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방사능을 피해보자! 일본에서 장보는 나의 방법.

in #kr-gazua6 years ago

안녕
오늘은 일본여행에서 지진보다 더 걱정이되는 방사능에 대한 나의 소소한 대처법 몇가지를 얘기해볼려고 해

일본이 방사능에 대해 철저히 감추고 있는건 내 여자친구만 봐도 알수 있는데, 내가 방사능이 걱정되서 장을 볼때 후쿠시마 주변에서 나는 야채나 생선 이런건 일절 먹고싶지않다고 말하면. 전혀 자기와는 상관없고 큰 걱정도 없다는 식으로 얘기를 해

그도 그럴것이 일본은 정부차원에서 후쿠시마 방사능에 대해서 방송하거나 외부에 정보가 노출되는걸 열심히 막고 있지

늘 말하지만 일본 정부는 국민에게 빨대꼽고 쭉쭉 빨아먹기만하니 .. 어쩌면 한국보다 더 무서운게 일본인거 같아

한국인이 오히려 방사능에 대해 걱정하는동안 일본인은 어이없게도 한국과 북한의 전쟁에 대해 더 깊은 걱정을 하니까 ..

여자친구가 어느날은 나에게 한국과 북한이 전쟁나면 너는 어떻게돼? 하고 물어보길래 나는 예비군이라서 전쟁에 참여하게될거같다고 말을했어

그러니까 심각하게 둘의 미래에 대해서 걱정을 하면서
그러면 어떻게 할거냐고 왜 그걸 미리 말안했냐고 내가 큰 잘못이라도 한것처럼 말을 하길래
너무 욱해서

일본에서 큰 지진 날때마다 죽는 사람이 북한때문에 죽는 사람보다 훨씬 많다고
나는 일본의 지진이랑 방사능이 훨씬 더 걱정된다고 대체 무슨 소리를 하냐고 그래서 헤어질거냐고 오히려 더 역정을 냈지

참 어이가 없었어
얼마나 세뇌를 당했으면 이럴까

일본은 진짜 어이없는게 북한이 미사일 한발 쏘면 무슨 전쟁이라도 난거처럼 하루종일 뉴스에서 떠들어 이걸 정치적으로 이용해먹는 아베...

지금 한국과 북한이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내자마자아베 찬밥되는걸 보고 너무 행복했어

그래서 여자친구한테 후쿠시마 방사능에대한 걸 일본어로 이것저것 찾아서 보여주고 이렇게 심각하다 아직끝난게 아니다

정확히는 잘 몰라도 최대한 조심하는게 좋다고 늘 세뇌를 시키는중이야

미안 서론이 길었지 ㅋㅋ

자 본론으로 들어갈게

아마 나처럼 일본의 마트에서 식재료를 사는 사람은 적겠지
보통 여행을 오니까 요리를 해먹는 사람을 적을거라 생각해

그래도 여러가지로 놀랄만한 것들이 있으니 쭉 봐주길 바래 ㅎㅎ

후쿠시마는 우선 도쿄에서 동북쪽으로 올라가면 있는데 200-400킬로정도떨어져있어
여긴 농산물, 육고기(우유)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지역이야

그래서 도쿄에서 밖에서 사먹는건 당췌 어디서 왔는지 알순 없지만 이 동북 지방에서 왔을 확률이 크지

정확히 후쿠시마현에서 오진 않지만 반경 200키로 정도의 범위의 논과 밭, 목장에서 오는 고기도 적지않을거라 생각해

그래서 방사능의 걱정이 큰사람들은
여행을 올때 도쿄로 오는건 비추

그리고 웬만한 공산품은 도쿄의 윗지방 군마 사이타마 니가타 나가노 이런 공장에서 다 찍어낸다고 생각하면돼(후쿠시마와 200키로 정도 떨어진 곳들)

그래서 어찌보면 일봉여행을 와서 먹는 과자는 후쿠시마에서 200키로 떨어진 곳에서 만든것들이 많을수도 있지

그렇게 방사능에대해 걱정이라면 일본엔 안오는게 맞는가같아 ㅋㅋㅋ
나는 걱정은 많지만.. 그래도 최대한 조심하면서 살자는 생각으로 왓어

그래서 일본에 있는 중에 최대한 조심하는 방법은

  • 원산지를 잘 보자

일본은 참 치사해
나는 주로 쌀밥을 햇반처럼 플라스틱에 들어잇는 걸 사서 먹는 편인데,
마트에가면 참 많은 종류가 있어
처음엔 구글맵 켜놓고 원산지 확인을 열심히 했지
그때 안 사실인데
원산지를 표시한건 후쿠시마에서 멀리 떨어진 곳+쌀이 유명한 지역

이런건 상품에 대문짝만하게 원산지가 표기 되어있고 좀 비싼 편

그리고 나머지는 전부 그냥 일본산으로 표시되어있어
이건 거의 후쿠시마 근처라고 확신하면돼

후쿠시마에서 1000키로 넘게 떨어진 거의 다른나라라고 생각할수있는 가고시마에서는 거의 큐슈지역의 쌀이많아서 마음놓고 먹을수있는데 (전부 큐슈지역이라고 원산지 표시되어있음)
근데 유독 크게 세일하는건 국내산 이라고 되어있어
그리고 아무도 안사 ㅋㅋㅋㅋ

이걸 싸다고 덥석 사면 이제 후쿠시마에서 왓는지 그 주변에서왔는지 모를 쌀을 먹는거지
일본기업은 벌써 알고있어 후쿠시마 산은 안팔린다는걸 그래서 그냥 국내산으로 팔지

그리고 고기!!
고기는 특히나 후쿠시마 주변이 유명하기때문에
고기를 보면 전부다 국내산으로 표기되어있으면서
고베 소고기나 가고시마 흑돼지 이런건 또 대문짝하게 표기를 해서 팔고
그래서 나는 미국산이나 호주산만 사먹어
그게 오히려 더싸거든 ..

그리고 야채주스나 이런건 제조지역을 표기해놓은걸 잘봐야해
보통 후쿠시마 주변 현에 공장이많기때문여기서 만든건 일단은 저렴하게 야채를 사서 가격을 낮춰야하니까 어느지역야채를 넣는진 모르지만 최대한 가깝거나 싼 야채를 넣어서 갈겠지? 그게 후쿠시마가 될 확률이 높지
내가 지금 살고있는 군마에서(후쿠시마에서 200키로) 마트에 가보면 후쿠시마 산 토마토 그리고 그 주변 지역의 부추 파 마늘 이런게 많아
야채나 이런건 그래도 원산지 표기가 잘 되어있어서 구분해서 살수있어서 좋아

그래서 나는 야채주스 이런것도 큐슈지역 공장에서 만든것만 사먹어
웃긴게 우리나라는 당근주스면 당근이 어디서 온건지 대충 표기는 하는데 여긴 그런게 없어
공산품에 진짜 알게모르게 타고들어올수도있어
물론 나도 알게모르게 후쿠시마 산을 먹고 있겠지만 적어도 내가 사서 만들어먹는건 좀 안전하도록..

마트가서 일본국내산, 그리고 중국산이있으면 나는 그냥 중국산을 사 ㅋㅋㅋㅋ

내가 참 일제보다 중국산을 선호하는 날이 올지는 몰랐네

그리고 방사능이 너무 걱정되서 일본에 안오는 분들에게 드리고싶은
..한가지 무서운 사실은 ..
하겐다즈는 군마에 공장이 있어
어디 우유를 썻는진 모르지

에? 군마에 공장이 잇는게 무슨 상관이냐고? 하겐다즈 공장은 전세계에 몇개없고, 일본 군마에서 만든게 한국 중국등 주변 나라로 수출되는거지
그래서 한국에서먹는 하겐다즈는 전부 일본군마에서만든거야

원래 나는 아이스크림을 안먹긴하지만
내한테 일본간다고 방사능으로 암걸린다고 악담퍼붓는 새끼들한테 이얘기를 해주곤해
니도 쳐먹고있다 라고

일본간다고하면 방사능조심하라고하면되지 꼭 조롱섞인말로 시비거는 놈들이 있어서 ㅋㅋㅋ

그리고 나는 생선은 최대한 안먹을려고 그래
한국에서도 그랬고

미국에서 일본에서 흘러나온 방사능이 검출됐다는 뉴스 + 인간이 최초로 도달한 깊은 심해는 오히려 가장 오염된 곳이라고하는 뉴스
이 두가지를 보고나선데

방사능 아니더라도 넓은바다에 뭘 버리는 지 모르는데 ..라고생각하니 생선은 안먹게되더라고
발리에 놀러갔을때도 공장에서 폐수를 그대로 바다에 흘려보내는걸 보고 거기서 생선은 안먹었어 ..ㅋㅋ
아직 후진국들은 여러 오염물질을 뿌리고있으니..

그리고 이동네 웃긴게
밭에서 쓰레기랑 그런걸 엄청 태워
선진국이라 환경에 대해 어떻고 저떻다 하는 인간들이 이런거나 단속하지
한국은 불법이되어서 태우지도않는데 말이야
가끔씩 길 지나다니면 연기때문에 눈맵고 기침 콜록거린게 한두번이 아닌데..

그리고 식당이나 술집에선 담배 뻑뻑 피우게 되어있는게 너무 싫고 ..

참 아이러니한곳이야 ㅋㅋㅋ
참 무섭기도 하고..

여튼 .. 형들 일본 여행 조심해서들해 ㅎㅎ

호텔예약할때 싸다고 덥석 예약했는데 지은지 몇십년된 곳이었어.
거기서 자는데 지진이 심하게났는데
진짜 여기서 죽나 싶더라
ㅋㅋㅋㅋ
일본은 건축년도가 오래될수록 싸져
지진에 피해입으면서 약해진다는 생각이 큰가봐
그래서 거의 새집에 들어가고싶어하고,
그냥 누가 살았던집에 들어가는겅 중고?에 들어간다는 표현으로 좀 꺼려하더라 여자친구는 ㅋㅋ

여튼.. 나는 오늘부터 다음주 일요일까지 연휴야
일본의 골든 위크라고 하는 연휸데 ㅎㅎ
여자친구 본가에 지금 가고있어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 !

그리고 내가 여기 쓴글들은 내 생각들이고 그냥 하고싶은말을 쓴거니까 강한 반박이나 부정적인 말은 삼가해줬으면 좋겠어
하겐다즈 백개먹이기전에.. ㅎㅎ

Sort:  

잘읽었어 고마워 ㅋ 일본에서 장보던 기억이 나서 입가에 나도 모르게 미소도 지었어
난 일본에서 일본친구랑 술 먹다가 걔가 후쿠시마에 살거든... 술 취하기 전에는 괜찮다고 문제없다고 하더니 술 꽐라되서 다시 물어보니깐 내 귀에다가 덴져 라고 말한게 아직도 기억에 남네.....
하루빨리 해결 되야할텐데 결코 쉽지 않음을 아니깐 ㅠㅠ 참 그렇다 ㅠㅠ

아냐 내가 고맙지 형 ㅎㅎ 처음에 일본에서 장볼때 원산지확인한다고 몇개 안 샀는데 한시간걸리다라 ㅋㅋㅋ
그나저나.... 소름이네.. 취해서야 덴져라고 말해주는게... 헐

나도 지명이 특히나 어려워서 구글지도키고 글씨인식어플키고 이리보고 저리보고 했지.... ㅋㅋ 오랜만에 가보고싶긴한데... 아기가 곧 태어나서 못가겟다 ㅠㅠ

오우 !! 축하해 형 !!!! 일본은 가까우니까 뭐 ㅎㅎ 언제나 올수있잖아 ㅎㅎ 짘짜 축하해 ㅎㅎ

ㅋㅋㅋ 고군분투하며 일본에서 잘 적응하고 계신 것 같군요.
글 참 재미나게 쓰십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퐁당밀크님의 은행에서 겪으셨던 그 일 너무 재밌게 읽어서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ㅎㅎ

하겐다 즈 백개라니. 강려크 함이 느껴진다. 고르뎅 위이크? 소꼬모 코도모노히가 고가츠 이츠까?

はい 同じです。ああ 구번방さんは子供いるから子供の日が大事ですね、、頑張ってください! 僕も今彼女の実家に行ってますが、実家に子供いっぱいで毎日一緒に遊ぶことになって休みなのに休めないと思います、、

이렇게까지 쓰면 좀 힘든데. 대충 뜻은 알겠다. 연휴가 생기니 그나마 여자친구도 만나겠네. 그 집 꼬마가
저번에 갈비뼈에 킥을 날린 그 녀석이야? ㅋㅋ

꼬마가 한 7명 정도있는데 ㅋㅋㅋ 그중에 니킥도 있지 ㅎㅎㅎ 이제 좀 커서 점잖을려나 .. ㅎㅎㅎㅎ

그렇지 않아도 박형에게 방사능 얘길 물어보고 싶긴했는데 어짜피 사람이 오래살거나 그렇지 못하거나 하는건 우리가 어쩔수 있는게 아니지만 사는 동안이라도 건강하게 사는건 우리가 조금만 돌아보면 할수 있는것들이니...일본 정부가 생선이 후쿠시마 근교에서 잡혀도 후쿠시마 항으로 들어오지 않고 오사카로 들어오면 오사카산으로 표기할수 있다는 일본인 대학 교수의 말을 듣고는 태국에서 아예 일본산 스시는 안 먹지. 태국처럼 일본에 경제가 완전 예속된 나라에선 일본이 사라고 하는건 무조건 사야하니 과일도 생선도... 요즘에서야 태국 부자들도 일본산을 기피하더라고, 하겐다즈도 군마이고 아사히도 근처이지 않나? 아무쪼록 주의하셔 스스로 건강을 지키시길... 여자 친구는 교육을 그렇게 받아와서...천천히 세뇌를... 박형이 예비군으로 참전 할일은 절대 없을것으로! 파이팅

박형이 예비군으로 참전 할일은 절대 없을것으로! 파이팅

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웃어도 되는거죠?

같이 웃읍시다 하라하하하히하하ㅏㅎㅎㅎ

우와... 개털형님 정말 많이 알고계시네 ! 일본산 생선은 절대 입에 대면안되겠어...태국이 그런 입지에있는지도 전혀 몰랐네 .. 오늘도 많이배웁니다 꾸벅 ! 몸건강히 잘 지낼게 고마워 ㅎㅎ 예비군으로 참여해도 공익이여서ㅜ도움이될까 싶고..ㅎㅎ

아무튼 전쟁은 안날테니 걱정말라고 새뇌 시켜줘요. 일본 사람들 겉으로 보기엔 부자고 민주주의 같아도 거긴 독재 국가라 국민들이 불쌍해요. 우리는 목숨걸고 한번 붙어보는데...

ㅎㅎㅎ 넵!

하겐다즈 먹지 말아야 겠군요
아 방사능에 미세먼지에 ㅜㅜ
주변국에서 안좋운건 오네요

네 .. 여러모로한국은 힘듭니다 ㅠㅠ

image.png

나도 장볼 때 열심히 어디서 만든 건지 확인, 생선 ㄴㄴ 항상 조심해야 될 거 같애. 여친 가족들이랑 즐거운 시간 보내ㅎㅎ

ㅋㅋㅋ 역시 전부 비슷한가봐

아 진짜 일본에서는 원산지 잘봐야겠네 그리고 ㅋㄱㅋ 차라리 중국산ㅋㅋ 맞는말이네
앞으로도 조심해야지 오래오래살아야 하니깐

하겐다즈 비싸서 안먹었는데 계속 안먹어야겠다 ㅋㅋㅋㅋ
다음주까지 쉬니깐 좋겠네 일본가서 제대로 쉬지못했을것같으니 이참에 푹셔!

웅 푹쉴게 ㅋㅋ 어찌 여자친구부모님과얘기한다고 평소보다 더 피곤한듯 ㅎㅎㅎ

우리 음식 조심하자.. 오래살아야지 형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4401.24
ETH 2782.3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