. ㅎㅎ;;
잘팔리는것도 신기해요 ~ 장어를 얼마나 좋아하면 ㅎㅎ

아무래도 장어를 먹는 전통적인 시기라니까 그렇겠죠. 기분만이라도 내려고 ㅎㅎㅎㅎ

장어를 아주 좋아해서 맛이라도 느끼겠다면 모를까 사고 싶진 않네.

나도 그렇긴한데 지금이 저쪽 명절같은거래.

장어먹고 싶은데 장어가 없어서 못 먹다니... 뭔가 안타까운데 신박한 방법인 것 같네ㅎㅎ

한국에도 복날에 닭이 없다면 비슷한짓을 하겠죠 ㅎㅎㅎㅎ

신기한 동네긴 하네요. ㅎㅎ

나름의 창의력 발휘죠 ㅎㅎㅎㅎ

장어는 양식이긴해도 치어없으면 못키운다고 하니 ㅋ 장어 숫자가 많이 부족했나봄 ㅋㅋ

절반수준이라던가?

ㅎㅎㅎ 역시 일본.... 참 저런거보면 효율적이라고 해야하나? 대단하긴 한것같어..ㅎㅎ

저건 일본에서도 효율적이라기보다는 고육지책이지. 장어를 먹고 싶은데 장어가 없으니 ㅎㅎㅎㅎ

184엔이면 괜찮네?ㅋㅋㅋ

밥만있으니 가격이라도 싸아지 ㅎㅎㅎㅎ 그래도 한국 반응보면 밥만있는데 비싸다는 의견도 있더라. 사실 나도 굳이 사진 않을거 같아.

궁금한 맛입니당 ^^ 장어맛이겠지만...

말그대로 장어덮밥에서 장어빼고 밥만 먹는맛이겠죠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7237.65
ETH 2358.35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