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헬로의 가즈아 일기] 2018-07-05 오늘 하루도 죽죽죽 그리고 금주. 스팀잇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쥬피썬더즈 우승 & 리뷰. 상금으로 이벤트 예정. 정말 신나는 빨무. 내일도 신나는 하루 가즈아~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가즈아 형들 오늘 하루 잘 보냈어??

어젠 날씨 정말 좋더니 오늘은 갑자기 왠 비람....

비오는날엔 막걸리 한잔 해야 하는데 당분간 금주다 보니 ㅠㅠ

참아야지 참아야지

낼까지만 참으면 괜찮아질거 같아

주말에는 1박 2일 야유회가 잡혀 있는데 가서 신나게 먹고 마시고 즐기려면 그동안 열심히 회복해둬야겠지

점심때 다들 식당에 밥 먹으러 가는데 난 내 자리에 앉아서 외로이 홀로 죽을 먹었어

어제도 야채죽 먹었는데 오늘도 야채죽

이틀전엔 녹두죽 먹었는데 그것보단 야채죽이 괜찮은것 같은데

내일은 단팥죽이나 호박죽 먹어볼까봐

그런데 이러니 저러니 해도 배가 고팠는지 싹싹 긁어서 다 먹었네

어젠 NC의 신나는 패배 ㅠㅠ

중간에 잠시 틀었다가 3:9로 지고 있는데 바로 3점 더 주는거 보고 TV를 꺼버렸어

무슨 매회 점수를 주는데 ㅠㅠ

더이상 보는게 슬프려고 하더라

그리고 어젠 무려 100스팀달러 상금이 걸린 스팀잇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팀샤방] VS [쥬피썬더즈]의 결승전 경기가 있기에 빨리 아들님 재우고 스타를 하러 갔었지

그리고 내가 소속된 쥬피썬더즈가 어제 우승을 차지하고 우승 상금 100스팀달러를 차지하게 되었어~

와~ 신난다~

상금 들어오면 재미난 이벤트로 쓸테니 기대들 해보시라고~

경기 결과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 가능

[결과보고 및 경기영상] 스팀잇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결승" [팀샤방] VS [쥬피썬더즈]
https://steemit.com/kr-game/@azae-league/5namw-vs


그럼 이제 난 어제 있었던 경기 리뷰를 해볼까 해

먼저 첫번째 경기 서킷브레이커에서 벌어진 세기의 대결

------------ 팀샤방 --------- VS --쥬피썬더즈--
슈퍼스타 @zionis33 (P) VS 훅 @hwook (P)

먼저 초반에 훅님은 2게이트를 선택했고 슈퍼스타님은 1게이트 가스 코어로 두분의 빌드가 갈렸어

그리고 훅님은 4질럿을 보내면서 멀티를 한 후 4질럿으로 슈퍼스타님의 본진을 휘저어 버렸어

이때 난 생각했지

앗싸 첫판은 우리 쥬피썬더즈가 가져왔구나~ 싶었어

그런데 슈퍼스타님이 열심히 병력을 모아서 타이밍 좋게 찔러서 위기가 찾아 오기도 했어

입구 포토다 부서지고 본진까지 병력이 올라 왔지만 다크 템플러가 나오면서 수비도 성공하고

그 다크로 상대방 멀티까지 저지 하면서 거의 승기를 잡게 되었어

일단 훅님은 멀티 돌리면서 6게이트에서 끊임없이 병력이 쏟아져 나오고 슈퍼스타님은 노 멀티 3게이트라 시간이 갈수록 차이는 벌어져만 갔어

이렇게 나의 쥬피썬더즈가 첫경기 1승을 가져오게 되었어

이어진 2번째 경기 드디어 나 굳헬로도 출격이야~

----------------------------------------------------------- 투혼 2:2 ----------------------------------------------------------
--------------------------팀샤방 --------------------------- VS ---------------------- 쥬피썬더즈 ----------------------
우기 @woogie1018 (P) + 방비엥 @vangvieng (T) VS 굳헬로 @goodhello (P) + 이노빗 @innovit (Z)

경기전에 난 유튜브를 보면서 2:2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지 막 찾아 봤었어

저그와 프로토스가 한편이다 보니 몇가지 전략이 있더라고

그 중에 맘에 드는 전략을 찾았는데

이노빗님도 비슷한 전략을 얘기 하시는거야

저그는 초반에 9투해처리 후 스포닝 가스로 조금 느리지만 발업 저글링이 많이 나오는 빌드에서 이후 뮤탈로

토스는 2게이트 질럿 뽑으면서 다크 템플러 가는 빌드

그리고 테란을 중점으로 공격을 가는데 후반이 되면 각자 한명씩 맡는걸로

이 전략을 선택하게 되었어

전략대로 이노빗님은 2해처리후 스포닝 풀 가스로 나중에 한꺼번에 발업 저글링 많이 나오는 빌드였어

그런데 초반부터 승기가 보였던게 정찰 왔던 상대방의 프로브를 내 프로브를 이용해서 잡아내고

정찰갔던 프로브로 상대 테란 입구에 파이런을 지은것이었어

이건 내가 생각해낸건 아니고 이노빗님이 부탁했었는데 다행히 제대로 지어졌어

그리고 내 질럿과 이노빗님의 저글링이 테란 본진에 난입하게 되고 상대 토스의 질럿은 저그를 치러 가다 테란을 도우러 왔었는데 입구에서 기다리던 내 질럿으로 커트 해냈어

그리고 결정적으로 센터 옆에 벙커를 부셔낼 수 있어서 이 게임은 잡았다고 생각했어

게임 후 알게 되었지만 상대도 몰래 건물을 짓는 전략을 준비해 왔었는데 빛을 발하기 전에

우리 팀이 초반에 너무 잘 풀려서

ㅈㅈ를 받아내고 승리를 챙기고

최종적으로 우리 쥬피썬더즈가 스팀잇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첫 시즌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어

비록 쥬피썬더즈가 우승을 했지만 3경기도 이어서 진행되었어

단장의 능선에서 벌어지는 테테전

--------------------------단장의능선-----------------------------
----------- 팀샤방 ------------- VS ------- 쥬피썬더즈 --------
반짝이즘 @banjjakism (T) VS아페리티프 @aperitif (T)

초반 두분은 완전 동일한 빌드로 투팩토리까지 올라가더라고

그상황에서 아페리티프님의 상대 팩토리 옆에 건물을 지어 애드온을 달지 못하게 하는 전술이 나왔어

이 후 두분의 빌드는 갈리게 되고

아페리티프님은 투 팩토리에 애드온을 달고 팩토리를 하나 더 올리고 반짜이즘님은 스타포트를 올렸어

이후 스타포트에서 나온 드랍쉽으로 3벌쳐 드랍이 이 승부의 균형을 깨드리게 되었어

이 벌쳐 3기에 일꾼 피해를 너무 많이 받고 멘탈이 흔들렸나봐

이 후 게임이 급격하게 반짝이즘님에게로 기울게 되고

이어진 2 드라쉽에 2탱크와 벌쳐 드랍으로 승부는 거의 끝이나 버렸어

아페리티프님의 요인은 아마도 상대방의 드랍 견제가 올것이라는 것을 예측 못한것이 아닌가 싶어

3팩에서 나온 물양으로 상대방을 밀려고 갔던 타이밍에 들어온 3벌쳐 드랍은 정말 충격이었나봐

그렇게 반짝이즘님이 승리를 거뒀지만 이미 우리 쥬피썬더즈의 우승에는 변함이 없었어

이후 steem 채널에 남아 있는 사람들끼 4:4 빨무 경기가 있었어

이경기도 얼마나 재미있었는지

정말 너무 너무 신나는 한판이었어

난 빨간색 팀이었는데 상대팀이 센터를 완전히 장악해서 이거 어쩌나 싶었어

센터를 뚫으려고 몇번이나 나갔는데 쉽지가 않더라고

결국 캐리어까지 동원했지만 엄청난 방어의 센터를 뚫지 못하고 지고 말았어

다음판은 한분이 가시고 한분은 관전 3:3 빨무 경기가 되었어

초반부터 여기저기 찔러보면서 치열한 전투가 계속 되었어

파란색이 밀렸다가 빨간색이 밀렸다가

그렇게 끝도 없는 전투가 벌어지다가

점점 우리편인 빨간색이 승기를 잡기 시작했어

그렇게 9시와 7시를 밀면서 동시에 1시까지 쉴새 없는 공격 끝에 우리팀이 승리하게 되었어

어찌나 바쁘고 정신 없었던지

그런데 너무 너무 재미있었어

하하하 기쁨의 점수 1등이라 자랑 좀 해보려고 캡쳐 해 보았어~ ㅎㅎ

컨디션이 나빠서 인지 가즈아 일기 낮에 쓰다가 다 못 쓰고 집에와서 누웠다가 생각나서 이제서야 완성했네

깜빡하고 오늘의 가즈아 일기를 빼먹을뻔 했지 뭐야

이제까지 열심히 개근하고 있었는데 하루 빼먹으면 섭하지 말이야

시간이 늦었지만 얼릉 마무리 지어야지

그리고 오늘 금주 성공 했으니 상으로 스타 몇판 정도 하고 자야지 ㅎㅎ

그럼 가즈아 형들 편안한 밤 보내고~

내일 하루도 신나는 하루 가즈아~

Sort:  

일단 건강해야 먹고 마시고 신나게 놀 수 있으니까.
열심히 스타하면서 회복하길 바래.

고마워~

이제 다 회복된것 같아~ 신난다~

게임을 한거야 포스팅을 한거야 ㅋㅋㅋㅋ
이렇게 화면 캡처하면서도 게임이 가능한거야?

ㅋㅋㅋㅋ 게임 끝나고 녹화영상과 리플레이 보면서 분석글 적은거야

요즘 스타가 너무 너무 잼나서 너무 너무 빠져 버렸어~ ㅎㅎ

참아야지 참아야지 술만은 참아야지

이제 회복 완료~ 즐겁고 신나게 술마셔야지~ ㅎㅎ

겜알못은
대체 뭔마린지 ㅋㅋㅋㅋㅋ(오타아님주의ㅋㅋㅋ)

ㅋㅋㅋㅋ

이참에 국민 민속게임 스타에 입문해 보시죠~

우승 추카추카!ㅋ

감사감사~

반짝님도 다음에 우승 가즈아~

이 포스팅을 보니 처음 스타가 나와서 겜방에서 날을 지세웠던 기억이
나는군~ ㅎㅎ

ㅎㅎ 스타하면서 밤 좀 새고 해야 대한민국 남자지~ ㅎㅎ

우아 형이 팀을 우승시켰네~~~
축하축하~~

감사감사~

다른 형들이 잘해줘서우승했지

난 숟가락만 얹은거야 ㅎㅎ

헬로형님의 실력이 나날이 늘고 있어!!! ㅋㅋㅋ
파일론 견제 지려버려쓰 ㅋㅋㅋ
깨알 리뷰보다 다시금 그때의 감동이~^^

ㄱㄱㅑ~ 그거 이노빗 형아의 멋진 오더에 숟가락 얹은거야~

1:1은 잘 못하는데 팀플은 누가 뭐하라고 시켜주면 시키는대로는 하는듯 ㅎㅎ

헬로형 기본실력이 있으니까 팀플도 잘맞는거지 ㅎㅎㅎ
우승 부럽드아~!!!

fur2002ks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딱히 꿈이 있는건 아니고@kyunga~ (뻘짓 진행사항)

...y-en sunstrip pairplay-en1 pairplay1 heather2222 minampusan goodhelloisis-lee epitt925 opsteemit joelnoni good21 clarkgold wabang...

오늘은 행복한 금요일이야~ 기운내고! 금주하니까 몸이 좀 좋아지는거 같아???

너무 좋아져서 드디어 회복 완료하고 맛있게 고기랑 맥주 냠냠했어~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244.49
ETH 2977.21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