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d.com에서 TXID 찾기 & 업비트 입금오류

in #kr-gazua3 years ago (edited)

https://steemd.com/

위 주소 뒤에 @본인아이디 를 붙여 들어가면 자신의 스팀잇 정보(명성도, 보팅파워, 스팀파워, 활동일수 등)가 표시되고, 아래로는 해당 아이디의 활동 이력들이 기록되어 있다. 그 중 내가 TXID를 찾고자하는 이력을 찾아 오른편에 숫자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활동 상세 내역이 복잡하게 뜨는데, 그 중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한 항목이 TXID 이다.

코알못인 내가 TXID를 찾게 된 이야기를 적다보니 쓸데없이 길어진 듯 하여 TXID 찾는 방법을 위로 올림. 송금오류 등으로 거래소에서 TXID를 요구할 경우 위 방법대로 찾으면 됨. 아래부터는 코린이 송금오류 썰ㅠ


지난 금요일에 업비트 입출금이 풀려서 스팀잇에 있던 코인을 업비트로 보냈다.

  • 업비트 스팀 지갑 주소를 새로 발급받고,

  • 스팀잇 지갑에서 스팀을 보내보니,

  • 몇 분 안에 업비트로 빠른 입금 완료.

  • 이번엔 스팀달러를 보내보았다.

  • 업비트에 아무 반응이 없었고,

  • ‘입금중’이라는 표시조차 뜨지 않았다.

입출금 풀린지가 얼마 되지 않아 송금량이 많아서 그렇겠지 하고 기다려보았다. 스팀잇 지갑에는 송금했다는 기록이 선명한데, 업비트에선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이상한데?

생각해보니 스팀지갑만 만들고 스팀달러 지갑을 따로 만들지 않았다. 아이폰에서는 스팀달러지갑이 뜨지 않길래, 원래 주소가 같았으니 같이 사용하면 되겠지 했던 게 잘못이었다. PC로 업비트에 접속해보니 스팀달러 지갑을 따로 만들 수 있었다. 스팀달러 지갑 생성을 하지 않고 스팀달러를 보내서 오류가 난 듯 했다. 스팀이나 스팀달러나 지갑 주소는 같았으므로 혹시 좀 기다리면 들어오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 들어오지 않았다.

업비트에 1:1상담을 접수했는데, 카톡상담도 된다길래 신청해 보았다. 답변이 몇 분 안에 와서 업비트 닉네임과 휴대전화번호 뒷자리로 본인확인을 간단히 마치고 문의사항을 상세히 설명했더니 생전 처음 듣는 TXID라는 것을 물어온다. EXID는 안다만

초록창을 검색해보니 내가 이해하기로 TXID는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거래내역의 좌표인 것 같았다. 처음에 나는 이것을 업비트에서 찾아야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업비트에는 내가 SBD를 보냈다는 아무런 증거가 없었다. 그래서 스팀잇 지갑 캡쳐와 함께 TXID는 생성이 안된 것 같다고 답변했더니 보낸 거래소에 문의 후 다시 문의해 달란다. 스팀잇 거래소에 영어로 문의를 해야하나 머리가 아파져 금요일에는 문의를 중단해야했다.

토요일에 반포기상태로 다시 TXID를 검색해보았다. 이번엔 스팀잇 돋보기로. 몇 개 글을 읽다가 @yahweh87 어미새님이 포스팅하신 글을 만나게 되었다.

스팀잇 거래방법 총정리
https://steemit.com/kr/@yahweh87/sbd-txid

위 글에서 얻은 팁으로 TXID 찾기 성공!
가끔 명성도나 활동일수를 확인하려고 들렀던 steemd에서 TXID도 확인이 되는 줄은 몰랐다.

TXID를 찾아 업비트에 다시 문의했더니 다시 본인확인을 거쳐 오입금 양식 링크를 보내주었다.

어제 양식 제출 후 입금을 기다리고 있다. 송금 이력이 남아있으니 잘 처리 되겠지?

업비트 카톡상담은 즉답은 아니더라도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을 줘서 좋았다. 내가 실수한 부분이 있으니 처리가 좀 늦어지더라도 감수해야 하는 부분.

송금 할 때 만약의 실수를 대비해 0.01 만큼만 보내보고 잘 보내졌을 때 전체금액을 보냈으면 덜 번거로웠을텐데. 그거 한 번 더 하는 게 귀찮아서 한 번에 보냈다가 이 사달이 났다. 토끼의 게으름은 끝이 없고 그래도 그 덕분에 TXID 를 배우긴 했다. 긍정적 마무으리

Sort:  

맞아요. 송금은 조금만 보내보고 잘 도착하면 나머지를 보내는 것을 습관화 해야 할것 같아요.

그러게 말입니다ㅜ

잘 마무리 되시길 ~

감사합니다^^

나는 0.04 SBD 증발되었는데, 너무 소액이라서 그냥 잊어버리는게 좋을 것 같지?ㅋㅋ

나중에 스팀 만 배 가면 얼마지?ㅋㅋㅋㅋㅋㅋ

일단 가보자!ㅋㅋ

가즈아!!!ㅋㅋㅋㅋ

확실히 소액으로 테스트해보고 보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상담도 답이 빨리 왔고 많이 배우셨으니 다행입니다!

조금 편하자고 급히 보냈다가 며칠을 고생이네요;ㅎㅎ

다행이네 ㅋㅋㅋ그래도 좋게 마아무으리이 되서...
나도 TXID배워감

배우긴 했지만, 쓸 일이 다시는 없기를ㅠ

전에 저도 입금을 잘못해서 저렇게 찾아서 업비트에 보내줬던 기억이 나네요 수수료로 1스달 가져가더라는...ㅎㅎㅎㅎㅎ

토요일에 접수하고 기다렸더니 오늘 복구완료되었네요 수수료 안 떼고 다 입금되었어요ㅎㅎ

나도 예전에 이런적있었는데, 업비트에서 잘 처리해 주더라고ㅎㅎ

응 업비트 안내도 친절하고 3일만에 다 처리해줌ㅎㅎ

없어졌어요.
토끼의 포스팅이
없어졌어요.

ㅋㅋㅋ 나 포스팅 안한다고 디스한거얌?ㅋㅋ

아니얌 그런거
보고싶어서그래쏘👉👈

ㅋㅋㅋ 고마웡
인기스타 찡자님이 보고싶어 해주다니
나야 영광이지~
너무 더워서 포스팅이 뜸했넹

덕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똑같은 실수를 했네요. 스팀달러 지갑주소만 생성하고, 스팀 주소생성을 안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