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zua] 맞차단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이 글은 가즈아에서 작성했습니다. 반말주의)


나를 뮤트한 사람 목록을 봤어.
(http://steemit.serviceuptime.net/mute.php)
가끔 보긴 하는데
요즘 날 싫어하는 사람이 갑자기 많아진 것 같아서 봤지.
6명이더라.

뮤트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6명중 한 명을 뮤트해봤어.
와~~ 내 글에 달린 그 사람 댓글이 사라지더라.
근데 내 화면에서만 사라진 거고 다른 사람에겐 보여.

즉...
a가 b를 뮤트하면
a화면에 b의 글이나 댓글이 사라져.
하지만 a가 일부러 b의 블로그에 가면
a 화면에 b는 보여.
글고 a가 b를 차단해도 b는 a가 보여.

페북은 a가 b를 차단하면 b도 a가 안 보이는 것과 차이가 있지.

a가 나를 차단했어도 난 a 글에 열심히 댓글을 달았더라.
흠... 바보짓 한 거지.
그래서 맞차단을 했어.
SNS 하면서 맞차단은 첨이네. 아~~ 불편해.
a가 나를 차단하면 나도 a가 안 보이는 게 맞잖아. 겁나 불편해.

스팀잇에서 뮤트(차단)는 그냥 화면에서 글만 가리는 거더라.
진짜 구려구려.
개발자들 일 안 하고 뭐하는지 모르겠어.
2년이나 됐다면서 아직도 베타잖아.
내가 트윗 페북 카스 인스타 구플 등 별별 SNS 하면서 맞팔은 많이 해봤어도 맞차단은 첨이라 신기해.

형들도 맞차단 해?
내 화면에 보여서 댓글 달았는데 안 보인다니 기분 나빴는데,
이제 맞차단 해서 내 화면에도 안 보이니 공평해졌어.
그러니 맞팔도 좋지만 맞차단도 좋은 것 같애.

Sort:  

나는 3명있든데.... 나를 차단한 이유를 도통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
나같은 먼지 스티미언을 차단해봐야 --;;

그걸 어떻게 알았지...? 그 명성도에 대단한데? 어떻게 보는건지 가르쳐줘

본문에 링크 저거 ㅇㅇ;;

나도 먼진데 나를 왜 차단을... ㅎㅎㅎ

Many thank for share @naha

나는 차단 2명했나...모르는 외국인..차단은 찬성안해.

귀찮은 외국인은 차단했어. ㅎㅎㅎ

몰라 날 차단했다면 이유가 있겠지 서로 스트레스 받을일을 줄이는게 차단의 효과 아닐까? 차단 나쁘지 않은 시스템인듯

차단 시스템은 찬성. 근데 좀 더 잘 만들었으면 좋았을 걸. ㅡ.ㅡ

말 한마디 안 섞은 사람한테도 뮤트를 당했네 ㅋㅋㅋ

나도 그래. 음,,, 차단 누르면 어떻게 되나 궁금했을 수도. ^^

맞차단해서 소통 불능인 대표고래들이 트렌드를 잡아 먹고 있잖아.

앗,,,,,, ㅎㅎㅎㅎㅎㅎㅎㅎ

... 연예인들이 그러잖아. 무관심보다는 악플이라도 한개 있는게 더 좋다고. 나도 나를 뮤트한 사람이 3사람인데 실수로 뮤트한 것 같은 사람도 있고 그래. 잘 모르겠어~ ^^

내게도 악플이... 달렸어. 악플 달고 차단했더라. ^^

뮤트 찾아봤는데... 은근히 뮤트 꽤 있네? 형도 나름 영향력 있나보ㅏ? 뮤트 많을수록 그만큼 영향력이 있다는거 아니야? ^^

아니 왜 날 뮤트한 사람은 없는 거야 시바. 너무 착하게만 살아온 거야?

형은 너무 착하게 살아서 그래. ^^

ㅎㅎㅎㅎ 그렇게 작동하는군요.
또 하나 알게 해주시네요.

신기방기. ^^

맞차단하면 속이 좀 시원할것 같기도 ㅋ

일단 불편한 일은 안 생길 것 같다. 속 시원한 건 보너스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2
BTC 60880.00
ETH 2626.54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