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지옥 일본 .. 심히 걱정이로다 (일본현지에서 느끼고 전하는 박형 리포터)

in #kr-gazua6 years ago

안녕 연금지옥 일본에서 인사드립니다. 박형데스!
오늘은 연금얘기를 해볼까
흔히들 일본에 대해 듣는 얘기를 보자면 노인들이 많아져서 연금이 위기다 뭐그런얘기 많잖아
진짜 위기인가보드라 ㅋㅋㅋㅋ

저번주 금요일에 있었던 일인데
연수 시간표를 보니까 아니 무슨 4시간을 연금에 대해 설명한다고 되어잇는거야
뭔 7H소린가 하고 들어봣더니

국민연금은 국민연금 대로 내고
퇴직금을 연금형식으로 받는다는거 ..

뭔 소린가 하고 자세히 들어보니

퇴직금을 월급의 몇프로씩 차곡차곡 적립
그 퇴직금은 육십살까지 못 건드림..

그래도 퇴직금이 어떤 은행과 연결되잇는데
은행에서 나오는 주식상품에 투자가 가능.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마이나스 되면 어쩔수 없지만 플러스되면 좋지않냐

뭐이런 개소리를 3시간동안 들었다

말도안된다 인플레가 극심한 일본에서 국민연금 말고 또다른 연금을 넣으란말인가..

그것도 퇴직금인데???
내가 이 회사 그만둬도 나는 퇴직금을 못받는단다 . 육십살되야 받는단다.. ㅋㅋ

국민연금이 위기라서 이런식으로 퇴직금까지 빨아가는 정부.. 너무 무섭다
그 어느누구도 군소리를 안하는게 더 무서웠다

일본국민이 정부에게 빨대꽂혀서 빨리고 있기에 정부는 일본이 이만큼 성장했는가보다..싶었다

진짜 억울하고 짜증나서 담당자한테 가서 나는 이거 가입하기 싫다고 말하니까 회사 규정이라서 가입안한다는 선택지는 없다고.. ㅡㅡㅡㅡ

에라이 드른것들
이게 정부에서 미는 사업이라고.. ㅋㅋ 정부에서 회사에 어지간히 압력을 가하는거같다

여튼.. 월급 이백이라 치면 월세빼고 연금 세금 빼면 백도 안남겟는데..ㅋ

이것이 일본 샐러리맨의 인생인가..

그래도 하고싶은 일 할 수 있으니 허허

오늘은 건강검진 가는 날이라고 쉬었다
회사가 산속에 있어서 차가 없는 나는 외출쓰고 갔다오질 못한다 ㅋㅋㅋㅋ

신입사원이라 휴가가 엄는 탓에 그냥 결근으로 쉬었음
건강검진하고 (공복) 회전초밥집가서 몇접시 먹고 시원하게 집에서 잤다
회사가 산에있어서 출근할려면 다섯시 몇분에 일어나야해서 게으른 내몸에 무리가 많이 갔었던듯 ㅋㅋㅋ

여튼 내일만 하면 일단 쉬니까..

주말은 내가 지금 겪고있는 일본 공장에대해 몇마디 써보겠슴 ㅋㅋ

Sort:  

몇몇 국가들은 우리나라 국민연금하고 연동인가... 그래서 외국에서 일정 기간 이상 일하면, 양쪽 국가로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 미국도 그렇고... 근데 일본은 그게 안 돼. 일본 연금 받으려면 무조건 일본에서 25년인가 일해야 한다는 문제가... ㅠㅠ

...ㅠㅠ 이건 국민연금 뿐만아니라 퇴직연금까지 ..같이 ...

강제 조항이군요.
퇴직금으로 재투자 하라는 거지요?

그렇습니다 ㅋㅋㅋ 그것도 계약되어잇는 은행으로 한정된 상품으로만 투자가 가능합니다 ㅜㅜ

강탈 수준이군요. 집으로 돌아가시어 쉬셨단 글에 백푸로 공감!!

한국도 국민연금 스캠인데 강제로 가져간다고 욕하는사람들 많아 ㅋㅋㅋㅋ

스캠ㅋㅋㅋㅋㅋㅋ 표현 죽이는데???

한국만 도둑인줄 알았더니 더한 나라가 옆에 있었네.

다 일본보고 배운 도둑질인거같아 ㅋㅋㅋ

한국도 문제가 많은걸로 아는데 일본이 더 심하네 .
그리고 건강검진날이라 쉬는건데 산속이라 ㅋㅋㅋ 이런 젠장 그래도 쉬었으니 만족해야지 금요일도 화이팅! 해! 이야기 기다려진다

와 ! 아시나요 형 명성 55.. ㄷ ㄷ ㄷ
엉 ㅋㅋ 하루 결근해서 돈은 좀 적게나오지만 ㅜㅜ 쉬니까 좋드라 ㅜㅜ

와 이거 완전 개도둑놈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입안하면 안됨?

안된다고 강한 어조로 강요당함 ㅠㅠ 그 아지매의눈빛 잊을수없네

뭔 선택도 없이 강제로... 나쁜... 내가 들고 안들고는 내가 선택을 하는거지! 힘내요!

네.. ㅠㅠ 일본의 성장배경엔 국민들의 피빨림이 있는 군요 ㅠㅠ

봄비가 내리네요^^

세상에 기가막히는군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일본 국민들은 순한건가 바보인건가. 다들 식물인건가. 정말이지 기기묘묘합니다. 나라만 부자면 뭐하나요. 거참.

국민이 식물이되어야 나라에 지진이났을때 뿌리로 꽉 잡아주니까.. 국민에게 빨대꼽고 쭉쭉 빨아먹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2025.59
ETH 3074.98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