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zua] 물 들어온다고, 노 젓지 마라 ​

in #kr-gazua6 years ago

 
1521158484639.jpg
안녕~ 나는 히치야. 가즈아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가 되고 싶은 히치.

3주 동안 힘차게 앞만 보고 달리다가 요즘 좀 쉬고 있어.
스팀 남매가 아프기도 하고,
나도 지난 3주를 복기하면서 나의 투자방식에 대해 되돌아 볼 필요가 있어서 그래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기회가 왔을 때 최선을 다하라는 뜻으로 이해하고 있어.
참. 멋진 말 같아.

3주 전에 처음 스팀을 사기 시작했어.
2월에 6천 개를 사고, 모두 파워업을 했어.
내 딴엔 그때가 물 들어올 때라 생각했거든.
하지만, 처음에는 잘 샀다고 생각한 평단가 4천은
지금 시세와는 큰 차이가 나니까 괜히 배가 아프기는 해.

1주 전인가? 3천이 무너졌을 때가.
그때 정말 갈등이 많았어.
사야 돼... 참아야 돼...
하루에도 몇번 씩 갈팡질팡했었어

하지만, 자금을 위에서 다 쏟아부었기 때문에 진짜 여유가 없었어.
스달만 1천개 추가하고 스팀은 눈 질끈 감고 외면했어.
스달이야 여차하면 팔 수가 있지만,
스팀은 매몰비용이라서 더 이상 현금을 묶어 두다간 위험하겠구나 생각했거든.
요즘은 2천 초반까지도 오락가락하고 있으니,
그때 샀으면 정말 배아팠을 거야. 다행이야.

지난 3주 동안 좋은 경험을 많이 했어.
그 기간이 하필 하락장이었다는 게 아쉽지만 말이야.

그리고... 다음 주면 월급이 들어와.
그때까지 현재 가격이 유지된다면 다시 달릴 생각이야.
아참! 쌀 1포대와 라면 몇 박스는 미리 사둬야겠어.
식구들이 굶어 죽으면 안 되니까.
난 책임감 아주 강한 가장이거든...

물 들어온다고, 노 젓지 마라.

물이 들어온다고...
선원도 타지 않고, 승객도 타지 않고, 화물도 싣지 않고,
무작정 노만 저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배웠어.
무엇보다도 태풍이 몰려오는데, 바다로 나가는 것은 자살행위야.

물은 하루에도 두 번씩 들어오고,
한 달에 한번은 큰물이 들어와.
그게 자연의 이치야. (맞아. 내가 고딩 때 공부해봐서 쫌 알아)
기상 여건에 따라서 다음 물때를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해.
3주 동안의 코인 매수와 하락장을 경험하면서 내가 배운 거야.

형아~ 언냐~ 환절기 건강 조심하고, 포스가 함께 하기를 바랄게.
 

Sort:  

ㅋㅋㅋㅋ 다음월급전에 가즈아 하면 좋겠다 ㅋㅋㅋ

안돼 안돼. 돈 없어. 월급날까지 지금 사세 붙잡아 줘. 같이 가즈아~^^

토닥토닥~ ㅋㅋ 횽 너무 걱정마. 이번 조정은 여기서 마무리 될꺼야~ 조정이 끝나면 스팀은 아마 달나라로 갈 준비를 하게 될거야^^ 가즈아~~~~~~~

아냐. 걱정하지 안해. 나도 이미 형처럼 희망회로가 장착돼 버렸거든^^
근데... 달나라가 좋은 거야? 그럼... 안드로메다는 더 좋은 거야?

ㅋㅋㅋ 안드로메다 ㅎㅎ그건 좀 너무 나간듯~~~ 암튼 응원해~~~^^

kindly follow back and upvote my posts please....

대박이다 형
4400원쯤에 75만원치 샀고
나는 3900원에 150만원치 샀어
사면서도 싸게 잘샀다 생각했는데 지금 보면 화딱지나서 차트안봐

어차피 스스로 결정하고 지난 일을 화내면 나만 손해야. 아마도... 나중에 지금을 생각하며 웃을 날이 올꺼야. 허니 언냐~ 힘내!

그건 물들어 올때 노저은게 아니라,, 물이 가득찼을때 배 띄운거 아닐까..

멋지다 그래도 기다려보자
난 거기에 비하면 새발에 피네
나도 4천원대 3천원 후반대에 샀는데 ㅋㅋ

스팀 시세는 별로 중요하지 않아. 어차피 팔것도 아니니까. 다만, 잡코인에 현금이 묶어 있어서 운신의 폭이 좁다는 게 아쉬워. ㅠ.ㅜ

그래 그게 그렇지

유동자산이 되야되는데 비유동이 되어버리니

그것도 거래량도 얼마없고
난감하다 진짜

가즈아~~!!!! 우리형 라면 말고 스테끼도 쫌 썰게...

스테끼는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성장기 애들한테 안 좋아. ( ")>

코인 있는거 전부 스팀으로 갈아타고싶은데...
손절하기엔 너무 늦어버렸어... ㅠㅠ
가즈아

쭌형이나 내 처지가 비슷하네. ㅠ.ㅜ

어짜피 이렇게 된거 손절은 의미없다. 오로지 물타기 뿐 ! 물타기일지 불타기일지는 모르겠지만..

오케바리. 죽더라도 꼭 쥐고 가즈아~^^

아직 잘 몰라서 물 들어올 때든 나갈 때든 젓지도 못하겠어... 너무 어려워...ㅠㅠ

정답이네. 코인의 세계... 넘 어려워^^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941.45
ETH 2579.63
USDT 1.00
SBD 2.39