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의 미래...의식의 흐름데로 쓰는글..

in #kr-gazua6 years ago

저는 그냥 메신저였으니 보팅은 통계를 분석해주신 원글에 해주시지요 ㅎㅎ.

뭐 저희가 보팅과 보상에 대한 생각이 다른건 어제 오늘 이야기가 아니니 굳이 길게 적지는 않겠습니다. 스팀님도 똑똑하신 분인데 다 생각이 있으시겠죠.

다만 이것만 짧게 적을게요:

  • 백서에도 나와있지만 (백서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종의 제품 사용설명서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가치는 나눌수록 커지는 역설적인 면이 있습니다. 예로 사토시 나카모토가 비트코인을 나누지 않고 혼자 채굴을 했다면 코인의 가치는 존재하지 않았겠죠. 하지만 코인의 가치를 알아보는 여러 사람이 있었기에 지금 6천불이 넘는 가격도 존재하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건 스팀 블록체인도 마찬가지고요.

  • 철학이 다름에도 제가 님과 계속 교류를 하고 싶은 것은 적어도 믿는 것을 충직히 따르시는 분 같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장 싫어하는 것이 앞에서는 한 말을 하고 뒤에서 다른 행동을 하는 언행일치가 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생각을 나누는 플랫폼에서 점 10개 찍고 셀봇을 하는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차라리 그렇게 표방한 후 행동에 옮기시니 언행이 일치하시는 분이죠.

  • 사실 스팀님도 점 열개 찍고 셀봇하지는 않으시잖아요?ㅎㅎ 재미있는 글들도 올려주시고 또 저 같이 들러주는 사람들의 댓글에 보팅도 해주시고. 적어도 저는 보상도 좋지만 스팀이라는 곳을 통해 다양한 사람과 교류를 하는 것을 좋아라 하는 편입니다. 어쩌면 그렇기에 시세가 이렇게 떨어져도 별로 개의치 않고 활동을 하는 것이겠죠. 물론 스팀 투자를 하지 않아서 그러는 것일지도 모르지만요.

님을 설득하려는 것이 아니라 그냥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저도 님의 생각들을 들으며 그렇게 보고 있으니까요.

그나저나 이 댓글을 달면서 글감이 떠올라서 생각난김에 글을 쓰러 얼른 가야겠습니다 ㅎㅎ

Sort: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13.96
ETH 3153.58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